떨어지는 칼날, “엘지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

떨어지는 칼날, “엘지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

1 종목명 LG생활건강 2 연관 테마 얼굴에 바르는 크림 3 액면가 5,000원 4 시가총액 9조 273억 원 5 유통주식수 9,344,28559.8 6 대주주 지분율 34.0 LG 7 외국인 지분율 36.7 LG생활건강은 2001년 4월 주식기업 LG화학에서 얼굴에 바르는 크림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의 사업부가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으로 얼굴에 바르는 크림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일을 영위하고 있으며 궁중 상표 후, 천연발효 상표 숨, 피부과학 상표 오휘, 허브 상표 빌리프와 같은 비교적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 음료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부별 수익 구성은 얼굴에 바르는 크림 54, 생활용품 26, 음료 2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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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신체의 주가 변동성 MDD

LG생활신체의 주가 변동성 MDD

LG생활신체의 5년간 각 연도별 고점에서 하락률은 38.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성장주에서는 연평균 40의 MDD를 보여주고 있었으나 LG생활신체의 MDD는 성장주의 평균과 비슷한 MDD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LG생활신체의 현재 주가가 453,500원이며, 신고가는 1,784,000원입니다. 현재 MDD는 75%이며 신고가를 경신하기 위해서는 현재 주가에서 293% 상승하여 1,784,000원을 돌파해야 합니다.

주가 시세

LG생활신체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69만 4천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PBR도 2.15배 수준으로 집계되어 계속 낮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2021년 6월에는 주식이 1주당 170만원이 넘어가면서 매수 자체에 쉽게 엄두가 나지 않을 정도였는데 지금은 고점 대비 무려 61 이상 하락하면서 100만원이 넘었던 이전의 주가와는 꽤나 거리가 나버린 상황입니다. 참고해서 현재 주가는 2015년 초의 주가 수준으로 약 7년 전에 해당하는 주식 가격입니다.

AI 하이퍼크로버 X

네이버는 올여름에 인공지능 하이퍼크로버 X를 선보이고 네이버 서비스에 적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검색 외에도 쇼핑, 블로그, 지식인 등 네이버의 여러가지 서비스에 도입해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베일에 싸여있고 ChatGPT와의 경쟁에서 어떤 장점을 보여줄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네이버는 한국에 특화되어 있고 현지화에 강점을 갖고 있으므로 이점을 공략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여름에 출시되는 하이퍼크로버 X가 어떤 모습일지 저도 기대 중입니다.

경기둔화에도 불구하고 커머스의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YOY 45 증가한 것은 포쉬마크의 성장입니다. 지난해 포쉬마크 인수 당시 비싼 가격에 인수했다는 평을 들으며 주가의 급락을 가져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우려와 달리 포쉬마크는 올해 1분기 1197억 원의 매출을 올려 커머스 매출의 20를 차지했습니다.

31명의 증권분석가 목표주가

31명의 애널리스트가 제시한 12개월 목표주가는 259,065원입니다. 현재 주가에서 21.3 상승여력이 있습니다. 최저가를 제시한 애널리스트는 15만 원을 제시했습니다. 최고가와 최저가의 차이가 많이 나는 주식일수록 투자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네이버는 이제 바닥을 찍고 반등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많이 비교되는 카카오에 대조적으로 해외로의 증대 여력이 더 있고 실적도 튼튼하기 때문에 우위에 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PER이 46으로 무조건적으로 가격이 싼 구간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여러가지 사업에서 단기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는 만큼 조금 더 기다려줄 마음의 여유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현재 물려있는 투자자라면 2024년 아니면 2025년 이후를 바라보며 분할매수로 평단가를 낮춰 놓는 전략도 좋을 것 같습니다.

Weak Point

1 경쟁 심화로 인해 비용 증가, 수익성은 악화 2 글로벌 재정 긴축에 따른 중국 소비 둔화 걱정 3 원자재 가격 상승 및 원화 약세로 인한 원가 부담 상승 재무, 차트, 수급 분석과 주가 전망에 대한 강점과 약점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목표가를 산출하기 때문에 이야말로 목표가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허황된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습니다. LG생활건강 1차 목표가 650,000원 LG생활건강 2차 목표가 720,000원 LG생활건강은 아직 시장이 모든 불확실성과 악재, 역성장을 소화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시장이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적정 Value를 부여하기 전까지는 관망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일 것입니다. 이윤 역성장이 분명한 상황이다보니 시장의 선택으로 따라 PER 15배의 기업이 될 수도 PER 25배의 기업이 될 수도 있음을 인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LG생활신체의 주가 변동성

LG생활신체의 5년간 각 연도별 고점에서 하락률은 38.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가 시세

LG생활신체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69만 4천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PBR도 2.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I 하이퍼크로버 X

네이버는 올여름에 인공지능 하이퍼크로버 X를 선보이고 네이버 서비스에 적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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