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경인대 마찰 증후군 상위 1%만 하고있는 기법 알아보기

장경인대 마찰 증후군 상위 1%만 하고있는 기법 알아보기

12,128 오늘 82 어제 130 이번에는 부상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보려 합니다. 러닝을 하다보시면 여러 부상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대표적으로는 족저근막염과 아킬레스건염 등이 있죠. 하지만 이 두 질환만큼 자주 발생하면서도 미심쩍은 질병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장경인대 증후군입니다. 무릎 바깥쪽 통증 및 소리 그리고 붓기등 여러가지 증상들을 동반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장경인대 증후군에 대해 조회해보고 예방방법 또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imgCaption0
장경인대 증후군 치료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장경인대 증후군 치료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장경인대 증후군 뿐 아니라 모든 운동의 통증과 염증에는 당연히 가중 중요한것은 충분한 휴식과 관리입니다. 그것 만으로도 호전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지속해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구체적인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 초기에 발견했다면 물리치료나 약물치료 같은 보존적 치료로도 충분히 회복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미 만성화되었다면 체외충격파 치료나 프롤로테라피 주사요법같은 비수술적 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장경인대증후군 원인

장경인대증후군의 주된 요인은 무릎의 과도하게 사용으로 인한 것으로, 달리기, 사이클링 등의 운동을 격하게 했을 때 장경인대증후군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다소 적절하게 휴식함으로써 회복이 가능하지만, 매일 같이 훈련해야 하는 운동선수를 비롯하여 하루도 쉬지 않고 무릎을 혹사하는 경우 발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연습량이 증가하거나 수련 환경이 변경하는 시기에 발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고 보고 되고 있습니다.

특히, 준비 운동을 잘 하지 않는 경우 발병하기 쉽기 때문에 운동 전 준비 운동을 철저히 하시기를 바랍니다. 장경인대증후군의 또 하나의 원인으로 지적되는 것이 바로 내반 무릎입니다. 내반 무릎은 허벅지로부터 정강이에 걸쳐 안쪽으로 구부러져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내반 무릎을 가진 인원은 허벅지와 연결된 장경인대가 무릎 외측에 마찰되기가 비교적 쉬운 구조를 띄고 있습니다.

장경인대 증후군 치료

운동선수들은 급속도로 이를 회복해야 하기때문에 장경인대 증후군 치료 방법을 찾곤하는데요. 장경인대 증후군 치료 방법은 한의학적과 보편적인 것이 존재합니다. 50에서 90 이를 겪는 사람의 경우 비수술적으로 호전을 보이게 되는데요. 장경인대 치료 비수술적 방법은 진통 소염제를 먹거나 물리치료 등을 통하여 스트레칭 운동을 해주고 고관절 외전근 강화 운동을 해보게 됩니다.

만약 장경인대 치료 수술적으로 가야한다면 병적인 물혹이나 화라액막 등을 제거해주는 방법이 있으며 장경대를 일부 절개해주어 길이를 늘려주게 되고 마찰력을 줄여주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초기에는 어느정도 물리치료를 진행을 해보신후에 나아지지 않고 심해지게 되는 경우에는 이부분을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장경인대 증후군 증상

운동하시는 분들의 경우 한번 체크해보시길 바라면서 장경인대 증후군 증상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장경인대 증후군 증상 질환은 육상선수나 싸이클선수 혹은 다른 운동 선수들에게 나타나는데 거의 모든 대퇴골 외측상과 부위에서 통증을 가장 심하게 호소합니다. 또한 장경인대 증후군 증상 상태는 무릎을 구부리고 펴는 동작에서도 소리가 들리기도 합니다.

뿐만아니라 장경인대 증후군 증상 통증은 경골이나 관절의 측면을 그러므로 퍼지는 양상이 나타나고 30도정도의 무릎을 구부린채로 서있을때에 통증을 더욱 많이 호소합니다.

하지만 방사선 검사에서 선명한 변형이 드러나지 않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이를 모르고 지나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장경인대 증후군을 예방법은?

장경인대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처음 자신의 신체 상태를 제대로 파악하고 적절한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 부상을 막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예방법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1. 균형 잡힌 근력 운동보강운동 근력 불균형을 방지하고 보편적인 근육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균형 잡힌 전신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런지, 스쿼트, 카프레이즈 등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등 하체 운동을 충분히 해주며 근육을 활성화 하여 러닝시 부상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합니다 2. 스트레칭충분한 스트레칭은 달리기의 질을 높여줍니다.

달리기 전웜업과 후쿨다운에는 꼭 스트레칭을 해서 근육과 인대의 긴장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특히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그리고 발목 주변의 근육들에 집중해서 스트레칭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장경인대 증후군 치료 방법은 어떠한 방식으로

장경인대 증후군 뿐 아니라 모든 운동의 통증과 염증에는 당연히 가중 중요한것은 충분한 휴식과 관리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경인대증후군 원인

장경인대증후군의 주된 요인은 무릎의 과도하게 사용으로 인한 것으로, 달리기, 사이클링 등의 운동을 격하게 했을 때 장경인대증후군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장경인대 증후군 치료

운동선수들은 급속도로 이를 회복해야 하기때문에 장경인대 증후군 치료 방법을 찾곤하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