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행 방법 가입 내역 입증 (정보연계센터 활용)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는 공식적인 명칭으로는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로 4대보험 가입증명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는 각각의 공단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에서 일괄 발급하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국민연금행정치권이 직접적으로 관리하는 공적 연금제도로 대중의 개개인이 소득참여 시 납부한 보험료를 기반으로 하여 나이가 들거나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환 아니면 사망 등으로 소득활동이 중단된 경우 본인이나 유족에게 연금을 지급함으로써 기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연금제도를 말합니다.
2. 건강보험국민들이 평소에 보험료를 내고 보험자인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이를 관리운영하다가 필요시 보험급여를 제공함으로써 필수적인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회보장제도입니다.
4대 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부여 절차 근로자
1. 먼저 에 접속한 후 혼자 회원으로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MY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여기서 바로 증명서 신청발급란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2. 증명서 발급을 위해 개인정보수집 및 적용 동의와 증명서 부여 연관 사항확인을 확인해 줍니다. 3. 아래 직무 중인 사업장에 명칭을 클릭하시면 본인이 4대 보험을 가입한 근로 중인 사업장이 뜹니다. 눌러 주고 신청을 눌러 줍니다.
필요여부에 따라 주민등록 뒷번호 표시여부도 눌러 줍니다. 4. 사업자 발급때와 동일하게 새로고침을 눌러 출력가능을 확인하고 출력을 눌러줍니다. 5. 오른쪽 상단에 A모양을 클릭하시면 출력 바로 오른쪽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PDF저장이 가능합니다. 4대 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는 이렇게 집에서 온라인으로 금방 출력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4대 보험 가입내역 확인서에 관해 알아봤다. 도움이 됐기를 바라면서 이번 글은 여기서 이만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