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더위먹은 증상과 효과적 대처법 공유

폭염 더위먹은 증상과 효과적 대처법 공유

저희가 여름휴가철을 맞아 계곡이나 바다로 출발해서 정신없이 놀다. 보시면 피부가 햇볕에 많이 그을리게 됩니다. 그을린 피부를 원래 피부색으로 돌아가는 데에는 시간이 걸리지만 이를 보다. 빨리 회복하는 효과적인 방법들이 있는데요. 이에 관련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죠. 뜨거운 여름날 햇볕을 쐬면서 놀았기 때문에 피부가 자외선에 의해 많이 지쳐있습니다. 햇볕은 우리에게 각종 비타민과 활력소를 제대기오염 주지만 우리 피부에 가장 치명적인 자외선을 담고 있으므로 햇볕에 그을리고 탄 피부는 많이 힘이 든 상태입니다.

당분간 자외선을 손해 다니면서 실내공간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알로에 크림을 바르기
알로에 크림을 바르기

알로에 크림을 바르기

앞서 말한 피부를 늘 촉촉하게 이어서하는 것의 일환으로 알로에크림, 알로에로션을 바르는 것이 피부회복에 탁월합니다. 알로에 크림은 피부를 촉촉하게 하면서도 피부가 그을린 것, 너무 심하게 피부가 탄 경우에도 이를 진정시켜 줍니다. 햇볕을 오랜 기간 받은 피부는 열감이 대단하기 때문에 이를 바로 내려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햇볕에 타서 지친 피부를 보습관리해 주는 데 깜짝 놀랄만한 효과를 보입니다.

자외선 방지 방법
자외선 방지 방법

자외선 방지 방법

1. 선크림 사용 SPF 지수가 높은 선크림을 사용하여 피부를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선크림은 미리 발라주어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기 전에 보호막을 형성하도록 합니다. 땀을 많이 흘린 후에도 선크림을 재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의류와 모자 착용 긴 소매 옷, 모자,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노출 부위를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밝은 색보다는 어두운 색의 의류를 선택하면 더 효율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3. 그늘에서 휴식 자외선이 가장 강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그늘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이 강한 시간대에는 자외선 차단이 더욱 중요합니다.

수영과 자외선차단제
수영과 자외선차단제

수영과 자외선차단제

물은 자외선 차단제를 씻어내고 물의 냉각 효과는 화상을 입지 않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은 또한 자외선UV을 반사하여 노출을 증가시킵니다. 땀을 흘리거나 물과 접촉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방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십시오. 자외선 차단제는 방수성이라 할지라도 물에 들어간 직후, 그리고 수건을 건조하거나 땀을 흘린 후 혹은 문질러졌을 때 바로 다시 발라야 합니다.

어린이와 자외선차단제

아기와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각별히 주의하십시오. 그들의 피부는 성인의 피부보다. 훨씬 더 민감하며, 햇빛에 반복적으로 노출되어 손상되면 노년에 피부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생후 6개월 미만의 영유아는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3월부터 10월까지 어린이는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좋은 옷으로 피부를 덮다. 특히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그늘에서 시간을 보내십시오. 최소 SPF30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십시오. 얼굴, 귀, 발, 손등과 같이 옷으로 보호되지 않는 부분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릅니다.

오트밀 목욕하기

목욕할 때, 목욕물을 받아놓고 베이킹소다. 몇 큰 술과 귀리 한 컵정도를 섞어주세요. 그리고 신체를 담그고 있는 것만으로도 많은 치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국립습진협회에 의하면 목욕물에 베이킹소다를 넣고 목욕하게 되면 피부자극을 더욱 줄일 수 있으며, 가려움증도 완화되기 때문에 아기들을 목욕시킬 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귀리, 즉 오트밀목욕은 피부습진, 건선에 좋은 뿐만 아니라 자외선으로 지친 피부에도 뛰어난 진정효과를 보입니다.

오트밀을 목욕물에 넣어서 둥둥 떠다니는 것이 보기 싫다면 스타킹에 오트밀을 한컵 넣고 묶어서 집어넣는 방법도 좋습니다.

피부가 햇볕에 너무 타서 물집이 잡혔을 때 대처방법

피부가 햇볕에 타다. 못해 물집까지 잡힌 상태라면 이는 2도 화상까지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이는 자연적 치료를 기대하기보다는 빨리 병원을 방문해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전에 당신이 해야 할 일은 피부에 잡힌 물집을 일부러 터뜨리지 않는 것입니다. 이는 이 물집부위에 균이 감염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만약 물집이 터졌다면 이 부위를 쌀쌀한 물로 깔끔하게 씻어줘야 합니다.

그리고 약국에서 파는 상품 중에 경미한 화상에 바르는 약이 있습니다. 메디폼 같은 제품들을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햇볕에 탄 피부를 회복하는 대처방법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탄 피부를 회복하는 가장 필요한 포인트는 자외선을 더 이상 쬐지 말고,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해 주는 것입니다. 위에서 말한 사항대로 잘 진행한다면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탄 피부를 회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알로에 크림을 바르기

앞서 말한 피부를 늘 촉촉하게 이어서하는 것의 일환으로 알로에크림, 알로에로션을 바르는 것이 피부회복에 탁월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외선 방지 방법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수영과 자외선차단제

물은 자외선 차단제를 씻어내고 물의 냉각 효과는 화상을 입지 않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