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실보상금 신청방법, 대상 및 상향지원업종
본 포스팅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상향지원업종의 개념과 50개 기준에 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손실보전금을 최대 1천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고 되어있었는데, 알고 보니 상향지원이라는 조건이 있어야 된다는 것을 알고 여기에 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애초에 이런 것도 잘 모른 상태에서 그냥 신청만 했었는데, 600만 원밖에 못 받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죠. 손실보전금 지원 유형은 일반지원과 상향지원 2가지로 구분됩니다. 전자는 기본이고, 후자는 특별 옵션 같은 느낌이죠. 손실보전금 소식을 접하실 때 기본 600만 원은 소상공인 누구나 받을 수 있고,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해야만 되는 내용을 보셨을 겁니다.
방역조치를 이행한 사업체
코로나 때문에 정부에서 방역조치 개념으로 지침을 내린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집합 금지 영업시간제한 시설 인원 제한 어떤 업종들은 아예 집합을 금지시켜서 한동안 영업을 못하는 경우도 생겼었고, 영업시간 제한 때문에 밤에 주로 매출을 올리는 술집이나 노래방 똑같은 경우 거의 영업금지나 다름없는 손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정부에서 내린 지침뿐만 아니라 지자체 내에서 내려왔던 강한 조치들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업종 판매 수익 감소율 40 이상
정부에서는 코로나로 인해서 매출이 40 이상 감소한 업종군들을 50개까지 정리했습니다. 예를 들어서 노래연습장이라는 업종을 운영하고 있는 가게를 전국적으로 확인해보니까 판매 수익 감소가 40 이상인 겁니다. 그럼 노래연습장을 업종으로 하는 모든 분들은 상향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개인의 조건이 아니라 업종별로 대표성을 지니는 조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매출액 50억 원 이하 중기업
상향지원은 소기업 대상이 아니라 중기업 대상에게만 지원되는 방식입니다. 연매출액이 50억 원 이하인 중기업 분들이죠. 중소기업 기본법에 따라서 중기업으로 분류되는 규모 기준을 법적으로 명시해두었고, 아래 첨부자료를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2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예술, 스포츠, 여 가사 업 분야는 평균 매출액이 600억 원 이하일 때 중기업에 해당됩니다. 스포츠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분들이 해당되는 것이죠. 이분들은 코로나 때문에 엄청난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는 업종이라서 상향지원이 불가피한 경우입니다.
금융 및 보험업 분야는 평균 매출액이 400억 원 이하일 때 중기업에 해당됩니다. 그런데, 이 업종은 소상공인 정책자금에서 제외되는 업종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상향지원업종 지급 금액
일반 대비 상향지원되어 지급되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상향지원업종 지급 금액은 적어도 700만원부터 최대 1,000만원까지 구간별로 차등지급 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상향지원업종 신청 지급시기 지급일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상향지원업종 신청기간, 지급시기, 지급일은 신속지급. 확인지급 대상 여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1.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상향지원업종 신속지급 2.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상향지원업종 확인지급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상향지원업종 콜센터 15330100 평일 09 18시 운영 통해 문의 및 상담하실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상향지원업종 50개 정리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방역조치를 이행한 사업체
코로나 때문에 정부에서 방역조치 개념으로 지침을 내린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업종 판매 수익 감소율 40
정부에서는 코로나로 인해서 매출이 40 이상 감소한 업종군들을 50개까지 정리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출액 50억 원 이하
상향지원은 소기업 대상이 아니라 중기업 대상에게만 지원되는 방식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