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금리비교(국민은행,기업은행,농협 등)

시중은행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금리비교(국민은행,기업은행,농협 등)

주요 은행들에서 만기가 적어도 1개월부터 가능한 초단기 적금을 줄기차게 출시하고 있는데요, 은행들에서 이렇게 최근들어 초단기 적금을 출시하는 건 얼마전 한국은행 규정이 개정됐기 때문이죠. 지금까지 정기적금의 만기가 적어도 6개월부터로 정해져 있었지만 소비자의 요청 등 변화에 따라 올해 4월1일부터 초단기 적금도 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금리가 6로 높은 국민은행의 KB특수한 특판적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출 이자 줄이는 방법 금리인하 요구권 활용하기

금리인하 요구권 금리인하 요구권은 개인이나 기업이 금융회사로부터 대출을 받은 다음 신용상태나 상환능력이 대출 당시보다. 크게 개선되는 경우 금융회사에 금리책정 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제도로, 금융 소비자의 법률적인 권리로 명시돼 있습니다. 대출 후에도 개인의 신용점수가 상승하거나, 연 소득 상승, 직장 변동, 직장 내 직위 상승, 전문자격등 취득 등여러 요건 및 환경이 긍정적으로 변화한다면 은행에 금리인하요권을 신청하는것이 좋습니다.

승진이나 급여가 오르거나 안정되는 직장으로 옮겼다. 해도, 부채비율 상승한다면 금리 인하 요구가 거절될 있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은 법제화 되었기 대문에 은행, 저축은행, 보험 등에 정당하게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KB국민은행 특판예금 금리
KB국민은행 특판예금 금리

KB국민은행 특판예금 금리

KB국민은행의 공동구매 정기예금 금리는 일반 신협이나 새마을금고의 금리 정책과 비교했을 때 조금 특수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판매 한도에 따라서 금리가 변경하는 점인데요. 기본 판매한도가 2조원이라고 말씀드렸는데 총 가입금액이 1000억이 넘어가냐 안 넘어가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1. 판매금액 1000억 이하 3개월 가입 연 3.1 6개월 가입 연 3.6 2. 판매금액 1000억 초과 아래 후기에서 보여드리겠지만 이미 1000억을 초과했기 때문에 연 3.2, 3.7의 금리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이벤트 금리 조건을 만족하면 추가로 0.5의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은행 특판예금 시중은행
은행 특판예금 시중은행

은행 특판예금 시중은행

위에서 알아본 은행 이자 제일 높은곳의 상품들을 보니 거의 모든 3 초반의 금리를 제공해주고 있었습니다. 이번엔 시중은행권의 은행 특판예금을 살펴볼까 합니다. 이 상품들도 위에서 알아본 상품처럼 3대의 금리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더 높은 이자를 받아보고 싶다면 이런 은행 특판예금을 활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은행 특판예금이라는 것이 언제 마감될지 모르기 때문에 빠른정보가 필수입니다. 전북은행 JB1.2.3 정기예금 기본 3.00, 이벤트금리 0.6 적용 최고 연 3.6 금리 제공 이 상품은 원금 및 이자를 재예치함으로서 우대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예치기간별 재예치 횟수에 따라 1회차에 0.1, 2회차에 0.2, 3회차에 0.3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기간은 8월 31일까지입니다. 이 기간동안 우대조건을 충족하게 되면 최고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청년 저축입출금 예금잔고 금리
KB국민은행 청년 저축입출금 예금잔고 금리

KB국민은행 청년 저축입출금 예금잔고 금리

적금 금액 매월 70만원 이하 자유적립식 예금 월 1천 원 70만 원 적금 기간 5년 60개월 이자율 최저 연 4.5 6 기간별 금리 13년 연 4.5 고정금리, 45년 변동금리 개인적으로 우대이율 연관된 부분은 쉽게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거래감사 같은 경우는 읽어보시면 어렵지 않은 부분인데 거래감사라는 단어가 붙어서 어렵게 느껴졌던 것 같고 소득플러스는 따로 찾아봐야지 알 수 있는 부분이라 조금 부담스럽게 다가왔어요.

참고로 청년도약계좌를 신청받고 있는 은행들은 모두 연 최저 4.5 최대 6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대금리의 조건이 조금씩 다르니 이 부분을 고려해서 신청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은행 특판예금 저축은행

그럼 예금 은행 특판예금은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요즘같이 금리인상기에는 아래와 같이 회전식 은행 특판예금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전식 정기예금이란 적용금리가 주기적으로 변동되어 적용되는 것입니다. 정기예금 가입시 정해둔 일정한 주기로 금리가 바뀌게 되면 이것을 반영하여 이자를 주는 것입니다. BNK 저축은행 삼삼한 정기예금 12개월 기본금리 3.50, 우대금리 적용 최고 3.70 금리 제공복리식 이 상품은 창구가입시 연 3.60, 인터넷뱅킹 가입시 연 3.70의 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금리인상 변동이 심한경우 해마다 다른 상품 알아보기 귀찮다면 이런 회전식정기예금도 괜찮습니다. BNK저축은행 삼삼한 정기예금은 3년을 계약해야 하는데 1년 회전주기에 기본금리에 0.1의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1년후에 중도해지를 할 경우 약정금리를 보장해주니 괜찮은듯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KB국민은행 특판예금 금리

KB국민은행의 공동구매 정기예금 금리는 일반 신협이나 새마을금고의 금리 정책과 비교했을 때 조금 특수한 부분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은행 특판예금 시중은행

위에서 알아본 은행 이자 제일 높은곳의 상품들을 보니 거의 모든 3 초반의 금리를 제공해주고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국민은행 청년 저축통장

적금 금액 매월 70만원 이하 자유적립식 예금 월 1천 원 70만 원 적금 기간 5년 60개월 이자율 최저 연 4.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