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금 2분기 신청 방법 홈페이지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2분기 신청 방법 홈페이지

지난 4월 117일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조치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65만개사에 총 8천900억원의 손실보상금 온라인 신청이 29일부터 시작됩니다. 29일부터 첫 닷새동안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신청 5부제를 시행합니다. 요일별로 신청 대상자에게 안내문자가 발송되고 전용 누리집에서도 신속보상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9일부터 내달 14일까지는 보상금을 매일 4회 지급하며, 오후 4시까지 신청하면 당일에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개인사업자 담보 대출 금리 비교

개인사업자 담보 대출 금리 비교

대출 금리가 하락 전환한 다른 대출에 반면에 사업자 대출은 여전히 대출 금리가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민들의 대출 상승 폭에 대해서는 제동을 걸었지만, 사업자 대출에서는 여전히 대출금리가 상승중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그 이유는 기준금리 상승여파가 지속해서 반영되고 있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결국 2월달까지는 기준금리 상승 여파가 지속해서 금리에 반영될 것으로 조심스럽게 추측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월 기준금리가 0.25p 밖에 상승하지 않았기 때문에 소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월 사업자 대출의 금리를 비교해보자면 현재 5 초충돌 금리로서 국민은행이 가장 저렴한 대출로 위치해있습니다. 그 뒤를 이어 기업은행 순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5대 대출로 실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중은행 고시 금리 조건 비교 주간단위

23년 들어서 가장 큰 변화는 대출 금리가 소폭으로 하락하는 모습들이 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 22년의 경우 기준금리가 언제까지 상승할 수 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지속해서 겁나는 상황들이 금융시장에서 연출되었지만, 금리 의 끝이 보이고 있다고 해서 시중은행에서도 이제 적극적인 영업방안을 펼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실행금리가 상승한 반면에 주간 고시되는 대출들은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금주의 경우 다른 타 대출 상품들은 소폭 상승하거나 유지하는 반면에 사업자 대출의 경우 하락세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하락 속도가 느려서 인지 하락세가 반영되고 있다는 점은 관심가질만한 점입니다. 만약 대출 상품이 필요하시다면 현재와 같은 시기에 추세를 지켜보고 여러 대출 상품을 비교하시면서 변동금리로서 진입 실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1분기와 다른 점

손실보상금은 코로나 19의 영향이 없었던 2019년 동월 대비 2022년 일평균 손실액에 방역조치 이행 기간과 보정률100을 적용하는 방식으로 산정됩니다. 중기부는 2분기에는 4월 117일에만 거리두기가 이어졌던 점도 산정에 반영하여, 거리두기 이행기간은 1분기보다. 짧지만 분기별 하한액은 100만원으로 유지됩니다. 지난 6월 이미 2분기 손실보상금을 선지급 받았다면 해당 금액이 2분기 보상금에서 공제됩니다.

2분기 보상금 공제 이후에도 선지급금이 남은경우라면 해당 금액은 선지급시 체결한 약정에 따라 1의 초낮은 금리 융자로 전환됩니다. 정부는 또 지난 3.4분기와 올해 1분기 손실보상금 정산 결과 과세자료 오류 및 수정신고, 방역조치 위반 등으로 보상금액이 변경된 사업자에게는 차액을 추가로 지급하거나 상계한다고 합니다.

개인사업자 신용 대출 금리 비교

신용대출의 경우 담보대출 건보다. 더 높은 금리가 보여지고 있습니다. 신용대출도 비슷하게 다른 대출 대반면에 지속해서 금리가 오르는 모습을 보이는 만큼 대출 관리에 더욱 더 철저히 해야하며, 여러 대출을 비교하여 대출을 실시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대출은 하나은행으로 5 초충돌 대출로서 형성되고 있습니다. 그 뒤를 이어서 농협은행 순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은행마다. 대출 편차가 심한만큼 평가도 크게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에 여러 은행에 대출 심사과정을 통해 금리 수준을 심사숙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원금 및 지급일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영향이 없었던 때와 비교해 산정이 됩니다. 2019년 같은달 대비 2022년 일평균 손실액에 방역조치 이행기간과 보정률을 적용합니다. 방역조치에 의해 피해가 발생했다는 점을 산정하기 위해 보정률은 지난 분기와 같게 100를 유지합니다. 이번에는 방역조치가 대부분 해지됐지만 물가와 금리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소상공인들을 위해 분기별 하한액 100만 원으로 유지되어 지원이 될 예정입니다.

피해산정 기간이 17일로 짧지만 100만원 하한액까지 지원 가능하니 꼭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지난 6월 이미 2분기 손실보상금을 선지급받은 사업자라면 선지급금은 2분기 보상금에서 공제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2분기 보상금 공제 후에도 선지급금이 남는다면 해당 금액은 선지급 시 체결한 약정에 따라 1의 초낮은 금리 융자로 전환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개인사업자 담보 대출 금리

대출 금리가 하락 전환한 다른 대출에 반면에 사업자 대출은 여전히 대출 금리가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중은행 고시 금리 조건 비교

23년 들어서 가장 큰 변화는 대출 금리가 소폭으로 하락하는 모습들이 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1분기와 다른 점

손실보상금은 코로나 19의 영향이 없었던 2019년 동월 대비 2022년 일평균 손실액에 방역조치 이행 기간과 보정률100을 적용하는 방식으로 산정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