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프리장, 애프터장 실시간 증시 시세(가격) 정밀 연구출하는 방법

미국주식 프리장, 애프터장 실시간 증시 시세(가격) 정밀 연구출하는 방법

미국주식을 처음 접하게 되면 주식 호가가 실시간이 아닌 15분 늦은 시세로 보게 되어 당혹감을 느낀다. 국내주식에서는 겪어보지 못한터라 어떠한 방안으로 해야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HTSPC와 모바일에서 실시간 시세 사용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꽤 대부분이 이를 포기하고 CNBC나 인베스팅닷컴 등으로 실시간 시세를 확인하고 주식을 매수 매도하는 분들은 꼭 확인해 키움증권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실시간 차트 시세 서비스 무료 이용 방법을 얻고 가면 좋겠습니다.


imgCaption0
사용자별 자산 정보를 갱신하는 과정

사용자별 자산 정보를 갱신하는 과정

초기 연결과정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WebSocket 접속을 위한 핸드 셰이크 과정에서 이용자 ID를 획득하게 됩니다. 웹소켓 서버가 라우팅 서버에 커넥션 정보를 전달하면 이용자 ID를 기준으로 사용자별 접속 서버 정보를 Redis에 관리합니다. 원장에서 매매체결 혹은 입출고 등으로 자산 정보의 변경이 발생하면 라우팅 서버에 해당 이벤트를 전달합니다. 라우팅 서버는 사용자별 접속 정보를 기준으로 실제 사용자가 연결된 웹소켓 서버에 해당 정보를 포워딩하게 됩니다.

웹소켓 서버는 해당 사용자에게 자산 정보 갱신을 지시하게 되고, 사용자는 자산 API 조회를 통해 갱신된 자산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시세

투자자들은 가장 급속도로 새로운 시세와 호가 정보를 선호합니다. 증권사들은 거래소나 시세 제공처로부터 가능한 지연 없이 실시간으로 시세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이를 일반적으로 실시간 시세라고 부릅니다. 국내 종목은 모든 증권사에서 공짜로 제공합니다. 해외 종목은 조건부 무료 혹은 유료로 제공합니다. 토스 증권에서는 실시간 시세 정보를 요건 없이 공짜로 제공합니다.

전체 시세 시스템 아키텍쳐

국내 시세 정보는 한국거래소에서 생성되며 해외 정보는 연합인포맥스로부터 제공받습니다. 토스 증권은 현재 Unix C 기반의 원장 시스템과 K8s Java 기반의 MTS App 구역이 서로 다른 기술 스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장에서 수신받은 시세 데이터를 Java 기반 App을 거쳐 Client로 제공되기 위해서는 C 기반의 원장 시스템에서 Java App으로 시세를 전달하기 위한 매개체가 필요했고 이를 Kafka를 활용하여 해결했습니다.

인프라 구조

DMZ 영역DMZDemilitarized Zone 영역은 인터넷과 내부 연결망 사이에 위치한 보안 영역을 이야기합니다. DMZ를 사용하면 외부에서 내부 네트워크로 직접적인 접근을 막을 수 있으며, 외부와 내부 간 데이터 전송을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어요. DMZ는 기업 등에서 많이 사용되며, 보안성과 효율성을 함께 보장하는 필요한 보안 체계입니다. WebSocket 서버를 DMZDemilitarized Zone 영역에 배치해야만 되는 것은, 인터넷과 내부 연결망 사이에 위치한 보안 영역인 DMZ에서 WebSocket 서버를 관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인터넷으로부터 들어오는 악성 공격에 대하여 WebSocket 서버가 보호될 수 있어요. 로드밸런싱Load Balancing로드 밸런싱Load Balancing은 서버나 연결망 등에서 생겨나는 트래픽을 여러 대의 서버에 분산시켜 처리하는 기술입니다.

실시간시세 사용법

시세연관 TR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자동으로 서버에 해당 종목의 실시간시세가 등록 됩니다. 시세연관 TR서비스 조회요청이 불필요한 경우 SetRealReg 함수를 통해 조회없이 실시간시세 등록이 가능합니다. 방법1. 조회 서비스 이용 SetInputValue이용자 호출 CommRqData이용자 호출 OnReceiveTrData이벤트 발생 OnReceiveRealData이벤트 발생 방법2. SetRealReg 함수 이용 사실 저는 이 방법만 쓰고 있습니다.

SetRealReg이용자 호출 OnReceiveRealData이벤트 발생 여기에는 적혀있지 않지만, 여러분들께서 개발하실 때 반드시 비동기적으로 코딩을 해두시길 권장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실시간으로 수신되는 데이터의 양에 압도당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시세 서비스 무료 이용 방법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서비스 이용을 하려고 보니 시세사용료가 8달러라고 명시되어 당황할 수 있어요. 무료사용기준을 제대로 보시면 미국주식의 경우, 전월 기준 체결된 판매 가격 1건 이상 있는 경우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공짜로 사용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건 거래금액은 제한이 없습니다.. 즉, 한 달에 한번 소수점 주식을 매매하거나 샀다가 바로 팔기만 하더라도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공짜로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월별 적립식으로 매매하는 경우도 비슷하게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다만, 월별 판매 가격 거의 없고 한 번씩 거래하면서 장기투자하는 분들이라면 8달러를 사용료로 출금될 수 있으니 비추천합니다. 애초에 이런 투자자라면 실시간 시세 서비스가 필요 없을 듯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용자별 자산 정보를 갱신하는

초기 연결과정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시세

투자자들은 가장 급속도로 새로운 시세와 호가 정보를 선호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시세 시스템 아키텍쳐

국내 시세 정보는 한국거래소에서 생성되며 해외 정보는 연합인포맥스로부터 제공받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