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기 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 발급받기
오늘은 간편하게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우리 아버지께서도 전자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시더라구요그래서 아예 블로그로 글을 하려고 합니다. 세금계산서란 거래를 한 뒤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이 금액을 거래했다고 기록물을 쓰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수기로 기재하여 등기로 보내서 도장을 찍는 방법이 있고 전자 세금계산서를 쉽게 발행하는 방법이 있었는데 최근에는 전자세금계산서로 대부분의 발행이 이루어 집니다.
전자 세금계산서를 발행을 하면 자동으로 세금신고 시에도 적용이 되니 편리하지요. 종이 세금계산서로 할 때는 꼭 사업장이 폐업되지는 않았는지 세무서를 통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자계산서 의무발급 대상자
2015.7.1.부터 법인사업자 및 직전연도의 사업장별 재화 및 용역의 공급가액의 합계액이 3억원 이상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의무자 2016.1.1.부터 직전 과세기간의 총수입금액이 10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 2017.1.1.부터 전전 과세기간의 총수입금액이 10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 2019.7.1.부터 직전 과세기간의 총수입금액이 3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 직전 과세기간의 총수입금액 3억원 이상은 부가가치세 과세 공급가액 및 면세 수입금액의 합계액을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방법
사전 필요한 물건 사업자범용 공동인증서 혹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만약 공동인증서 발급이 어렵다면 세무서에서 보안카드를 발급받아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아래는 PC에서 발행하는 과정을 소개하지만 2021년 2월부터는 모바일 손택스 앱에서도 지문 인증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해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실행합니다. 2.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3. 사업자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4. 조회발급을 누릅니다. 5. 발급 건별발급을 선택합니다. 6. 공급받는자에서 상대방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기 위해 필요한 것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범용공인인증서나 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가 필요합니다. 금융용 공인인증서로 홈택스 로그인을 하고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경우 아래와같이 홈택스에서 alert창을 노출합니다. 나는 당연히. 은행용으로 가능한줄알고 저 내용을 안보고 무시했다가. 현실 발급하는날 발급이 안되서 굉장히 당황했다. 성격급한 나자신. 반성하자 범용공인인증서를 미리 발급해두었거나 세금계산서 발급용 보안카드를 발급해야하는데 어쨌든 둘 다.
12일정도 기간은 소요됩니다. 나의 경우 범용공인인증서를 신청하고 서류 발급하고 우체국기사님 만나서 다시보내드리고 하는게 귀찮아서 차라리 내가움직이는게 낫겠다! 싶어 보안카드를 발급받기로 했다.
전자세금계산서 반복 발급이 필요한 때
1 금액공급가액세액, 날짜작성일자가 똑같고, 2 거래처공급받는 자, 매입처, 매입자가 다를 때 반복 발급을 하면 쉽게 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있습니다. 우리 법인도 보통 매달 초나 말일에 동일한 금액으로 세금계산서 끊어주는 거래처가 여러 군데 있었는데 그때 반복 발급 기능을 사용하면 한방에 발급 가능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같은 금액에 일자도 동일한 매입처가 여러 군데 있다면 반복 발급으로 하는 걸 추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자계산서 의무발급 대상자
2015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사전 필요한 물건 사업자범용 공동인증서 혹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기 위해 필요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범용공인인증서나 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가 필요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