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개인사업자 부가세 신고 및 납부방법

소규모 소상인가된 부가세 신고 및 납부방법

부가가치세, 줄여서 부가세라고 부르는 세금은 물품 혹은 서비스를 판매할 때 판매 금액의 10를 소비자로부터 미리 받았다가 부가세 신고기간에 관련 국가들에 대신 납부하는 납세제도입니다. 간이과세자는 연 판매 수입 8천만 원 미만인 개인사업자가 대상이지만, 부동산임대업이나 과세유흥업소는 연 판매 수입 4,800만 원 미만일 상황에 적용됩니다. 일반과세자는 연 판매 수입 8천만원 이상이며, 간이과세에서 배재되는 업종에 적용됩니다. 일반과세와 간이과세 비교 일반과세자는 모든 업종에 10 세율이 적용되지만, 간이과세는 업종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부가세 신고 방법
부가세 신고 방법

부가세 신고 방법

부가세 신고는 이렇게 세무서를 방문해서 신고하는 방법과 홈택스로 알아서 신고하는 거 그리고 비용 지불해서 활용하는 세무사와 seem 이렇게 총 4가지였습니다. 세무서 방문 신고. 홈택스. 세무사. ssem. 세무서는 직접적으로 가야하기 때문에 제일 번거로운 방법이라, 이 방법은 포기했습니다. 그리고 홈택스는 해봤지만 너무 어려웠었습니다. 그다음으로 비용을 지불하고 대신해주는 방법이 가장 좋았습니다.

부가가치세 납부대상
부가가치세 납부대상

부가가치세 납부대상

부가가치세는 누가 낼까요? 부가세는 생산과정에서 발생하게 되는 부가가치에 대하여 부과하는 세금입니다. 부가가치세 납세의무는 상품재화의 판매나 서비스용역를 제공하는 모든 사업자에게 있습니다. 즉, 사업자라면 부가가치세를 신고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사업만 하는 경우 부가가치세 신고납부 제외됩니다. 미가공식료품 등 생필품 판매, 의학 교직 관련 용역 제공 등 부가가치가 창출되지 않는 제품은 구매자가 부가세 없이 구입하며, 부가세 면세물품 판매 사업자는 부가세 신고납부 면제 대상입니다.

그렇다면 소득공제형 채권은 어떤 기업들을 대상으로 투자를 하게 될까요?
그렇다면 소득공제형 채권은 어떤 기업들을 대상으로 투자를 하게 될까요?

그렇다면 소득공제형 채권은 어떤 기업들을 대상으로 투자를 하게 될까요?

소득공제형 채권은 기본적으로 주식형이 아닌 채권형태로 투자가 됩니다. 그렇다. 보니 채권추심 및 원리금수취권을 행사할 수 있는 권리가 있는데요. 이 권리들을 거침없이 행사하기 위해서는 무형자산보다는 부동산, 토지, 공장 등과 같은 유형자산이 있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래서 소득공제형 채권은 유형자산을 많게 보유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하며, 대표적인 투자기업 중 하나는 수도권 아파트 담보채권에 투자하는 회사입니다.

그래서 소득공제형 채권에 투자하시는 대표님들은 원리금수취권을 투자기업에 가지고 있고, 투자기업에서 투자한 담보채권의 채권에 대한 회수 절차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어 다채로운 방법으로 안전고리들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간이과세자 부가세 신고

간이과세자는 부과세 환급을 받지 못하므로 되도록이면 일반과세자를 선택하는것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세금계산서 발행그리고 할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간이과세자 부과세 신고기간은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이며, 신고기간은 다음해 1월1일부터 1월25일까지입니다. 그리고 의제매입세액공제는 음석업만 가능하며, 일반과세자는 대부분의 업종 의제매입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 간이과세자의 경우 매출액에 업종별 부가가치율을 곱해서 매출세액을 확정한 후에 매입세금계산서 수취세액공제, 의제매입세금감면 등 빼고 가산세를 증가해서 부가세가 나옵니다.

세무 전문가 집단 비용 평균 15만 원

세무 전문가 집단 비용을 여기저기 알아보았는데, 대부분이 한번 하려면 15만 원이었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비용이 너무 많게 들었습니다. 한번 이용할 때마다. 15만 원을 돈을써야 하기 때문에, 기업 수익이 많지 않은 분들의 경우 저 그리고 마찬가지 15만 원이라는 비용이 아주 크기 때문에 이 방법을 활용하는 것은 사실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회사채 만기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소득공제형 채권은 3년 만기인 채권으로 3년간 투자를 진행해야 합니다. 다만 투자기간은 3년이지만 소득공제는 다음해 한 번만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은 1,000만원씩 3년 동안 나누어서 투자를 진행하십니다. 여유가 어느정도 있으신 분들은 3년 주기로 매번 3,000만원씩 100 공제받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소득공제형 채권은 여러가지 어려운 과정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이 투자하기에는 아주 어렵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기업선정에서부터 어려움이 있는데요. 분야의 전문가가 아닌 분들이 기업의 재무상황, 신뢰성 등 판단하기 힘들고, 주기적으로 기업실사를 다니실 수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정부에 제출하는 서류도 다양하고 복잡해 일괄로 모든 처리를 맡기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종종 묻는 질문

부가세 신고 방법

부가세 신고는 이렇게 세무서를 방문해서 신고하는 방법과 홈택스로 알아서 신고하는 거 그리고 비용 지불해서 활용하는 세무사와 seem 이렇게 총 4가지였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부가가치세 납부대상

부가가치세는 누가 낼까요? 부가세는 생산과정에서 발생하게 되는 부가가치에 대하여 부과하는 세금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그렇다면 소득공제형 채권은 어떤 기업들을 대상으로 투자를 하게

소득공제형 채권은 기본적으로 주식형이 아닌 채권형태로 투자가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