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증상이 없는 신장암 초기증상과 원인, 예하는방법

초기 증상이 없는 신장암 초기증상과 원인, 예하는하는방법

신장암은 한쪽 또 는 양쪽 신장에 있는 세포의 DNA가 돌연변이를 일으켜 통제되지 않은 세포 분열 및 성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장암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을 수 있지만 흡연과 비만을 포함한 특정 위험 요소는 질병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신장암이란?신장암은 신장을 통해서 시작되는 암입니다. 신장은 두 개의 콩 모양의 기관으로 각각 주먹만한 크기입니다.성인을 통해서 신세포 암종은 신장암의 가장 흔한 유형입니다. 신장은 복부 장기 뒤에 위치하며 척추 양쪽에 하나씩 신장이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은 윌름스 종양이라는 일종의 신장암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덜 흔한 다른 유형의 신장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장암 검진 하는방법은?

이 두가지 검진을 통해 서 시티 촬영이나 초음파검사를 통해 서 신장암을 다행스럽게도 발견할수있습니다.종합건강검진이나 국가건강검진을 통해 서 검사받을수있습니다. 이러한 케이스는 흔하지는 않으며 정말 운이 좋다고 말할수있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년에 한번 또 는 6개월에 한번씩 건강검진을 반드시 가야합니다. 우리가 병원가는경우를 생각해보면 쉬운데, 어디가 아파야 병원을 가지 아프지도 않은데 병원가는 경우는 잘없듯이 말이죠. 나이가 들면서는 관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하기 때문이죠. 신장암은 피검사나 소변검사로 발견하기는 어렵고 영상기기(초음파,엠알아이,시티)를 통해 서 진단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 혹은 1기정도일때에는 거의 느끼기 힘들고 정상적인 삶을 살아갑니다.대부분의 암들도 마찬가지로 무증상을 통해서 시작되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운좋으면 건강검진을 통해서 발견할수있고, 증상이 찾아올수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 라고 보시면 됩니다. 옆구리의 통증이나 복부의 종괴가 만져지며 그리고 피가 섞인 소변입니다. 그렇지만 뚜렷한 증상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우도 있습니다. 허리가 아파서 병원을 찾았는데 그렇게복부 종괴를 찾으면서 신장암을 찾는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체중 감소가 눈에 띄게 나타나게 됩니다.

또 체내에 종양이 생기면 식욕이 떨어져 영양결핍과 체중감소가 일어나기 때문입니다.체중이 급격히 줄면 병에 걸렸다는 신호입니다. 식이 조절을 했거나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평상시보다 체중의 10% 이상이 빠지게 된다면 암을 의심해 봐야 하는데 암세포가 빠르게 전이된다면 서 몸의 영양분을 흡수하므로 체중감소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변 섞여나오는 피

소변의 혈액은 종종 방광암의 처음 징후이거나 다른 심각한 근본적인 의학적 상태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소변을 본 후 변기에 피가 묻어 있거나 닦은 후 화장지에 피가 묻어 있으면 비뇨기과 전문의 그룹 제공자에게 보고하시기 바랍니다. 비뇨기과 전문의는 소변 검사를 통해 소변에 보이지 않는 혈액을 감지할 수도 있습니다.혈액은 일반적으로 밝은 빨간색으로 나타나거나 어두운 빨간색 또 는 갈색일 수 있습니다.

변의 변화가 눈에 보입니다.

대장의 왼쪽에 암 종양이 발생하게 된다면 대변이 점점 얇아지고 딱딱해져 대변이 잘 보이지 않으며, 오른쪽을 통해서 발생하게된다면 대변이 얇아져 종양이 커지기 전까지 체계적인 증상을 확인해보실 수 없다.평상시보다 다르게 일일 34 회 이상 잦은 대변을 보게 된다고 합니다. 아무 이유 없이 설사 및 변비가 생기기도 하고, 식단 관리나 치료 통해 개선을 해 보려 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증상이 사라지지 않는 경우에 초기 증상으로 의심해 봐야 합니다.

혈뇨 혈변

소변을 보는 것이 어렵고 밤에 소변보는 횟수가 늘고 자주 요의를 느낀다면 전립선암을 의심해 볼 수가 있습니다.소변에 혈뇨가 보이고 지속적으로 통증이 있다면 신장이나 방광, 전립선등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대장암은 복부통증, 복부 팽만감, 변비가 생기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배변의 습관의 변화나 혈변, 가는 변이 보인다면 대장암과 직장암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폐경 후 질출혈은 자궁암이나 자궁내막암의 징후로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요로상피세포암종 : 요관이 만나는 요관 이나 신우을 통해서 시작될 수 있습니다 . 신장 또 는 요관 의 요로상피암은 RCC보다는 방광암같이 진행되고 치료합니다.RCC는 신장암의 가장 일반적인 유형이지만 다른 유형 또 한 존재합니다. 윌름스 종양(신장모세포종) : 이 유형의 신장암은 어린 아이들에게 나타나지만 드문 암입니다.신장암에 걸린 대부분의 사람들은 증상이 없으며 많은 사람들이 관련 없는 이유로 의사를 만났을 때 질병 진단을 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