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주가 지금 사도 될까요 4분기 최고 실적 달성

현대자동차 주가 지금 사도 될까요 4분기 최고 실적 달성

자동차 부품 현대자동차 납품처 현대자동차 좋은소식에 같이 상승을 종목 재무상태 꽤나 좋음 22년도 지속해서 상승중 구영테크, 현대차 전동차 공장 추가 증설 검토.애플카 기호 테슬라 제쳐uarr 현대차의 미국 조지아 전동차 공장 설립 및 추가 증설 소식에 구영테크 등 관련주에 장중 매수세가 몰리고 있습니다. 이날 한 매체에 의하면 현대차는 다가오는 2024년 10월 미국 조지아 전동차 공장을 연산 30만대로 조기 완공한 후 2025년 추가 증설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동안 주식시장에서 화두가 된 물가상승 감축법IRA 발효로 한국산 미국 수출늘어남 전기차가 대당 최대 7500달러약 1000만원의 보조금 혜택에서 제외됨에 따라 조지아 전동차 공장의 생산량을 최대한 신속하게 늘린다는 계획입니다.


현대차가 전기자동차에 가지고있는 비전
현대차가 전기자동차에 가지고있는 비전

현대차가 전기자동차에 가지고있는 비전

전기 자동차EV에 대한 현대의 비전은 친상황 모빌리티 솔루션의 선두 제공자가 되는 것입니다. 현대차는 2025년까지 연마다 100만 대의 EV를 판매하고 2025년까지 3대 EV 제조업체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현대차는 전기 및 연료 전지 자동차 기술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 2025년까지 아이오닉 브랜드의 전용 전동차 11종을 포함해 총 23종의 전동차 신모델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렇게 모델은 소형 도시형 차량에서 대형 SUV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고급 기술과 고급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대는 또한 고객이 EV를 보다. 간단하게 소유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충전 기반시설 제공업체와 협력하여 적용 가유능한 바로 그 충전소 수를 늘리고 충전 시간을 단축하고 주행 거리를 연장하기 위한 신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베이징 1공장 2002 202 매각
베이징 1공장 2002 202 매각

베이징 1공장 2002 202 매각

현대차가 중국에 진출해 세운 첫 공장입니다. 연마다 30만 대의 생산부문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아반떼, 투싼, 베르나 이렇게 것들을 생산하였습니다. 현대차가 China 시장에서 호황을 누렸던 2010년대엔 점심을 햄버거로 때울 정도로 바빴다고 합니다. 이후 현대차 China 시장 지배율 악화로 2019년 4월 공장 가동을 중단하였고 2021년 China 전동차 기업 리샹에 약 1조 1천억 원에 매각하였습니다.

인도 공장 1998, 2008
인도 공장 1998, 2008

인도 공장 1998, 2008

인도 첸나이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인도 공장은 1998년 1공장 완공 이후로 2008년에 2공장이 준공되었고 2023년 최근엔 공장의 라인을 증설하여 연마다 생산부문 규모를 75만 대 82만 대로 늘린다고 합니다. 인도 공장은 준공 이후 현재까지 약 10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하였고 이것은 현대차 해외 공장 중 최초입니다. 생산부문 차량의 70 이상을 인도 내수 시장에 판매하고 있고 30가량은 아프리카, 중동 지역에 수출한다고 합니다.

특히, 현장 예약 물량만 10만 대 이상에 달할 정도로 현대차 어떤 해외 공장들보다. 높은 가동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마 현대에서 가장 성공한 해외 공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2022년 인도의 자동차 시장 규모는 425만대로 중국, 미국에 이어 국제 3위 자동차 시장으로 부상하였습니다.

체코 공장 2007

2007년에 완공된 현대차의 유럽 시장 공략의 전진기지 역할의 공장으로 연마다 35만 대의 생산부문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i30, ix20, 투싼, 코나EV를 생산하여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65개국에 수출합니다. 2035년 EU는 내연기관 차량 판매 금지를 결정했고 이에 따라 현대차는 체코 공장에서의 전동차 생산부문 확대가 필요합니다.고 판단하여 체코 공장을 유럽 전동차 핵심 생산부문 공장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대차는 어떤 영향을 받을까요?

국내 대표 완성차 업체인 현대차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미 아이오닉5등 전용 전동차 플랫폼을 활용한 첫번째 전기차를 선보인 바 있지만 아직까지는 내수시장에서만 판매되고있죠. 해외판매 비중은 10 미만 수준입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상황이 달라질 전망입니다. 첫번째 당장 내년부터 국내뿐 아니라 북미지역 수출용 코나EV 물량 일부를 현장 공장에서 생산해야하는데요.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2023년 7월부터는 EU내 탄소배출 규제가 더욱 강화되기 때문 연마다 40만대 이상의 전지 전기차를 판매해야만 벌금을 피할 수 있습니다.

결국 지금처럼 내수 위주로만 계획을 해서는 안된다는 얘기죠. 또한 2025년까지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연 70만대 규모로 양산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는데요. 역시 같은 방식으로 주된 고객사인 현대차조직 계열사 뿐 아니라 다른 형태의 OEM과의 협업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리스크와 가치평가

현대자동차를 제품제품군 상에 항상 담을만한 가치가 있는가? 아니면 다른 저평가된 주식을 찾아 사랑을 갖는게 나은 것인가? 에 관하여 생각을 했었다. 현대차는 다른 주식에 반면 상승 여력도 크진 않고, 세계적인 완성차 업체들도 많기 때문 현대차만의 모멘텀으로 주가가 크게 오를만한 기대는 안보입니다. 또한, 미국 IRA 법안 유예가 되지 않을 시 아이오닉의 전동차 시장 점유율을 잡지 못하므로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현대차가 전기자동차에 가지고있는

전기 자동차EV에 대한 현대의 비전은 친상황 모빌리티 솔루션의 선두 제공자가 되는 것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베이징 1공장 2002 202

현대차가 중국에 진출해 세운 첫 공장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도 공장 1998,

인도 첸나이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인도 공장은 1998년 1공장 완공 이후로 2008년에 2공장이 준공되었고 2023년 최근엔 공장의 라인을 증설하여 연마다 생산부문 규모를 75만 대 82만 대로 늘린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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