주택구입자금대출 조건, 신혼부부전용 구입자금 금리한도 살펴보기

주택구입자금대출 조건, 신혼부부전용 구입자금 금리한도 살펴보기

경제적자유를 위한 소통 공간 부동산소소한 이야기 전월세 필독 부동산 연말정산 깔끔깔끔정리꿀팁 3가지놓치면 아쉽죠LH 행복주택 간소화 본보기 드디어, 1월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왔어요. 많은 전월세 분들이 월세와 전세대출부담이 올해 많이 증가하셨는데요, 오늘 꼭 이 포스팅으로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받으셔서 13월의 월급을 높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작년에는 코로나 상황 때문에, 연말정산에서 상당한 변화가 있었는데요, 월세, 전월세대출 원리금 상환에 대해서는 작년과 큰 변화가 없습니다.

때문에 간단하게 소득공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디딤돌 대출 유의사항

디딤돌 대출 유의사항

다음은 대출 유의사항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첫 번째로, 만 30세 이상의 미혼단독세대주 대출 제한이 되며 두 번째, 실거주의무제도가 실현되어야 합니다. 대출받은 날로부터 1개월 내에 대출받은 주택에 전입 후 1년 이상 실거주 유지를 해야 합니다. 세 번째, 주택도시기금대출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의 위법계약 해지권 적용대상이 아니오니 참고 바랍니다.

월세 세액공제

총급여액이 7000만 원 이하 무주택 근로자가 월세를 살고 있으면 월세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거용 오피스텔, 고시원, 국민주택규모85 이하에 거주 시 월세액 15까지 연 750만 원 공제됩니다. 총급여액이 5500만 원 이하 무주택 근로자인 경우는 월세 세액공제율이 17까지 됩니다. 국민주택규모85 보다. 큰 집이어도 기준시가 3억 원 이하라면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월세 세액공제는 임대차계약서상 주소지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동일해야 공제가 가능하므로 전입신고를 해야 합니다.

주민등록상 전입신고를 하지 않았다면 월세액 세액공제는 적용되지 않으므로 무조건적으로 전입신고를 해야 합니다. 집주인 동의 혹은 확정일자 등의 다른 조건은 없습니다.

전월세 대출도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금융기관에서 전세보증금들을 빌리고, 원리금을 갚는 무주택 세대주는 상환액에 대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총 납입금액의 40를 소득공제하며, 주택청약 저축과 함께 총 300만원 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국민주택규모 전용면적 85, 주거용 오피스텔, 2 금융기관이 직접 임대인 계좌로 입금, 3 전입일 전후 3개월 이내에 대출한 자금, 4 연마다 총급여액 5,0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증명할때 추가로 필요한 서류는 주택자금 상환증명서, 주민등록 등본, 임대차계약서 사본, 계좌이체 영수증 증 원리금 상환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합니다.

고정금리 vs 변동금리

고정금리는 고정된 금리로서 대출을 받을 때 금리가 만기까지 그대로 계속하는 금리 입니다. 만약 금리가 오를 경우 유리하며 반대로 금리가 하락하는 시기라며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변동금리 보다. 소폭 높은 금리로 고시됩니다. 일정 주기3,6,12개월마다. 변동되는 금리입니다. 금리가 하락할 경우 이자가 줄어들게 됩니다. 현재와 같이 금리가 하락하는 시즌에는 고정금리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금리결정 대출 팁 금리가 오르는 기간인지, 아니면 고정이 필요한 시점인지 이해하기 어렵다면 혼합금리를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혼합금리는 5년 고정 이후 변동으로 변동되는 상품입니다.

LH, SH 어렵게 서류 준비할 필요 없어 실제 행복주택 사례

저는 여러 포스팅에서 소개드린 것 처럼 행복주택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행복주택은 LH의 공공임대주택으로 저는, 월세로 살 뿐만 아니라 보증금들을 대출 받았는데요 이같이 분들 중 위 연말정산 조건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손쉽게 홈택스 ”연말 정산 간소화 홈페이지를 통해 월세내역, 전월세 원리금 상환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마, 공공임대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연말정산 조건에 거의 모두 해당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조회하면 다음과 같이 제가 낸 월세와, 대출금, 청약 예금 납입금액을 조회 가능합니다. 명백한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전세대출 이자로 1,178,357만원을 납입했으며, 월세로 1,511,910원을 납입 했습니다. 저는 2020년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소득조건, 거주 요건등을 다.

자주 묻는 질문

디딤돌 대출 유의사항

다음은 대출 유의사항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월세 세액공제

총급여액이 7000만 원 이하 무주택 근로자가 월세를 살고 있으면 월세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월세 대출도 소득공제가

금융기관에서 전세보증금들을 빌리고, 원리금을 갚는 무주택 세대주는 상환액에 대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