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주가 예측 및 기업 분석 목표 배당금 주식 수익률
오늘은 생각보다. 국내 증시는 버텨주는 모습이었습니다. 전날에 미증시는 하락폭이 깊었으나 유럽증시는 거의 모든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와 주어서 나쁘지 않겠나 했는데 장 시장 갭하락 후 갭을 메꾸는 모습은 보였으나 장 마감이 다되어가면서 거의 모든 다시 하락을 해준 하루였습니다. 양지수 하락이었습니다. 코스피1.09, 코스닥1.29 환율 1.237.00원 마감을 하였습니다. 환율이 자꾸자꾸 올라가고 있어서 걱정입니다. 오늘 같은 장은 코스닥 똑똑같은 경우 외국인 투자자들이 들어올만했다고 생각이 나는데 환율이 높아서 아직은 보수적인 거 같습니다.
코스피 일봉 차트를 보시면 박스권을 벗어나 지지라인을 지킨 모습이긴 하나 굉장히 좋지 않은 자리에 머물러 있습니다. 물론 지켜보아야 하긴 하나 걱정인 자리입니다.
아시아나항공 실적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코로나 팬데믹이 본격화되기 전부터 부진한 실적 흐름을 보여왔어요. 지난해 1분기부터 COVID-19 확산 여파로 실적에 큰 타격을 입었는데요. 위기에 몰렸지만 대형 여객기를 개조해 화물 운송이라는 돌파구를 찾아 여객 수요 위축에도 화물 수송 극대화 및 전사적인 비용 절감 노력으로 올해 2분기에 약 559억 원의 흑자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의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유가상승으로 화물 비용 증가 우려가 있었지만, 비용 증가 이상의 수익을 기록해 두는 화물 일을 적극 늘려 영업이익이 대폭 늘어났습니다.
그러나 올해도 영업 손실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지난해 대비 영업 손실은 대폭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으며 2022년, 2023년에는 개별적으로 3,339억 원, 8,697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나오고 있습니다.
실적 요약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항공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손실이 광대한 상황이지만 최근 화물여객의 실적이 개선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서 상반기 영업이익의 흑자전환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여객 수요도 다소 회복세를 보여서 국내선 매출이 다시 성장 조짐을 보이고 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주사 접종률이 높아지고 조금씩 논의되고 있는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이 이루어진다면 실적 회복이 더 힘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들어가는말
하지만 미국 연준 등에서는 아직 금리를 내릴 가능성이 없으며 인플레이션이 지속되고 있음을 암시하며 주가 흐름이 당분간은 좋은 모습을 보이지 않을것이라 추측하고 있습니다. 이럴때일수록 개별 종고에 대한 이슈 및 호재를 잘 챙겨보고 선별적인 투자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영국은 기업결합검증 임의 신고국이지만 프랑스, 이탈리아 등과 비슷한 항공시장인 만큼 영국이 기업결합심사를 승인한다면 향후 필수신고국인EU검증 역시 좋은 영향을 미치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같이 시장의 상태에 발맞추어 대한항공의 주가와 아시아나항공의 주가는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특히나 지금부터 상세히 분석을 해보겠지만 아시아나항공의 주가 같은경우 이중바닥의 형태를 통한 저점을다지고 주가가 느리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5월 화물 수송, 3개월 연속 감소세 기록
인천공항의 5월 화물 수송 실적은 25.7만톤으로 전년동기대비 8.8 감소했습니다. 국제선 여객 회복으로 밸리카고 공급이 확대되며 항공 화물 수요 호조세가 다소 둔화된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 항공은 화물기로 개조했던 A330 여객기 1기를 최근 여객기로 전환했습니다. 여태까지 16기의 개조 화물기를 운영 중이었으나, 여객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6기를 원래 여객기로 복구할 계획입니다.
아시아나항공도 비슷한 상황으로 개조 화물기 7기 가운데 1 기를 5월 복구했습니다. 그에 반해, 러시아 영공 봉쇄에 따른 비행 시간증가, 중국 도시 봉쇄 영향 등으로 항공 운임은 여전히 높 은 수준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올해 3월 3,340포인트까지 하락했던 발틱항공화물운임지수BAI도 5월에는 3,929포인트로 3개월간 17 가량 상승했습니다.
오늘 단기 수익 낸 종목들입니다. 최근에 같은 시장은 수익내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크게 먹을 생각보다는 단기적인 접근이 필요한 시장으로 보고 있습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에 움직이시는 거니깐 알아서 판단하시면 됩니다. 현재 진행중인 종목입니다. 오늘 종합적인 하락에도 불구하고 카카오, 세종메디칼은 양봉으로 마감을 해주었습니다. 세종메디칼은 슈팅 나왔을 때 매도를 했어야 했는데 아쉽게도 놓쳤습니다. 세종 메칼은 오늘의 거래량은 이론시험 있는 거래량이기에 조급하지 않게 보겠습니다.
주식투자에 있어서 분할매수는 필수입니다. 습관을 함께 기르실 분들은 들어오셔서 같이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리딩 해주는 방이 아님을 꼭 명심하시고 들어오시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시아나항공 실적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코로나 팬데믹이 본격화되기 전부터 부진한 실적 흐름을 보여왔어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실적 요약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항공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손실이 광대한 상황이지만 최근 화물여객의 실적이 개선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서 상반기 영업이익의 흑자전환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들어가는말
하지만 미국 연준 등에서는 아직 금리를 내릴 가능성이 없으며 인플레이션이 지속되고 있음을 암시하며 주가 흐름이 당분간은 좋은 모습을 보이지 않을것이라 추측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