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확인서 10분 만에 갱신 및 발급 하는 방법 (소상공인, 소기업)

중소기업 확인서 10분 만에 갱신 및 발급 하는 방법 (소상공인, 소기업)

소상공인 냉난방기 지원 사업 신청 방법 한국전력에서 2023년 소상공인 냉난방기 지원 사업 신청을 받기 시작했다. 사업의 내용은 옛날의 에어컨을 1등급 에어컨으로 교체할 때 최대 제품가격의 40프로를 지원해 준다는 내용입니다. 한도금액은 160만 원입니다. 간편하게 말해서 스스로가 소상공인이고 2015년 12월 31일 이전의 제조된 모델실외기 표준의 냉난방기를 사용하고 있으면 에너지효율 1등급으로 바꾸고 지원금을 40프로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100만 원은 60만 원에 구매하는 셈이고 200만 원은 120만 원에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조건은 위에서 언급한 대로 소상공인이어야 하고 실외기 기준 2015년 이전의 에어컨실외기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신청기간은 12월 29일까지이지만 예산 소진 시 종료가 되는 사업이라서 발 빠르게 움직여야 될 것 같다.


온라인 자료제출 및 조회
온라인 자료제출 및 조회

온라인 자료제출 및 조회

온라인 자료제출 하러 가기 WEB제출 버튼을 누른 후 연결된 페이지의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게 데이터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자료 제출 작업에서는 홈택스에 연결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작업 전 홈택스에 인증서의 등록 여부를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메인 화면 하단 온라인 자료 제출 선택 페이지 이동 후 온라인 자료 제출 하러 가기 WEB제출 버튼 선택 자료 제출을 완료하였다면 제출된 자료가 제대로 전달되었는지 확인을 위해서는 제출자료조회 메뉴를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자료제출 후 반영까지는 10분에서 30분 정도 소요 될 수 있으며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조금의 시간을 두고 조회하면 정상적으로 자료가 제출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 시스템 접속하기 회원가입하기
중소기업현황정보 시스템 접속하기 회원가입하기

중소기업현황정보 시스템 접속하기 회원가입하기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중 첫번째로 중소기업현황정보 시스템에서 회원가입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본인의 인적사항과 기업 정보를 기재합니다. 일반회원이시라면 일반회원으로 가입합니다. 가입 시 필수 정보 수집에는 동의하시고, 선택항목은 제외하시면 됩니다.

본인휴대폰으로 인증을 받고나면 아이디를 만들 수 있고, 필수정보사항을 모두 기재하시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중소기업 확인서 소상공인, 소기업 발급 방법

중소기업 확인서 소상공인, 소기업 발급은 중소기업 현황정보 시스템 SMINFO 사이트로 접속 수 회원 가입 및 로그인을 통해 갱신 및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을 위해 필요한 서류는 온라인을 통해 간단하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3년 미만 창업기업이나 최근 3년 연속 간편 장부작성 대상기업은 제출 서류 없이 신청서 작성으로 바로 확인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가 자 제출할 때 대표자의 개인인증서가 필요하며 법인사업자는 법인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야만 제출할 수 있습니다. 법인사업자의 경우 세무 대리인을 통해 자료 제출이 가능하므로 세무 대리인에게 자료 제출을 요청하셔도 됩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어떠한 방식으로 발급 받는건가요?

일반적으로 중소기업 현황정보 시스템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차례대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면세사업자라면 다릅니다. 각 순서를 클릭하면 해당 메뉴로 이동합니다. 일반사업자의 소기업확인서 발급 절차는 자료제출 신청서 작성, 제출 차례대로 진행되며 첫번째부터 다섯번째 차례대로 클릭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하지만 면세사업자의 경우에는 신청서 작성만 하시면 됩니다. STEP 01 온라인 자료제출 STEP 02 제출자료 조회 STEP 03 신청서 작성 STEP 04 진행상황 확인 STEP 05 확인서 출력 수정 소상공인 확인서 제출이 처음이기도 하고, 면세사업자가 소상공인 확인서를 제출하는 방법에 대한 규정이 많이 없었습니다.

온라인 제출 서류 조회하기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 제출자료 조회하기 온라인 제출서류 조회 자료 제출을 하면 전송을 완료하였습니다 라고 메세지가 나옵니다. 제출된 자료가 정상적으로 업로드 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정보사항에 오류가 있는지 결산 완료한 소득세 신고파일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오프라인으로도 서류 제출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서류 종류와 신청 방법이 달라집니다. 제일 이제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안내 문의처

상담이나 물어볼 것이 있으시다면 아래로 전화번호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중소기업 통합콜센터 국번없이 1357 중소기업현황, 온라인 자료제출 문의 02 3215 2674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아니면 법령 관련 지방중소벤처로 전화 지금까지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방법이었습니다. 조금이라도 자영업자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꼭 정부에서 제공되는 혜택 다. 받으시길 바랍니다. 내야하는 서류가 많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직접 센터에 가지 않고 간단하게 집에서 출력이 가능하니 편하게 웹상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온라인 자료제출 및 조회

온라인 자료제출 하러 가기 WEB제출 버튼을 누른 후 연결된 페이지의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게 데이터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중소기업현황정보 시스템 접속하기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중 첫번째로 중소기업현황정보 시스템에서 회원가입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중소기업 확인서 소상공인, 소기업 발급

중소기업 확인서 소상공인, 소기업 발급은 중소기업 현황정보 시스템 SMINFO 사이트로 접속 수 회원 가입 및 로그인을 통해 갱신 및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