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영웅문 앱 이용하기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영웅문 앱 이용하기

2020년 12월 10일부로 공인인증서가 폐지됐습니다. 그간 공인인증서의 독점적이었던 위치가 막을 내리고, 민간인증서PASS, 네이버, 카카오 등가 경쟁에 참여한게 가장 큰 의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새로 실시된 공동인증서는 발급부터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 절차를 걸쳐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문, PIN번호 6자리 숫자, 패턴 등 사용에도 편리한 디지털 인증서입니다. 이전보다. 수월하게 일 처리가 가능하죠. 하지만 도입된지 얼마되지 않아 아직까진 한계가 있는데요. 금융권 전 범위를 커버하거나, 기업 공인인증서를 바꾸는 유일한 공동인증서는 아직 없는듯 합니다.

그래서 개인 사업자분들은 범용 공동인증서로 필요할때 전자 서명 인증을 해야합니다. 아니면 저처럼 은행별 증권사별 금융인증서를 하나하나 발급받기 귀찮다면 한번 더 갱신하셔도 되겠습니다.


imgCaption0
범용 공인공동인증서 갱신


범용 공인공동인증서 갱신

저는 증권사 모바일 어플을 사용하는게 주 용도여서 코스콤에서 발급받았었습니다. Signkorea를 이용하시는 분은 코스콤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먼저, 코스콤signkorea을 검색을 해서 접속해주세요. 그 다음 메인화면에 있는 인증서 갱신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다음화면에서 인증서 갱신을 한번 더 누르고 이동합니다. 이제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해줍니다. 저장상태에서 따라 USB에 있다면 이동디스크, 컴퓨터에 있다면 하드디스크에서 찾아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 비밀번호를 입력하는데, 아래 인증서 비밀번호 변경을 체크하면 비밀번호를 바꿀수 있습니다.

1년에 한번이니 보안을 위해 바꾸시길 추천합니다. 다음 결제화면입니다. 인증서 종류를 선택해줍니다. 다음 결제수단을 선택한후 결제를하면 되겠습니다.

범용 공인공동인증서 스마트폰 복사

먼저 코스콤 메인 페이지에서 인증서 관리를 선택해 이동합니다. 내보낼 공인인증서를 고르고 진행하면 PC에 아래 오른쪽과 같이 승인번호 입력창이 뜹니다. PC는 이상태를 유지해놓고 스마트폰에서 받을 준비를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V3 모바일 플러스 앱을 실행해주세요. 자주 안쓰는 앱이다보니 업데이트가 안되어 있었는데, 버전에 따라 업데이트를 먼저 해주시기 바랍니다야합니다. 잘되었다면 아래처럼 인증 탭을 누르고 Mypass 옆 실행하기를 눌러줍니다.

Mypass 화면에서 오른쪽 위 버튼을 선택해 인증서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방금 PC에서 요구했던 승인번호가 나타나는데요! 이 번호를 PC에서 입력해주면 인증서가 스마트폰으로 이동됩니다. 마지막 화면들만 보자면, 좌측모바일의 승인번호를 우측PC에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