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불낙이야 K7 후속 K8 실차 보고 왔습니다
쏘나타 DN8 중고차 가격을 딜러전산 내역과 등급별 연식별 2023년 기준 시세표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중고차 시장은 가격이 대폭 증가한 한 해 였습니다. 신차 출고 지연 사태가 가장 큰 영향으로 신차 발매 가격 안되니까 중고차 수요가 많아져서 가격이 대폭 증가했는데요. 2023년 현재는 거품이 있었던 중고차 가격이 점점 떨어지고 있습니다. 금리 상승으로 이자 부담이 큰 중고차 상사들은 하루 빠르게 상품차량을 정리해야지만 이자를 줄일수 있기에 거품이 있었던 중고차 가격이 대폭 떨어지고 있는데요. 중고차 가격이 떨어진 만큼 현재 중고차 매매 사회 접속률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중고차 전문가들에서는 일부분 중고차들은 과거 시세보다. 가격이 더 떨어진 상태라고 합니다.
하이테크한 이미지, 그리고 운전자 중심의 안면 공간
실내공간은 HUD는 물론 그랜저와 유사한 센터패시아 디자인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빌트인 캠으로 여러 가지 화면제공이 가능하고 핸드폰 연동 또한 가능합니다. 12.3인치 full LCD 클러스터로 시각적인 요소를 잡았고 각각의 드라이브 모드에 따른 클러스터의 변화도 재미있습니다. 이 밖에 원격 영리 주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등을 통해 최첨단 장비들의 향연도 만끽할 있습니다.
4세대 EF 쏘나타
1998년 출시한 4세대 EF 쏘나타는 해외 제조사들의 기술을 사용하지 않고 순수 우리나라 기술로 성공한 실질적인 첫 독자 모델이었습니다. 경량화와 공간활용성 증대, 성능 개선 등 과거 세대보다. 상품성 개선이 많은 부분 이루어졌습니다. 모터는 시리우스 2.0모델 외에도 델타 2.5 V6 엔진이 새 라인업에 추가됐습니다.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3.0kg·m이었습니다. 전장 4,710mm, 폭 1,820mm, 전고 1,420mm, 휠베이스 2,700mm입니다.
안정감과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모두 잡았다
차세대 스마트스가장 엔진과 3세대 플랫폼을 탑재,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안정감과 주행성능,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았다. 스마트스가장 가솔린 2.0엔진의 경우 저압 연소 방법 적용과 마찰/가열/냉각 시스템 구성 개선을 통해 효율성은 극대화하고, 배출가스는 획기적으로 줄인 차세대 친상태 엔진으로 최고출력 160마력, 최대토크 20.0kgm의 성능을 낸다. 센슈어스의 스마트스가장 가솔린 1.6 터보 엔진의 경우는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0kgm의 성능을 뿜어낸다.
쏘나타 DN8 중고차 시세
쏘나타 DN8 모델은 1.6 터보 가솔린, 2.0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LPI 등급이 있는데요. 현재 중고차 시세는 1,550만원 ~ 3,559만원 평균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중고차 시장에는 약 450대 가량 매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쏘나타 DN8 혼합 모델의 중고차 시세는 1,883만원 ~ 3,281만원 입니다. 현재 중고차 시장에는 약 100대 가량 매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2023년 기준 중고차 딜러전산 교육프로그램 내역입니다. 중고차 시세는 사고이력, 렌트이력, 연식, 키로수, 색상 등의 다른 유형의 조건으로 가격대가 형성됩니다.
2014년식 ~ 2017년식
풀체파악 된 후속 모델인 LF 쏘나타 혼합 중고차 최저 가격은 780~1,090만 원입니다. 보통 15~16년식에 13만~24만km 정도의 중고차 매물들을 볼 수 있고, 사고이력이 있는 차량보다는 단순교환과 높은 키로수로 인해 최저 가격 때에 판매되며 있습니다. 최고 가격때는 1,730만 원 ~ 1,990만 원으로 15~16년식 10만 km 미만인 중고차들이 판매되는 걸 볼 수 있고, 약간은 무사고 차량으로 옵션이 어느 정도 추가된 차량들이 판매되는 가격 때입니다.
쏘나타 8세대(DN 가격표
3번 항목에서 보았듯이 ”가장 완벽한 센슈어스 스포티니스”의 탄생라는 표기를 뽐내며 1.6 터보 엔진을 달고 나온 ”쏘나타 센슈어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스포티한 느낌을 주기 위해 일반 모델과는 다른 패턴의 그릴과 에어덕트를 배치하여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 2018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현대자동차가 공개한 콘셉트카. 현재 현대자동차의 아이덴티티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의 원형이 된 디자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하이테크한 이미지, 그리고 운전자 중심의 안면
실내공간은 HUD는 물론 그랜저와 유사한 센터패시아 디자인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4세대 EF 쏘나타
1998년 출시한 4세대 EF 쏘나타는 해외 제조사들의 기술을 사용하지 않고 순수 우리나라 기술로 성공한 실질적인 첫 독자 모델이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정감과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모두
차세대 스마트스가장 엔진과 3세대 플랫폼을 탑재,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안정감과 주행성능,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았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