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오늘부터 코로나로 인해서 경제적 타격을 입은 국민들에게 전국민 재난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이번 지원금은 아쉽게도 1차때와 달리 88 국민분들이 지급을 받는다고합니다. 빠르게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 및 사용할 수 있는 곳에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전국민재난지원금 신청, 사용처 COVID-19 확산에 따라 9월 6일 오늘부터 88 연관된 분들에게 전국민재난지원금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 지원금은 9월 6일부터 10일까지 첫 주에 한해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로 신청이 가능하겠습니다.

이는 혼잡을 막기위한 일환입니다. 신청은 지난해 5월 지급된 전국민재난지원금과 다르게 2002년생 성인부터는 가족단위가 아닌 개인별로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받을 수 있겠습니다.


imgCaption0
세수예측 실패

세수예측 실패

작년 한 해 정부가 더 거두어들인 세금이 예측했던 수치를 훨씬 넘어 6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유례를 찾기 힘든 엄청난 오차영역의 금액입니다. 세금이 더 거둬들이면 좋지 않느나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 특수 상황에는 전국민재난지원금으로 편성을 할 수 있지만, 세금을 예상했던 금액과 틀리면 정작 써야할 곳에 지원을 하지 못합니다. 기획재정부는 잘못된 세수예측으로 작년 2021년 1년 내내 소극적인 재정지출로 비판을 받아왔어요.

오프라인신청

3.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 국민지원금 지급대상 여부 및 신청방법 등에 관련해서 사전에 알림을 받고 싶은 분들은 8월 30일부터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국민비서로 알림을 받았습니다. 제가 신청할 수 있는 날짜로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국민 재난지원금 국민비서 사전알림은 네이버, 카카오, 토스 앱 및 국민비서 홈페이지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요청한 국민에게 신청일 하루전 9월 5일일 오전부터 순차적으로 안내하고 있다고합니다.

전국민 6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재난지원금만 논의한 것은 아닙니다. 지난해 12월 오미크론의 영향으로 방역조치가 강화되면서 손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손실보상을 지원해왔어요. 1차 손실보상시 80만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2조 4천억원 지급되었습니다. 경영위기업종, 영업금지나 영업제한에 납품하는 업체등이 제외되었습니다. 그러한 점을 보완하여 2차 손실보상은 지난 해인 2021년 4분기 10월, 11월 12월에 대한 손해 부분을 보상예정이며, 3차 손실보상은 올해 1, 2, 3월 분에 대한 예산으로 2조 2천억원이 배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1차 손실보상으로만 2조 4천억원이 지급되었는데, 2차, 3차 손실보상 2조 2천억원이 배정되어 부족하여 추경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고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지원 대상

지원대상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해야 소비를 진작 시키고 그로 인해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어느 정도 해소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초생활 수급자나 차상위계층 등 그 외 복지 정책의 기준이 되는 중위 소득 개념은 이번에는 적용이 안 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를 확대해야만 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조건과 차상위계층 자격조건에 관련해서는 아래 링크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시기

지난해 말부터 6차 재난지원금 지원 이야기가 나오고는 있지만 유감스럽게도 아직 확정적인 이야기는 들려오고 있지 않습니다. 지원이 필요하는 데는 정치권이 모두 동의하고 있지만 그 지급시기와 지원 규모에 대해서는 합의를 보고 잇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선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해 각자 자기에게 유리하게 정하려고 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정치권이 모두 지원이 필요합니다.는 데는 동의하고 있기에 지원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은 설 전후로 지급이 될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고 실제로 설을 전후하여 지원이 되어야 효과고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설이 일주일밖에 남지 않은 상태여서 설 전후로 지원이 될 것이라고 보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이에 각 지자체에서는 각기 지역민을 위해 재난지원금을 협조하고 있습니다.

외벌이 기준

맞벌이 기준 건강보험료 합산액 5.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 제외대상 건강보험료 합산액 기준을 충족하여도 2020년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 9억원 초과 가구 종합소득 신고분의 금융소득 합계액 2000만원 이상 가구 6. 전국민 재난지원금 사용처 전국민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지역은 관할 주소지 특별시, 광역시 및 시. 군 내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알아봅시다면 전통시장, 동네슈퍼마켓, 음식점, 미용실, 주요소, 약국, 의류점, 안경점, 학원, 병원, 프랜차이즈 가맹점편의점, 빵집, 치킨, 카페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단 스타벅스처럼 프랜차이즈 직영 매장에서는 사용을 할 수 없겠습니다. 또한 백화점과 복합 쇼핑몰, 대형마트, 규모가 큰 기업형 슈퍼마켓, 면세점, 대형 배달앱(배달의민족) 등은 사용할 수 없으니 이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세수예측 실패

작년 한 해 정부가 더 거두어들인 세금이 예측했던 수치를 훨씬 넘어 6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오프라인신청

3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국민 6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재난지원금만 논의한 것은 아닙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