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주가 예측 EV6 EV 관련주

기아차 주가 예상 EV6 EV 관련주

기아자동차가 3분기 잠정 실적을 공시했습니다. 3분기 실적을 살펴보시면 매출은 전분기 대비 43.57 증가한 16조 3,217억 원을 기록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는 8.17 증가한 수치입니다. 영업이익은 1,952억 원을 기록하며 전분기 대비 34.49 증가하였으며, 전년 동기 대비 33.02 감소하였습니다. 당기순이익은 1,336억 원을 기록하며 전분기 대비 5.84 증가하였으며, 전년 동기 대비 58.97 감소했습니다.


빈패스트 주가
빈패스트 주가

빈패스트 주가

빈패스트 주가 8월 11일경 상장 당시 나스닥에서 센세이션을 이르켰다. 빈패스트 주가는 8월 20일경 주당 80달러를 육박하여 시가 총액상으로 테슬라, 도요타 다음으로 전 세계 자동차 제작사 중에서 3위에 등극하는 기쁨을 맛보았습니다. 하지만 9월 중순이 돼 가는 시점에서 빈패스트 주가는 주당 10달러 후반으로 내려갔으며 빈패스트에 투자하던 많은 개미들은 큰 손실을 입었다. 시가총액 기준으로 빈패스트는 현재 기아차 정도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빈패스트의 시가 총액은 약 30조 규모로, 기아차 시가총액 31조와 거의 대등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아차의 경우 지난해 전기차 판매량이 70만 대를 판매하였고, 빈패스트의 경우 7천대를 판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인프라는 시간문제
인프라는 시간문제

인프라는 시간문제

지방에는 의외로 이렇게, 전기차 충전소가 존재합니다. 생각 외로 지방에도 국가의 지원을 받아 전기차 충전소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서 말씀 드렸던 요소들이 완전히 상쇄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이것이 민간의 손으로 완전히 넘어갔을 경우, 더욱 넓은 지역에 충전소 확대가 생각보다. 급속도로 이루어질 수 있겠다. 는 것이 금융투자 사관학교의 의견입니다. 3년5년, 의외로 급속도로 충전소 보급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를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인프라의 완성은, 곧 기아자동차에게 좋은 시그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시점이 올 때까지 기다리면 늦습니다. 그쯤 어딘가를 찾아내는 것이 여러분의 숙제입니다.

하지만 주의하라
하지만 주의하라

하지만 주의하라

앞서 기아자동차 전기차 품질이 테슬라의 단점을 커버하며 출시되는지 잘 확인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테슬라의 경우만 보더라도 불완성적 형태를 보이기 때문이라고 주장했었는데요. 그러나, 저는 우리나라 테크적 기술력을 한번 믿어보는게 어떻겠나라고 주장하고 싶습니다. 전기차는 정말 말 그대로 차이기도 하지만, 일제히 전기가 들어가며 일제히 IT기술도 접목되는 산업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갑자기 나라사랑이 왠말이냐라고 하실 수 있는데, 객관적으로 IT강국이 전기차를 생산하는 것은 미래를 바라보는 관점에서 단순히 맹목적이라고 말할 수는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주식을 투자할 때, 기업의 목표와 방향성에 대하여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최근 동안 기아자동차가 로고를 변경하며 일제히 사명을 기아차에서 차를 뺀, 기아만 달게 되었는지 잘 이해해보셔야 합니다.

상한 나뭇가지를 쳐내는 능력

얼마 전, 제가 호텔신라에 단기적 투자 접근이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곤 며칠 후 얼마 안가 이야말로 급등했습니다. 제 자랑을 하는게 절대 아닙니다. 오히려 저는 이런식의 단기적 투자 접근을 피하라 말씀드렸죠. 이 금융투자 사관학교에서는 절대 단기적 투자를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제가 호텔신라에 투자가 좋아 보입니다. 라면 쓴 포스팅에서의 한 가지 요점입니다. 바로, CEO의 능력을 보라는 것과 그에 상응하는 기업의 능력을 보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현대차보다. 기아차라는 기업이 보다. 더 잘난게 뭐가 있습니다. 생각하시나요? 그걸 파악해야 합니다. 저는 이 상한 나뭇가지를 쳐내는 능력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잘되는 기업은 어려울 때, 빛을 뿜어냅니다. 저는 거기에 기업에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아차 투자 포인트와 결론

현재 기아차에 대한 주식 투자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12만 원 대입니다. 현재 주가가 7만 7천 원정도이니 위로 많이 열려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재 주가가 매우 저렴하기에 아래로는 어느정도 막혀있다고 보여집니다. 내년 경기침체가 있을 것이라는 정보가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경기침체가 오면 인원은 자동차를 많이 사지 않을 것이고 그러면 기아차의 이익은 감소할 것 입니다. 이런 내용은 제가 이미 추론하여 이해하는 내용이기에 주가에 반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최근 기아차 RV 모델을 살려면 대기 기간이 1년이 넘습니다. 그렇다는 것은 내년이 경기침체가 오더라도 차량을 구입하겠다는 사람이 많습니다.는 개념 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기아차에 에 대하여 큰 걱정을 하지 않고 오늘도 한 주 주식 투자를 해보고자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빈패스트 주가

빈패스트 주가 8월 11일경 상장 당시 나스닥에서 센세이션을 이르켰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프라는 시간문제

지방에는 의외로 이렇게, 전기차 충전소가 존재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하지만 주의하라

앞서 기아자동차 전기차 품질이 테슬라의 단점을 커버하며 출시되는지 잘 확인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