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월급 실수령액 연봉 실수령액 얼마 4대보험요율

2023년 임금 실수령액 연봉 실수령액 얼마 4대보험요율

4대보험 요율 먼저 소득세는 국세청의 2021년 2월 기준으로 한 근로소득 간이세액으로 작성이 되었고,4대보험료는 근로자 부담금액으로 실제 받는 월급과 연봉이 조금 차이가 납니다. 그럼 2023년 4대보험료에서 산재보험, 고용보험, 건강보험, 국민연금은 어떻게 될까요? 근로자는 3.545 사업주 3.545 로써 2023년 건강보험요율은 7.09인데요. 이곳에서 건강보험료의 12.81를 차지하는 장기요양보험료는 노동자와 사업주가 똑같이 50씩 부담을 하게 됩니다.

매달 납부해야만 되는 국민연금 보험료는 최고 49만7천7백원이고 최저는 3만 1천5백원입니다.


성과 상여금
성과 상여금

성과 상여금

현재 본인이 근무 중인 부서의 전년도 업무 실적을 부서별로 상대검토 심사 후 매년 34월에 지급되는 수당입니다. 분명한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는 휴직자나 2개월 이상 근무한 직원은 모두 수령할 수 있으며 9급 1호봉을 기준으로 금액을 살펴보시면 위와 같습니다. 이는 본인의 현재 받는 본봉이 많을수록 이에 비례해서 금액이 올라간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7급 이상이 되면 S등급이 되면 한 번에 수령하는 돈이 400만 원이 넘어갈 만큼 너무 금액이 큰 수당입니다.

공무원 수당
공무원 수당

공무원 수당

앞서 공무원 월급, 공무원 연봉은 등급별, 호봉별 봉급에 수당이 많아지는 형태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봉급은 봉급표에 나온 대로 지급이 되는 것이 명확한데 수당은 조금 더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수당들이 있고 본인에게 적용 가능한 수당이 어떤 것인지를 미리 한 번 살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공무원 수당에는 상여수당, 가계보전수당, 특수지근무수당, 특수근무수당, 초과근무수당이 있습니다.

각 유형별 수당은 아래와 같이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보다.

공무원 실수령액
공무원 실수령액

공무원 실수령액

9급 공무원 임금 실수령액은 그러면 어느 정도일까요? 공무원마다. 호봉, 수당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별로 차이가 있을 수는 있는데요. 그러므로 이번에는 실제 특정 공무원의 급여 실수령액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9급 공무원 1호봉인 경우 봉급이 169만 원을 받게 되는데 여기에 가족수당, 시간외수당, 정액급식비, 직급보조비 수당을 받는 분의 사례입니다. 여기서 소득세, 지방소득세, 일반기여금, 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를 공제된 금액을 실수령 금액으로 받게 되는데요. 봉급에 수당을 더한 금액이 210만 원인 경우 여기서 각종 공제 항목을 제하고 나면 약 30만 원이 공제된 180만 원 정도를 실수령하게 됩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실수령액은 사람마다. 받는 수당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유치원,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교사들의 월급

9급 1호봉 1,770,800원 8급 1호봉 1,849,500원 7급 1호봉 2,093,500원 6급 1호봉 2,206,700원 다른 종류의 공무원들도 있지만, 이번에는 일반직, 경찰 및 소방관, 유치원,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교사들의 호봉에 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공무원의 연봉은 호봉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근속 기간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승진이 이루어질 때마다. 연봉이 상승하는데, 5급 공무원은 6급, 7급으로 승진할 수 있고 일정 근속 기간이 지나면 8급, 9급으로 승진할 수 있습니다.

연봉은 호봉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승진 후의 월급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9급 공무원의 실제 수령액은 기본급에 성과급, 대우공무원수당, 가족수당, 직급보조비 등을 합친 금액을 말합니다.

실수령액 비교

하지만 위 금액은 공제 전 금액입니다. 최저임금에서는 4대 보험료를, 9급 월급에서는 공무원 연금 기여금과 건강보험료 등을 제외해야 실수령 금액이 나옵니다. 최저임금을 받는 인원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장기요양보험, 고용보험료 내야 합니다. 각 부담금을 모두 더하면 약 18만 원이 나오며 이 경우 실수령액은 173만 원 정도로 줄어든다.

9급 공무원 역시 공제되는 금액이 상당합니다. 무엇보다.

공무원은 공무원 연금 기여금을 기준소득월액을 기준으로 9나 내야 하기 때문에 매월 수 십만 원의 지출이 발생합니다. 9급 1호봉의 경우 정확하지는 않지만 기여금으로 20만 원 정도를 잡아봅니다. 건강보험료 역시 상당합니다. 보수월액의 3.495를 내야 하니 아마도 8만 원 정도로 잡아봅니다. 장기요양보험료도 내야 합니다. 1만 원 정도로 잡으며 잡으며 잡고 세 가지를 모두 더하면 29만 원, 거의 30만 원이 공제됩니다.

연봉 실수령액 계산법

네이버 검색창이나 다음 검색창에서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 라고 치고 바로 검색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아래의 창이 떠 있을 때 연봉과 월급으로 분류되어 체크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전체 연봉을 써주고, 비과세금액을 적으면 되는데, 여기서 비과세액이라함은 세금을 내지 않는 중식비 같은 금액을 말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을 포함한 부양가족수를 넣습니다. 부양가족수와 별개로 자녀가 20살 이하인 빈칸이 있는데, 여기에 해당된다면 계산하기를 바로 아래와 같이 눌러주면 월 환산금액이 예상실수령액과 함께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성과 상여금

현재 본인이 근무 중인 부서의 전년도 업무 실적을 부서별로 상대검토 심사 후 매년 34월에 지급되는 수당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 수당

앞서 공무원 월급, 공무원 연봉은 등급별, 호봉별 봉급에 수당이 많아지는 형태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공무원 실수령액

9급 공무원 임금 실수령액은 그러면 어느 정도일까요? 공무원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