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일 노래모음 무료듣기 한상일 히트곡 유튜브 동영상 (웨딩드레스, 아내에게 바치는 노래)

한상일 노래모음 무료듣기 한상일 히트곡 유튜브 동영상 (웨딩드레스, 아내에게 바치는 노래)

한상일 웨딩드레스 한상일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사랑의 결실인 결혼을 상징하는 듯 감미롭게 사랑의 결실을 얘기하는 듯하여 이 곡은 한동안 결혼 축가로도 많은 활약을 한 곡이기도 합니다. 왈츠풍의 이 곡은 한동안 번안곡으로 오인되기도 할 정도로 서구풍의 이 곡은 같은 가사에 길옥윤이 먼저 왈츠풍으로 작곡하여 발표 하였다고 하는데 정풍송 작곡의 곡이 정인엽감독의 영화 먼데서 온 여자에 1969년에 완성되 주제가로 이미 삽입었다고 하니 비슷한 시기에 두가지 버전의 웨딩드레스가 있었던 것. 음반으로 1969년 길옥윤 곡이 패티김의 사랑하는 마리아 음반에 실려 먼저 세상에 나왔고 정풍송 곡은 조금 늦어 영화와 함께 빛을 보았으며 1970년 한상일의 첫 독집앨범 한상일 애창곡집에 실렸다.


양희은에 관련해서 잠시 알아봅니다
양희은에 관련해서 잠시 알아봅니다


쉬운 목차

양희은에 관련해서 잠시 알아봅니다

그의 프로필을 보시면 1952년생으로 서울재동초등학교와 경기여자중학교, 경기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강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했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선친은 육사 및 보병학교 졸업 출신으로 한국 전쟁에 참전한 공적이 있으며 그녀의 어린 시절에 대한민국 육군 대령 예편 이후 병으로 요절했다고합니다. 세상에 홀로서기에 벅찼던 양희은 은 살기위해 노래를 불렀다고합니다. 1970년대 격동의시절이었던 우리나라는 통기타와 청바지가 유행을 했었는대요.양희은하면 우리나라 통기타가수로 제일먼저 떠상승하는 여자가수이기도합니다 그시절 송창식 윤형주 조영남과 어깨를 겨루며 통기타가수로서는 독보적인 여가수였음을 기억합니다

그는 30살의 어린 나이에 난소암 말기로 석달 시한부 판정을 받습니다.

이후 수술을 받아 기적적으로 완치했다고합니다.

끝으로 아래는 이 노래의 가사입니다. 일명 청산은 나를보고 말없이 살라하고 노래의 가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