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6호 태풍 노루 17호 태풍 꿀랍 한반도 영향없음

2022년 16호 태풍 노루 17호 태풍 꿀랍 한반도 영향없음

태풍 이름은 아시아 지역 14개국으로 구성된 태풍위원회ESCAPWMO Typhoon Committee의 회원국이 제시한 유일하게 하나 이름을 토대로 정해진다고 하네요.이번 11호 태풍 힌남노Hinnamnor는 라오스가 제시한 이름으로 캄무안에 있는 국립공원 힌남노 국립자연보호구역에서 따온 단어로,힌남노는 현지어로 돌가시나무 새싹을 의미합니다. 태풍 이름은 한국, 캄보디아, 중국, 북한, 홍콩, 일본, 라오스, 마카오, 말레이시아, 미크로네시아, 필리핀, 태국, 미국, 베트남 14개 국가별로 10개씩 제시한 총 140개의 이름을 사용하게 되지만 1개 조 당 28개씩 총 5개조로 구성이 되었으며, 1조부터 5조까지의 이름을 순차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140개의 이름을 모두 사용하면 다시 1번 부터 다시 사용을 하게되지만 1년에 태풍이 약 30여개 발생하므로 140개 이름을 한번 다.


좀 더 다른 형태의 그림과 분석은?
좀 더 다른 형태의 그림과 분석은?


좀 더 다른 형태의 그림과 분석은?

한 언론사에서 마리아 태풍에 대하여 다루면서 언급했던 사이트가 있었는데. 입니다. 살펴보니, 개인이 2002년부터 분석한 자료들을 바탕으로 스톰 취재 사이트를로 운영하고 있는 것인데,한가지 흥미로눈 부분은,위성사진으로 보여진 그림을 올리는 것은 물론,미해군이 관리하는 의 예측 경로와 자기가 제시하는 예측 경로를 같이 공개하는 것입니다.예를 들어 8호 태풍 마리아의 예상경로를미해군에서 발매한 자료에 따르면 아래와 같고, Tropical Tidbits에서 예상한 자료집은 아래와 같습니다.

나라 태풍 센터에서는 멀리 예상하기 보다는 아래와 같이 12시간 내외를 추측하고 있는데. 이번 태풍도 큰 문제 없이 위에서 제시하는 것 처럼, 지나갔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지금까지, 아직 발생하지 않은 8호 태풍 마리아에 대한 예측 및 관찰 정보였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