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부양가족 요건 (국민연금, 기초연금, 산재보험, 주택연금, 육아휴직수당, 실업 수당 받는 경우)

연말정산 부양가족 요건 (국민연금, 기초연금, 산재보험, 주택연금, 육아휴직수당, 실업 수당 받는 경우)

연말정산 부양가족 요건 국민연금, 기초연금, 산재보험, 주택연금, 육아휴직수당, 실업 수당 받는 경우 소득공제란 종합소득금액에서 소득을 빼주는 것입니다. 수익이 작아지면 내야 하는 세금도 작아집니다. 그러므로 연말정산으로 돈을 돌려받으려면 소득공제에 집중해야 합니다. 소득공제 항목에는 뭐가 있을까요? 인적공제, 연금보험료공제, 특별소득공제, 기타소득공제 등이 소득공제 항목에 해당합니다. 부양가족이 많으면 인적공제를 꼭 받고, 개인연금저축을 들어서 보험료 납부하고 있다면야 기타소득공제를 꼭 받아야 합니다.

공제받을 수 있는 건 다. 받아야만 환급액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부양가족이 많으면 많을수록 인적공제를 많이 받습니다. 인적공제의 경우 공제대상자 중 경로우대, 장애인, 부녀자, 한부모에 해당하면 추가공제가 있습니다.


imgCaption0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 증권 거래세율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 증권 거래세율

국내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 시장 증권 거래세율은 상기 표와 같이 적용되고 있으며 코스피는 농어촌특별세 0.15가 포함된 세율이고 코스피 기본세율은 0.05입니다. 증권거레세율은 0.3에서 점진적으로 인하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미국 등 선진 시장의 경우 거래세는 없고 시세차익에 대해 연간 250만 원 공제 후 양도소득세 20 주민세 2양도소득세의 10 총 22의 세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거래세는 100 폐지되어야 하고 양도소득세는 금융투자소득세 도입2025년 실시예정을 예정대로 시행하여야 할 것이며 슈퍼리치만 챙기는 주식 시세차익 100억까지 면제해야만 되는 정책은 나라를 망하게 하는 정책이라 생각합니다.

가산점과 감산점

가산점과 감산점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에 추가적으로 연관된 점수입니다. 가산점은 연금액을 증가시키는 점수이고, 감산점은 연금액을 감소시키는 점수입니다. 가산점과 감산점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적용됩니다. 가산점 연금 수급 시기를 늦춘 경우,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인 경우, 공무원이나 교사 등 특수한 직업인 경우 등 감산점 연금 수급 시기를 앞당긴 경우, 소득 인정액이 일정한 기준 이상인 경우, 부양가족수가 일정한 기준 이하인 경우 등 예를 들어, Q씨는 특별노령연금의 대상자입니다.

Q씨는 장애인이고, 공무원으로 근무했습니다. 이 경우 Q씨는 가산점을 받아서 연금액이 더 많이 증가합니다.

상속세 및 증여세율

증여, 상속할 재산이 별로 없습니다.고 무시할 것이 아니라 재산이 작을수록 그냥 새어나가는 세금은 절세하여야 합니다 증여공제10년 합산, 수증자 기준, 비거주자 적용 불가 배우자 6억 원, 직계비속 5천만 원미성년 2천만 원, 직계존속 5천만 원, 그 외 친족 1천만 원 법정신고기한 내 신고 시 신고세액감면 3 적용 상속세 상속개시일이 속하는 달의 말일로부터 6개월, 증여세 증여일이 속하는 달의 말일로부터 3개월 부자마인드로 세금 1원이라도 절세하는 것은 비난받아야 하는 것이 아니라 당연한 절세할 권리로 보입니다 증여세, 상속세애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으면 아래 자료는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령 연령 상향

이전 만 62세 만 63세 상향

국민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나이가 기존에 만 62세였는데 2023년부터는 만 63세로 상향됩니다. 2023년 기준으로 만 62세가 되는 분들은 1961년생 분들인데, 올해 국민연금 수령 연령이 1살 상향되다. 보니 연금 수령을 계획하셨던 분들이라면 살짝 당황스러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생활비 충당이 급해서 꼭 필요하시다면 조기 연금 수령도 가능하지만 대신 수령 금액이 줄어들기 때문에 조기 연금 수령을 생각하신다면 신중하게 생각하셔서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연금 수급 시기

연금 수급 시기는 국민연금을 받기 시작하는 시점을 말합니다. 연금 수급 시기는 기본적으로 60세이지만, 55세부터 70세까지 1년 단위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연금 수급 시기를 늦추면 연금액이 증가합니다. 왜냐하면 연금 수급 시기를 늦추면 납부 기간이 길어지고, 가산점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연금 수급 시기를 앞당기면 연금액이 감소합니다. 왜냐하면 연금 수급 시기를 앞당기면 납부 기간이 짧아지고, 감산점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감산점은 60세 이전에 1년마다. 0.5씩 감산되고, 가산점은 60세 이후에 1년마다. 2.5씩 가산됩니다. 예를 들어, O씨는 60세부터 65세까지 5년 동안 월 100만원의 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O씨의 연금 수급 시기를 조정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연금 수급 시기를 55세로 앞끌어당기는 경우 연금액이 10 감소하여 월 90만원을 받습니다.

기타소득공제를 슬기롭게

양육휴직 중인 근로자도 소득세법에 따라 계속근로자에 해당하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연말정산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 증권

국내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 시장 증권 거래세율은 상기 표와 같이 적용되고 있으며 코스피는 농어촌특별세 0.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산점과 감산점

가산점과 감산점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에 추가적으로 연관된 점수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상속세 및 증여세율

증여 상속할 재산이 별로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