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내보내기 가져오기 초간단 방법 초딩도 따라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가져오기 초간단 방법 초딩도 따라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는 온라인뱅킹과 스마트폰뱅킹에서는 필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인증서가 만료되거나 삭제되어 없습니다.면 송금이 불가능하겠죠? 오늘은 PC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 가져오기하는 방법에 대하여 누구나 알기 쉽게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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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와 금융인증서 차이점

공인인증서와 금융인증서 차이점

우리는 생활하면서 많은 형태의 인증서를 들어보셨을꺼입니다. 범용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민간인증서, 금용인증서 등 여러가지 인증서가 많이 있는데요. 공동인증서는 공인인증서의 바뀌 명칭이라 같은 인증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 다음으로 많이 접하는 인증서가 금융인증서인데요. 특히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는 온라인 전자서명에서 필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두 인증서는 사용자의 온라인 거래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필수적이지만 각각의 특성과 사용 방법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신청 및 발급, 복사

만약에 갱신 시기를 놓쳐 공동인증서가 만료됐다면 새로 신청하고 발급받아야 합니다. 좌측에 있는 인증서 메뉴를 보시면 신청, 발급, 다시발급 신청 등의 메뉴가 보입니다. 원하시는 메뉴를 눌러 들어가시면 됩니다. 신청의 경우 3년제 범용개인, 1년제 범용개인, 보건복지전용, 국세청 홈텍스용 등이 있습니다. 해당 인증서를 눌러보시면 가격과 대상, 기간, 제출서류 등이 잘 설명되어있습니다. 신청을 원한다면 바로 신청 버튼을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발급은 신청을 진행한 후 공동인증서를 발급받는 단계입니다. 신청 서류 접수 및 신원확인 후 받은 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이용약관 동의 후 인증서 발급을 받는 차례대로 진행됩니다. 다시발급 역시 신청번호와 발급용 임시번호를 입력한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공동인증서는 6개 기관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저장장치에 보관하고 연마다 갱신해야 합니다. PC에 여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는 점이 단점이지만, 가장 넓은 사용 범위를 자랑합니다. 발급 과정 공동인증서의 발급 과정은 사용자가 직접 기관을 방문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신청해야 하는 절차를 포함합니다. 저장장치에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는 보안을 위한 필요한 조치입니다. 갱신 방법 연마다 갱신해야 하는 공동인증서는 사용자에게 추가적인 관리 부담을 줍니다.

갱신 절차는 간단하지만, 연마다 이를 수행해야 한다는 점에서 불편함이 있습니다. 공동인증서의 가장 큰 장점은 여러가지 온라인 서비스에서 널리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연마다 갱신해야 하고, 여러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는 점에서 단점이 있습니다.

0 범용 공동인증서 갱신하기

본인이다니는 회사에서 쓰는 인증서는 총 3가지입니다. 금융은행신용카드보험용 연관 발급기관 yessign 은행업무 볼 때 사용 전자거래서명용 발급기관 TradeSign 홈택스세금계산서에서 사용 범용기업 발급기관 signGATE 관공서 및 조달청, 공기업 조달사이트 등 전체 다. 되는 범용인증서 하나로 발급받아 관리 가능하며, 그런 식으로 하면 편하겠지만 회사가 커질수록 해당업무 담당자가 다르므로 이전 그대로 사용합니다.

한국정보인증 사이트 의 공동인증서 부분을 선택 중앙부 갱신 메뉴 선택 공동인증서 갱신하기 선택 갱신할 인증서 선택 후 암호입력 금액 확인 인증서 종류범위에 따라 금액이 다릅니다.

안정된 공인인증서 관리 팁

공인인증서를 안전하게 관리하려면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암호를 변경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안정된 곳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메일로 보내기 : pfx 파일 생성부터 전송까지

공인인증서를 메일로 보내기 하려면 pfx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는 과정이 필요해요. 이 과정을 잘 따라오시면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답니다.

pfx 파일 생성하는 방법

1. 접속 먼저 웹 브라우저를 열고, 포털사이트예 구글, 네이버에서 한국정보인증을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검색 결과에서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링크를 눌러 접속합니다. 2. 인증서 관리 선택 홈페이지 상단 메뉴나 중앙에 위치한 인증서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인증서 내보내기 선택 4. 인증서 선택 및 암호 입력 내보낼 공인인증서를 선택한 후, 해당 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합니다. 암호를 제대로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pfx 파일 이름 지정 및 저장 내보내기 할 인증서의 파일 이름 입력란에 요구하는 파일 이름을 입력합니다. 예 나의인증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키분배용 인증서와 개인키를 함께 내보내기 하시겠습니까?라는 알림창이 뜹니다. 여기서 아니오를 고르고 다시 확인을 클릭합니다. 6. pfx 파일 저장 위치 지정 컴퓨터에서 데이터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인인증서와 금융인증서

우리는 생활하면서 많은 형태의 인증서를 들어보셨을꺼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공동인증서 신청 및 발급,

만약에 갱신 시기를 놓쳐 공동인증서가 만료됐다면 새로 신청하고 발급받아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공동인증서는 6개 기관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저장장치에 보관하고 연마다 갱신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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