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명으로 사업자번호 대표이사 찾아보기 상호명 검색
사업자번호 검색 및 조회하는 방법1 DART 전자공시시스템 이용하기 사업자번호를 검색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DART 전자공시시스템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모주 청약에 관해 알아볼때나, 기업정보를 얻기 위해 이 사이트를 자주 접속했었습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조회 및 검색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DART 전자공시시스템 홈페이지 접속 2. 공시통합검색에서 검색조건회사명에 사업자번호 조회를 희망하는 회사명을 입력 후 검색을 클릭해주세요. 예시로, 카카오뱅크를 검색해보았습니다.
3. 전자공시 시스템에 카카오뱅크 연관 항목들이 검색이 되실 겁니다. 여기서 공시대상 기업 카카오 뱅크를 클릭해줍니다. 4. 기업개황정보라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바로 사업자등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업종코드에 해당하는 단순경비율, 기준경비율 확인
업종별로 단순경비율과 기준경비율 값은 정해져 있습니다. 임대사업자의 단순경비율은 41.5, 기준경비율은 16.7입니다. 또 사업소득에 따라 경비율이 단순경비율, 기준경비율중 하나로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가장 쉽게 나에게 해당하는 경비율 값을 확인하는 방법은 종합소득세 신고도움서비스를 사용하는 겁니다. 홈택스 조회발급 종합소득세 신고도움서비스
종합소득세 신고도움서비스 신고 안내자료 2022년 귀속 사업장별 수입금액 현황에서 사업자등록번호, 업종코드, 수입금액, 기장의무, 경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모두채움신고 vs 정기신고
소규모 사업자의 경우 종합소득세 신고 시 보통 모두채움신고를 합니다. 모두채움신고는 추계신고 단순경비율로 작성을 합니다. 오피스텔 일반임대사업자는 업종코드 701201이고, 단순경비율은 41.5입니다. 즉, 모두채움신고는 한 해 임대소득에 관해 41.5 단순경비율로 경비를 처리합니다. 그 해 경비처리 비중이 41.5보다. 적다면보통 적은 경우가 많습니다, 모두채움으로 신고하여 단순경비율 적용을 받는 게 이득입니다.
하지만 임대수입에 비해 경비가 너무 많이 나간 해가 있다면, 비용처리한 경비가수입의 41.5보다. 큰 경우도 있을 겁니다. 그때는 추계신고를 하지 않고, 정기신고를 하는 게 종합소득세를 더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