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 수당 지급액 요건 신청방법 한꺼번에 정리

실업 수당 지급액 요건 신청방법 일제히 정리

직장을 다니다가 어떠한 이유로 나가게 되었을 때 당장에 생활비를 충족할 수 있는 정부 지원 제도 실업급여가 있습니다. 갑자기 수입원이 끊기게 되면 들어가는 돈도 많은데 재 취업하기도 힘들고 감정적으로도 힘든 부분이 많습니다. 그때에 3달에서 9달 동안 기존에 받았었던 월급의 60를 받을 수 있으니 꼭 알아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실업급여란 고용안정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을 다니다가 직장이 문을 닫았다던지 계약이 종료되는 것처럼 자발적 퇴사가 아닌 어쩔 수 없는 이유로 퇴사한 경우 재 취업의 의사가 있는 근로자를 위해 실업급여를 지원함으로써 다시 구직활동을 돕는 지원 제도입니다.


imgCaption0
실업 수당 금액 및 수급기간

실업 수당 금액 및 수급기간

실업급여는 퇴직 전 평균임금의 60를 지급합니다. 다만, 1일 상한액은 66,000원, 하한액은 퇴직 시 시간당 최저임금의 80 times 8시간1일 소정근로시간입니다. 실업 수당 산정의 기준인 평균임금은 퇴직 전 3개월 간 실제로 받은 급여를 의미하며, 통상임금과는 다릅니다. 만약 상여금이 있다면3개월 이전에 받은 것 포함 월할 계산하여 평균임금에 포함합니다상여금divide12 times3.divide12times3. 예를 들어, 퇴직 전 3개월 간 월평균 급여가 200만 원이고, 상여금이 500만 원인 경우, 평균임금은 2,000만 원입니다.

따라서 실업급여는 1,200,000원2,000,000원 times 60이 지급됩니다. 실업급여는 퇴직 후 12개월 동안 최대 270일 동안 받을 수 있습니다.

실업 수당 수령을 위한 기반한 이직 사유

고용보험법에 따라, 근로자가 특정 이유로 이직했을 때에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직원 자체적으로 퇴사했더라도, 아래의 경우에는 실업급여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근무 환경의 악화 처음 약속한 근무 조건이나 후에 변경된 조건이 더 낮아질 때 임금 지급의 부재 임금을 받지 못할 때 최저임금 미만 지급 정해진 근무 시간에 대한 임금이 최저임금법에 따른 금액보다.

실업 수당 조건

실업급여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다만 형법 아니면 법률위반, 공금횡령, 회사기밀 누설, 정당한 사유 없이 장기간 무단결근 등의 사유로 해고된 경우에는 비자발적이라 할지라도 실업 수당 수급은 불가합니다. 이직일 이전 18개월 동안 피보험단위기간이 총 180일 이상, 즉 고용안정 보험에 가입하여 일한 기간이 180일 이상인 경우를 의미합니다. 초단시간근로자의 경우는 24개월을 기준으로 합니다.

현재 실직상태로 구직의사와 현실 구직활동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실직의 이유가 비자발적이어야 합니다. 직접 자율적으로 이직을 진행 중이라면 수급을 받기 어렵습니다.

계약직 3개월 후 퇴직 시

계약직이어도 고용보험이 피보험 저로서 180일 이상 되면 되는데, 이직 전 직장에서 3개월만 근무하였더라도 다른 직장으로 이전한 것까지 포함해 180일 이상이면 3개월 근무자도 가능합니다. 예 A 기업 1개월, B 기업 2개월, C 기업 3개월 총 3개 회사에서 일했어도 피보험자로 6개월 이상 요건 충족으로 실업 급여 수령이 가능 이는 6개월 계약직도 마찬가지인데, 가장 필요한 것은 고용보험 가입 기간이 180일이지 근무 기간이 6개월이 아니므로 딱 6개월만 일하고서 실업 급여 신청 시 며칠이 모자라 수령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어 몇십 일 더 넉넉하게 근무하거나 고용보험 가일 일 수를 잘 따져봐야 합니다.

만약 계산을 잘 못하거나 이를 모르고 180일 이전에 퇴직 시 몇 개월 알바 후 일수를 채운 다음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실업급여받을 수 있는 조건

타의로 인해 이직이나 퇴직 이전 18개월, 초단 시간 근로자는 24개월 동안 피보험 단위 기간이 통합 180일 이상 되어야 합니다. 근로, 비근로 모두 포함 사업주로부터 임금을 지급받은 유급휴일, 휴업수당 지급일 포함 실업 수당 지급액은 이전 기업 평균 임금의 60 수준으로 상한액은 6만 6,000 원, 하한액은 6만 120원입니다.

그 외의 실업급여

취업을 다시 하기 위해 직업 안정기관의 소개를 받아 주거지에서 25킬로 이상 떨어진 곳에서 근무를 할 경우 교통이 아니면 숙박비 등의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실업 수당 지급 대상자가 직장을 얻거나 직업안정기관의 취업 관련 프로그램을 받는데 거리상 등의 문제로 이사가 필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업 수당 금액 및

실업급여는 퇴직 전 평균임금의 60를 지급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실업 수당 수령을 위한 기반한 이직

고용보험법에 따라, 근로자가 특정 이유로 이직했을 때에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실업 수당 조건

실업급여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