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전세자금대출 주택임차차입금원리금상환액 조건공제금액한도 소득공제 놓치지말고 챙기세요

연말정산 전세자금대출 주택임차차입금원리금상환액 조건공제금액한도 소득공제 놓치지말고 챙기세요

결혼, 생활, 맛집, 취미 투자, 정보, 주식, 노하우, 부동산 및 유용한 정보가 가득한 라이프 디자이너 블로그 Subscription전월세대출 참고자료에는 전세담보대출과 연관된 좋은 대출 상품들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들도 참고하시면 좋은 조건의 대출 상품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에게 빌린경우
개인에게 빌린경우

개인에게 빌린경우

12월31일 현재 무주택세대주세대주가 주택 관련 공제를 받지 않는 경우 세대원도 가능국민주택규모전용면적85제곱미터이하의 주택 혹은 주거용 오피스텔총 급여액 5,000만원이하대부업을 영위하지 않는 개인으로부터 차입임대차계약서상 입주일과 등본상 전입일중 빠른 날로부터 전후 1개월 이내에 차입이독립 연1.8이상2018.3.21이후차입분 은행 대출때와는 다르게 급여조건도 있고, 차입금 인정기간도 1개월로 짧습니다.

그리고 가족간의 거래라도 1.8이상의 이자를 지급해야 소득공제를 받을수 있습니다. 임대인 계좌로 직겁 입금조건은 없습니다.

원리금 상환액1000만원공제금액400만원
원리금 상환액1000만원공제금액400만원

원리금 상환액1000만원공제금액400만원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공제금액과 주택마련예금 공제금액의 합계액을 연400만원 한도로 공제.세법개정으로 전세대출소득공제한도가 2022년부터 300만원에서 400만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원금과 이자를 1000만원 상환하면 40인 400만원을 소득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400만원한도는 청약예금 소득공제와 합쳐도 한도적용을 해서, 청약저축을 공제한도인 240만원 납입하면 240만원의 40인 96만원이 소득공제되고, 전세대출은 760만원까지 공제가 가능해서 760만원 상환하면 304만원이 소득공제됩니다.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공제액까지 있다면, 이 세가지 공제금액을 모두 합쳐서 장기주택저장차입금 이자상환액 공제한도로 공제됩니다.

전세대출 소득공제요건 국민주택 규모주택이어야합니다.
전세대출 소득공제요건 국민주택 규모주택이어야합니다.

전세대출 소득공제요건 국민주택 규모주택이어야합니다.

전용면적85제곱미터주택 이하 혹은 주거용오피스텔이어야 국민주택이어야 전세대출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국민주택규모를 판단하는 전용면적85제곱미터를 평수로 환산하면 25.7평정도인데요.사람들이 흔히 이야기하는 아파트는 전용공간이 아닌 공급면적입니다. 공급면적은 전용면적과 현관,계단,엘레베이터 등의 주거공용면적을 포함한 개념입니다. (공급면적=전용면적+주거공용면적) 그래서 일반적으로 전용면적85제곱미터라 하면, 공급면적으로는32~34평정도에 해당합니다.

자세한 판단을 위해서는 공급면적 혹은 분양공간이 아닌 전용면적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023년 4월 건강보험 연말정산

거의 모든 연말에 연말 정산하여 새해에 환급 받는 것만 기억하고 건강보험 연말정산은 사실 큰 돈이 아니라서 거의 모든 잘 모르고 계신데요. 의료보험료는 4월에 다시 정산하게 됩니다. 연말정산을 하는 이유 건강보험료 매달 보수금액을 기준으로 납부하는 것이 아니라 전년도 보수월액을 기준으로 납부하기 때문입니다. 2022년 1년 내내 지불했던 의료보험료도 21년 임금 금액을 기준으로 납부한 것입니다.

23년 4월에 현실 22년 월급으로 건강보험 연말정산하여 월급이 많이 올랐다면 추가로 더 납부할 수도 있고 월급이 그대로 라면 추가 납부나 환급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추가 납부 금액 계산 20년 월급이 300만 원, 21년 월급이 330만 원이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 21년 1년 동안 납부한 건강보험료는 1,377,000원입니다.

주택자금상환증명서주민등록등본

해당금융기관이 발행한 주택자금 상환증명서 혹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상환증명서가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조회되는경우 그정보를 제출하시면 되고,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해당 은행에서 정보를 요청해서 발급받아 제출하시면 됩니다. 금융기관에서 차입시 에서 주택자금 상환 증명서가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주민등록등본주민등록등본이나 기타서류는 회사에서 희망하는 서류를 제출하시면됩니다. 연말정산은 원천징수의무자인 회사가 검증의무가 있어서 회사별로 희망하는 서류가 다를수있습니다.

개인에게 빌린경우주택자금 상환 증명서주민등록등본임대차계약서사본금전소비대차계약서사본계좌이체영수증등 차입금에 대한 원리금을 상환하였음을 증명할수있는 서류 이상으로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상환액 소득공제에 에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대출 상환의 부담을 소득공제로 조금이나마 줄이시기위해서 각 조건들을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개인에게 빌린경우

12월31일 현재 무주택세대주세대주가 주택 관련 공제를 받지 않는 경우 세대원도 가능국민주택규모전용면적85제곱미터이하의 주택 혹은 주거용 오피스텔총 급여액 5,000만원이하대부업을 영위하지 않는 개인으로부터 차입임대차계약서상 입주일과 등본상 전입일중 빠른 날로부터 전후 1개월 이내에 차입이독립 연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리금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공제금액과 주택마련예금 공제금액의 합계액을 연400만원 한도로 공제.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전세대출 소득공제요건 국민주택

전용면적85제곱미터주택 이하 혹은 주거용오피스텔이어야 국민주택이어야 전세대출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