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시간, 예약 시 참고해야 될 사항 알려드림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시간, 예약 시 참고해야 될 사항 알려드림

국내에는 여러 택배회사가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택배수거 시간전까지 접수한 경우 어쩌면 다음날 받아 볼 수 있을만큼 신속하게 배송되면서 있는데요. 우체국의 경우 택배시스템이 정착하기 전부터 소포우편 서비스를 제대기오염 왔어요. 택배회사들이 늘어나면서 우체국의 소포우편 서비스가 조금은 밀려나는 듯 했으나 우체국택배도 운영을 시작하면서 좋아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용어는 조금 달라도 우체국 역시 별도의 택배서비스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중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체국 익일특급의 가격 및 접수 시간에 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택배서비스가 생기기 전에는 우체국의 소포우편 서비스를 이용해서 물건을 보냈습니다. 가격이 싼 일반소포의 경우 배송완료까지 2~3일정도 필요합니다.


익일특급 이용할 때 주의사항익일특급 이용할 때 주의사항
익일특급 이용할 때 주의사항


익일특급 이용할 때 주의사항

익일특급의 경우 무게 및 크기의 제한이 있습니다. 그래서 무게가 적지않게 나가거나 부피가 큰 물건은 화물택배로 보내야 합니다. 익일특급의 경우 무게가 30kg가 넘으면 안되면서 가로, 세로, 높이를 더한 값이 최대 160cm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세변 중 한변의 최대 길이가 100cm이내에 대해서만 익일특급 접수가 가능합니다. 익일특급에 상대적으로 일반소포가 저렴하지만 배송기록도 남지 않고 배송시간도 더 걸리기 때문에 분실이 되어도 손해배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드물긴하지만 배송과정에서 분실이나 파손이 일어날 수도 있고 배송조회도 할 수 있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익일특급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체국 익일특급과 관련해서 단순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정리해 놓은 의도 참고하시길 바라고 더 디테일한 내용은 우체국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우체국 익일특급 접수 가능 시간

우체국 우편창구의 경우 업무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하지만 당일 배송 출발을 위해서는 접수 마감시간보다. 조금 더 일찍 접수해야 하기 때문에 익일특급을 이용하실 분들은 방문하실 우체국에 익일특급 접수마감 순간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유있게 접수하시는 경우는 상관 없지만 끝날 때가 다. 되어서 접수하는 경우 익일에 배달되는 것이 아니라 익일에 출발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익일특급 접수 마감은 우편창구 운영시간보다. 30분정도 일찍 마감됩니다. 우체구마다. 다를 수 있으니 순간을 빠듯하게 방문하실 경우 사전에 검증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방문접수 예약해두는 방법

웹 검색창을 오픈하고 우체국택배를 입력 후 찾으면 사이트가 나올 것이므로 클릭해서 들어간 다음 인터넷우체국 페이지가 열리면 좌측 메뉴에서 [방문접수소포 예약]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보안프로그램 설치해야 가뛰어난 바로 그 서비스라고 알리는데 [확인]을 눌러 설치페이지로 이동해서 안내에 따르면 되면서 다시 동급 경로로 이동해 보시면 로그인을 해야 되는데 [비구성원 신청하기]로 진행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방문접수소포 신청 및 방문절차의 내용을 숙지하시고 약관에 동의함에 필수로 체크한 다음 신청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신청하시는 분, 물품정보, 방문접수소포정보, 받는 분, 결제정보를 입력하여 [신청]을 하시면 돼요. 접수를 하기 전에 보내려는 물품이 취급제한품목에 해당이 될 수도 있으므로 애매한 물품일 경우 이 부분부터 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고 요금부담을 착불로 선택할 경우 착불수수료율 500원이 추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