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ot;배달시키는 사람 그렇게 줄었어quot;…쿠팡이츠 매각설 나온 이유
? 쿠팡이 배달사업체 ”쿠팡이츠”를 매각한다는 주장이 제기되었으나 쿠팡 측이 ”사실무근”으로 법적 대응까지 언급하며 강하게 부인하고 나섰습니다. ? 업계는 쿠팡 매각설이 제기된 이유로 급감한 배달 수요를 꼽았습니다. 신사업인 배달 서비스에는 아직 지속하는 투자가 필요한데, 리오프닝이 시작되었고 배달 서비스 사용자가 줄고 매출이 감소해 적자폭이 커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당근마켓에서 배달용 전기자전거 구하면 좋은 이유
첫번째 이유는 비싸다는 전기자전거를 싸게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퇴근 이후 혹은 황금 같은 주말에 시간을 내서 돈을 벌려고 하는 것인데, 시작부터 돈을 많게 들이면 불안하고 조급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평범한 직장인인 제가 배달부업으로 한 달에 60만 원 정도 수입을 거둔 것을 감안할 때, 배달 자전거에 150만 원을 쓴다면 투자한 돈을 회수하는 데만 2개월 이상 걸립니다. 저는 운 좋게도 저렴한 가격에 배달세팅된 전기자전거를 구할 수 있어서, 한 달 만에 자전거 값을 회수할 수 있었습니다.
(저에게 자전거 넘겨주신 분도 중고로 자전거를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거였는데, 비슷하게 한달 정도 걸리셨다고 하셨습니다. ) 두 번째 이유는 이미 배달용으로 세팅되어 있는 상태의 자전거를 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당근마켓 공지 키워드 설정으로 가성비 전기자전거 뽑기
퀄리 자전거를 구한다고 했을 때 아래와 같이 검색을 하면 여러가지 매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거래완료” 상태인 것은 다른 사람들이 볼 때에도 알맞은 가격이라는 뜻일테니, ”거래완료”된 상품의 상태와 가격을 통해 중고 시세를 어느 정도 파악하여 가성비 좋은 전기자전거를 뽑아봅시다. 이후에는 하단의 키워드 공지 기능을 활용해서 적겪은 가격의 매물이 올라오는 것을 적절하게 포착하면 됩니다.
제가 등록한 공지 키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들 여러가지 사정을 가지고 배달부업에 주목을 가지게 되셨을텐데, 한 번쯤 해보시면 좋은 부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싸게 전기자전거를 올릴 때는 언제일까요? 아무래도 시급이 잘 안 나오는 소위 언급하는 ”비수기”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