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주가 전망 (호반건설에 매각 이슈)

대한전선 주가 예상 (호반건설에 매각 이슈)

1941년 대한민국 최초의 전선사업체 조선전선으로 시작, 1955년 대한전선으로 진중하게 시장에 참여하여 전력과 통신, 소재기업 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전선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수급 평가 C 등급
수급 평가 C 등급

수급 평가 C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2 공매도 누적 수급 3 종합판단 누적 수급 차트를 보시면 22년 4월 이후 원전 테마가 시장에서 부각되어 대한전선의 주가가 반등하자 개인 투자자들은 신속하게 물타기 매수 아니면 단타 매수에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외국인 및 기관 투자자들은 테마로 대한전선이 반등하자 신속하게 지분을 축소한 뒤 관망하고 있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의 가장 큰 착각중에 하나가 직전 급등으로 고점이 높은 종목이 더 크게 갈 것이라는 착각입니다.

개인투자자들은 직전 고점까지 주가가 다시 도달하면 자신의 투자금이 23배가 될 거라는 착각에 빠져 뇌동매매를 하지만은 현실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고점이 높을수록 해당 구간에 물린 악성 매물이 넘쳐흐른다는 의미이며 세력은 그 악성 매물대에 물량을 대량으로 던졌다는 의미입니다.

대한전선 주가
대한전선 주가

대한전선 주가

대한전선은 지난 6월 호반건설이 인수하기 시작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을 보여주어 최고가 5,150원을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은 그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하락하기 시작하였으며, 현재 2,255원까지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9일 장이 마감된 이후 대한전선의 잠정실적발표가 이어졌습니다. 2분기와는 너무도 상반된 엄청난 실적을 보여주었으며, 2분기 적자였던 영업이익을 133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이라는 잠정실적 발표를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시간외 상승을 보여주면서 마감을 하였던 점에서 월요일 추가 상승을 보여줄 여력도 남아있다고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차트 평가 B 등급
차트 평가 B 등급

차트 평가 B 등급

대한전선 차트 종합검증 밸류 부담 존재, 기대할 수 있는 건 테마 대한전선의 주가 차트를 보시면 시장에서 굉장히 관심받는 종목임을 알 수 있습니다. 4억 주 이상의 거래량이 터지고 300원대의 주가가 4,800원을 돌파한 적도 있습니다. 무너져 가던 기업의 매각이 성공함에 따라 정상화에 따른 기대감으로 일울적한 수급이 연결되어 주가를 끌어올렸습니다. 상승폭과 초대형 거래량을 보시면 사전 매집한 세력들의 규모를 엿볼 수 있습니다.

대한전선의 밸류 부담은 엄청난 상황입니다. 고점에서 대한전선의 PER는 200배에 달했으며 현재는 70배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선 섹터는 주가 프리미엄을 받는 업종이 아님에도 엄청난 프리미엄을 받고 있다는 의미는 누군가가 대한전선의 주가를 관리하고 있다는 뜻으로 받아들이셔도 됩니다.

주가 시세

대한전선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1,705원에 거래되며 있습니다. 지난 5월 2,400원까지 주가가 오르면서 고점을 기록했지만 그 이후로 주가가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1,500원대까지 떨어졌고 이후로는 분명하게 큰 오름세가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의 PER과 PBR을 고려하면 사업체 가치나 수입 대비 주가가 낮은 편으로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 PER(주가 수입 비율: 1주당 벌어들이것은 수익), PBR(1주당 순자산: 현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특히 검토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는데 대한전선의 PER은 51.67배, PBR은 3.83배, EPS는 33원으로 집계되며 있습니다.

전선주 주가, 어닝서프라이즈

수주 증가로 어닝 서프라이즈를 출시한 전선주가 지난 16일 국내 증시에서 강세였다. 가온전선은 전 거래일 대비 장중 19 급등하며 10.47 상승으로 장 마감했다. 가온전선은 전일인 15일 분기보고설을 통하여 당해 사업연도 1분기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41억 원으로 전년대비 128 증가했다. 이 기간은 매출액은 전년대비 약 13 증가한 3760억 원, 순이익은 1285 증가한 88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기업이 놀랄 만큼 예상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해 주가 상승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어닝서프라이즈earning surprise라고 합니다. 사전적 의미로는 수입을 뜻하는 어닝earning 은, 주식시장에서는 기업의 실적을 뜻하며, 기업은 해마다. 4개 분기 별 경영실적을 발표하게 되는데, 이렇게 경영실적을 게시하는 시기를 어닝시즌이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급 평가 C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2 공매도 누적 수급 3 종합판단 누적 수급 차트를 보시면 22년 4월 이후 원전 테마가 시장에서 부각되어 대한전선의 주가가 반등하자 개인 투자자들은 신속하게 물타기 매수 아니면 단타 매수에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대한전선 주가

대한전선은 지난 6월 호반건설이 인수하기 시작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을 보여주어 최고가 5,150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차트 평가 B 등급

대한전선 차트 종합검증 밸류 부담 존재, 기대할 수 있는 건 테마 대한전선의 주가 차트를 보시면 시장에서 굉장히 관심받는 종목임을 알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