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에서의 렌트카 주의사항 (핵심)

제주도 여행에서의 렌트카 주의사항 (핵심)

코로나로 막혔던 여행이 하나둘씩 뚫리는데 우리는 아기가 어려서 해외여행 가고싶었지만 엄두가 안났었다. 그러던 중 친구들이 같이 가자고 해줬고 또한 여행지 선정에도 애기 위주로 정하게 해줬습니다. 아기데리고 처음 나가는 해외인 만큼 1. 가깝고 2. 수유시설이 잘 되어있고 3. 의료시스템이 갖춰져있고 4. 렌트할수 있고 5. 위생적이고 이런저런것을 고려하다가 일본 후쿠오카로 여행지를 정하게 되었습니다. 성인7명에 0세 아기 1명이라는 것에 자신감을 얻어서 비행기표 예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출국 우대 서비스
출국 우대 서비스

출국 우대 서비스

인천공항에서는 교통약자 출국우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기는 만 7세 미만이라 교통약자에 해당했다. 최대 동반 3인까지 출국 우대 출구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용방법은 증빙자료와 함께 체크인시 항공사 카운터에서 발급받은 교통약자 스티커를 제출하면 됩니다. 제주항공사 카운터에서 체크인 할 때 교통약자 스티커를 발급해달라고 말씀드렸었는데 스티커가 이미 다. 소진되어 남은 것이 없습니다.고 했다. 교통약자 스티커를 발급받지 못했으나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출국우대 출구로 갔는데 증빙자료 확인 없이 들여보내줬다.

라운지 이용
라운지 이용

라운지 이용

라운지 무료 이용이 가능한 카드가 있어서 비행기 탑승 전까지 쉬려고 라운지로 갔다.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줄서서 입장을 기다려야 했다. 순환이 잘되는지 줄이 길었는데 금새 우리차례가 되서 입장 할 수 있었습니다. 제주항공은 아기를 태울 수 있는 베시넷이 준비되지 않는다고 했다. 그냥 안고 가야했다. 애기 안고가는데 앞뒤 간격이 너무 좁으면 불편할 것 같아서 일부로 넓은 곳으로 사전에 추가금을 지불하고 예약했다.

맨 앞좌석이어서 자리도 넓고 급속도로 타고 내릴 수 있었습니다. 후쿠오카로 갈 때는 1시간 넘게 연착되었는데 다행이 울 애기는 비행기 타자마자 잠이 들어서 도착하고 눈을 떴다.

부가부 비6를 사용하다가 여행을 앞두고 잉글레시나 휴대용 유모차를 급하게 구매했습니다. 가볍고 부피가 작은데 지형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나 할까. 너무 흔들려서 애가 너무 불편할까봐 걱정이 되었습니다. 근데 오히려 부가부 비 6보다. 잉글레시나를 더 선호하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기내반입 가능한 휴대용 유모차는 비행기를 탈 때 다음의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있습니다. 1. 체크인 카운터에서 수하물로 보낸다. 2. 게이트에서 맡기고 수하물 받는 곳에서 짐이랑 같이 찾습니다.

3. 게이트에서 맡기고 게이트에서 찾습니다. 4. 기내에 반입하여 선반위에 넣는다. 갈 때는 기내 반입해서 선반위에 올렸었다.

공항에서 하카타 역으로 이동
공항에서 하카타 역으로 이동

공항에서 하카타 역으로 이동

공항에서 하카타역으로 이동할 때 버스지하철을 이용했다. 버스는 저상형이라 유모차를 접지 않고 탑승이 가능했다. 유모차와 함께하다보니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야해서 엘리베이터를 찾아 한참 돌아다니는 일들이 잦았다. 덕분에 다른 일행들은 계속 우리를 기다려야 했다. 엘리베이터가 작아서 다같이 엘리베이터를 타기에도 무리가 있었습니다. . 그래도 이후 일정은 렌트카로 소화했기 때문에 유모차 갖고 편하게 다녔다.

해외 더블 적립 서비스

해외 일시불 이용금액 1,000원당 1.5마일리지 추가 적립 기본 1.5마일 추가 1.5마일 총 3.0마일리지 적립 추가 적립되는 마일리지1.5마일에 관해 월1일말일 2,000마일리지 적립한도 적용 전월1일말일 국내해외 이용금액 50만원 이상시에만 당월1일말일 해외 이용금액일시불에 관해 관해 적립 가능 해외 더블 적립 서비스는 해외겸용Master 브랜드으로 이용하실 경우 제공됩니다.

이유식기저귀

도쿄관광 공식사이트를 읽어보시면 아기와 일본여행 갈만 하겠구나 생각하게 합니다. 물론 저희들이 간 곳은 후쿠오카지만. 일본어를 하나도 못해서 번역기로 이유식을 데워줄 수 있는지 물어보시면 어느 식당이든 꺼리지 않고 데워서 가져다. 주셨습니다. 쉽게 먹일 수 있는 맘마밀이 큰 도움이 되었고 풀무원 실온 이유식도 숙소에서 아침, 저녁으로 데워서 먹였다. 고구마 퓨레, 바나나 퓨레 등등 퓨레와 떡뻥, 동결건조 과일 등등 간식을 많이 챙겨갔었는데 더 많이 챙길 껄 그랬다.

여행이 고된가 입맛이 확 도나보다. 엄청 엄청 잘 먹었습니다. 일본에서는 애기 간식으로 살만한 간편식 같은게 없어서 아쉬웠다. 길거리에서 파는 군고구마 정도 사먹인 것 같다. 저희들이 운이 좋았던 것인지 아니면 기저귀 갈이대 설치가 원래 잘 되어 있는 것인지 몰겠지만 저희들이 간 곳 마다. 기저귀 갈이대가 있었습니다. 또한 시골의 작은 식당조차 기저귀 갈이대가 있어서 쉽게 기저귀 갈 수 있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출국 우대 서비스

인천공항에서는 교통약자 출국우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운지 이용

라운지 무료 이용이 가능한 카드가 있어서 비행기 탑승 전까지 쉬려고 라운지로 갔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항에서 하카타 역으로

공항에서 하카타역으로 이동할 때 버스지하철을 이용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