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코로나 지원금(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신청

서울 코로나 지원금(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신청

본 포스팅에서는 30일부터 서울시에서 실시하는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대책의 지원 요건과 신청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거 지원제도의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근로자, 영세 자영업자, 비전형 근로자아르바이트생, 프리랜서, 건설직 일일근로자 등 등이 포함된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입니다. 소득을 기준으로 1인 가구의 경우 1,757천원, 2인 가구의 경우 2,991천원, 3인 가구의 경우 3,870천원, 4인 가구의 경우 4,749천원, 5인 가구의 경우 5,627천원 이하인 경우 지원대상에 포함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지원금액은 가구별로 12인 가구는 30만원, 34인 가구는 40만원, 5인 이상 가구는 50만원으로 1회 입니다. 보건복지부 사회보장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인 소득 조회가 이뤄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청은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방법과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은 각 동주민센터를 통해 3월 30일부터 할 수 있으며, 1차적으로 행복e음시스템보건복지부 사회보장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지원자 소득 조회가 이루어지고, 시스템을 통한 소득조회 완료 시 34일 내로 단시간에 지급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은 서울복지포털 에 접속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해당 게시판이 열리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며 아마 신청기간인 30일부터 열릴것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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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급액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급액

지원금액은 가구 수에따라 상이합니다. 본인의 가구가 중위소득액 100이하일 때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인 가구 기준 1,757,194원 2인 가구 기준 2,991,980원 rarr 30만원 지원 3인 가구 기준 3,870,577원 4인 가구 기준 4,749,174원 rarr 40만원 지원 5인 가구 기준 5,627,771원 6인 가구 기준 6,506,368원 rarr 50만원 지원 가구원 수 별로 12인 가구는 30만원, 23인 가구는 40만원, 56인 가구는 50만원으로 1회만 지급합니다.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선불카드 수령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대부분 10일 정도 후에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카드를 수령하기 위해 해당 주민센터를 방문했다. 주민센터 재난 긴급생활비 안내 데스크에서 신분증을 확인합니다. 이름과 전화번호 등 인적사항을 적고 서명을 하면 선불카드를 수령할 있습니다. 신분증을 확인하니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카드 이용 가능 기간은 카드 수령 후 2020.6.30까지다. 사용기간 만료 후에는 잔액이 전액 회수된다고 하니 가능한 한 빨리 신청해서 활용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카드 잔액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ARS, 신한은행 ATM, 영수증 등 여러가지 방안으로 조회할 있습니다. 카드를 사용하고 받은 영수증을 보니 밑에 잔액이 표시되어 있었어요. 단, 일부 가맹점은 영수증으로 조회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청서 작성

신청하고 시간이 좀 지나서 제대로 기억나지 않지만, 신청서 작성하기 전에 실명인증을 했던 것 같다. 공인인증서는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신청인의 주소, 전화번호, 메일 주소 등 기본 정보를 작성합니다. 세대원이 있을 경우 가족 사항을 입력합니다. 세대주 혼자인 경우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타 제도 지원 여부를 체크하고, 지원금을 어떤 방식으로 수령할지 선택합니다. 서울사랑상품권모바일 상품권을 선택하면 지원금의 10를 추가로 받을 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은 해당 자치구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사용처가 한정되어 있을 것 같아 선불카드로 선택했다. 맨 처음 작성했던 개인 정보 동의서 데이터를 업로드합니다. 신청 내용이 사실임을 확인하고 신청 내용과 다를 경우 지원 중지 및 환수 조치에 대한 동의를 체크합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방법

신청 방법은 인터넷 접수, 찾아가는 접수, 관할 동주민센터 접수로 나뉩니다. 인터넷을 잘 사용하시는 분들은 인터넷 접수를 하실 것 같습니다. 또, 거동이 불편하시거나 다른 접수 방법을 할 수 없는 상황이신 분들은 찾아가는 접수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른 문제가 없지만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4월 16일목 이후에 방문하면 되었는데요. 현재 해당 날짜가 지났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앞으로 인터넷 접수 방법에 에 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먼저,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접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맥os로는 불가능하고 윈도우os로만 신청 가능합니다.

지원체계 요약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였기를 희망하면서, 이상으로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지원 자격 요건 및 신청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30일 이후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에 에 관해 보다. 자세하게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금액은 가구 수에따라 상이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선불카드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대부분 10일 정도 후에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신청서 작성

신청하고 시간이 좀 지나서 제대로 기억나지 않지만, 신청서 작성하기 전에 실명인증을 했던 것 같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