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독감 증상, 치료법, 후유증

A형 독감 증상, 치료법, 후유증

길었던 어린이집의 2주간의 겨울 방학이 끝나고 다시 등원을 시작한 후 딱 5일 차! 아이런 A형 독감에 걸렸습니다. 방학 끝나고 다시 아이 사람들이 몰려드는 동결 정도는 걸리겠다. 싶었는데, 아이런 태어나서 처음으로 A형 독감에 걸렸습니다. 육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연관 사상 공유합니다. 등원 후 3시간 정도 지나서 어린이집 선생님한테 전화가 왔어요. “아이가 열이 있었으나 아이가 많이 힘들어해요. 지금 바로 와주세요!” 바로 어린이집에 달려갔더니 아이가 저를 보자마자 웁니다.

담임 선생님 말로는 지금 반에 독감이 돌고 있으니 지금 바로 병원 가서 검사해보라고 합니다.


독감 검사는 어디서? 비용은 얼마나 하는가?
독감 검사는 어디서? 비용은 얼마나 하는가?


독감 검사는 어디서? 비용은 얼마나 하는가?

독감 초기 증상이 나타났을 때, 가까워지는 내과나 이비인후과, 소아과 같은 것을 방문하면 검사를 진행할 있습니다. 독감은 covid-19와 비슷한 점이 매우 많습니다.. 검사 게다가 코로나 신속항원검사처럼 면봉을 코나 입 속에 집어넣어 타액을 채취한 후 키트에 떨어트려 검사를 합니다. 시간은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독감 검사의 비용은 무료는 아니며, 병원마다. 가격이 다르지만 보통 25,000~35,000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워낙 독감이나 수족구 등 전염성 질질병 환자가 많아 모든 병원이 붐비는 시기라, 미리 병원에 내원하기 전 전화로 독감 검사 시행 여부와 가격을 문의해 보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비 요청 얼마나 받았나?
실비 요청 얼마나 받았나?

실비 요청 얼마나 받았나?

실비 보험 활용 이용 비율은 가입하신 보험 상품과 보험 회사, 보험 가입날짜에 따라 다릅니다. 저 동일한 조건에서는 2008년에 가입을 해서 수술의 경우 100% 보상이 가뛰어난 바로 그 상품이었습니다. 연관 보험기업 어플을 이용하면 손쉽게청구가 가능하며, 담당 설계사가 있으신 경우에는 전화와 팩스로 가능합니다. 저는 어플을 이용하였고, 진료를 받은 1월 1일에는 정신이 없어서 청구하지 못했고 1월 2일 오후에 정신을 차리고 청구를 하였습니다.

(보험기업 정책상 어플을 캡처하는 것이 불가능하여 사진은 없습니다. )

보험 정구 날인 1월 2일에서 다음날인 1월 3일 12시경 바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비급여 항목인 115,000원이 입금될 줄 알았는데, 116,400원이 입금되었습니다. 어떤 부분에서 입금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진료비 본인부담금의 일부도 같이 청구된 것으로 보입니다.

인플루엔자(독감)에 걸린 아이들의 증상은?
인플루엔자(독감)에 걸린 아이들의 증상은?

인플루엔자(독감)에 걸린 아이들의 증상은?

– 그렇다면, 인플루엔자(독감)에 걸린 아이들의 특징적인 증상은 무엇일까요? 다시설 임상시험에서 모집된 5세~12세 468명의 소아를 분석한 증상의 특징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단순한 발열: 일반 동결 2.67배의 확률로 38.2도 이상의 열이 난다. 기침이 나기 쉽다: 일반 감기의 5.19배 목구멍 통증: 일반 감기의 0.41배 근육통: 일반 감기의 0.61배 여기서 2022년 코로나19·오미크론으로 인한 5세부터 12세까지의 대표적인 증상의 비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독감 검사 어떻게 하는 거지?

아직 독감을 걸려 본 적이 없는 저는 독감 검사가 코로나 검사 처럼 하는 건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에서 독감이 돌고 있으니 검사를 권하였다고 말하자마자 코로나 검사와 같은 모양의 키트를 간호사님이 꺼내 옵니다. “헉!” 아이도 놀라고 저도 놀랐지만 아이를 진정시키자 의사 선생님이 아이 코를 찌릅니다. 독감 검사는 발열 후 24시간 이후에 검사를 해야 바르게 나오기 때문 검사가 음성으로 나올 경우 다음날 다시 검사해야 한다고 하며 잠시 나가서 기다리라고 합니다.

잠시 후, 선명한 2줄이 나왔고 최근 동안 유행하는 A형 독감이라고 합니다. 독감 검사 비용은 병원에 따라 상이하다고 하기 위해서는 제가 받은 소아과 검사비용은 25,000원이었습니다.

마치며

독감에 걸려 며칠을 고열에 고생하였는데요. 정말 힘들었습니다. 이번 해 독감은 꽤나 독하고 전파력도 강하다고 합니다. 1월 1일에 진료받을 때도 정말 많은 사람들이 고열로 병원을 방문하였고 현재도 독감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고 합니다. 독감 환자의 격리가 의무가 아니고 권고사항이기 때문 주위에 독감환자와 접촉할 수 있는 일이 많습니다. 독감 환자의 격리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글을 확인하시면 올바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독감은 약간은 11월부터 4월까지 유행을 합니다. 아직까지 독감 주사를 맞지 않으신 분들은 독감 주사를 지금이라도 꼭 맞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로나와 함께 독감도 유행하는 최근 동안 건강관리에 힘쓰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