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 피해 지원금 600만원 추경 확정시 지급

소상공인 방역 피해 지원금 600만원 추경 확정시 지급

서울시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서울시 소재로 6개월 이상 영업을 한 점포형 사무실 중에서 20212022년 6월 말 기간 중 폐업했거나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다만, 도박투기사치 등 재보장 제한업종을 운영했거나 운영 중인 업체는 제외됩니다. 서울형 다시 서기 4.0 작업 수혜업체나 무점포 사업자도 제외됩니다. 지원금은 300만원으로 사업 정리비용 200만 원 재기 지원금 100만 원입니다. 이번 지원금을 위해 서울시에서는 총 9,400만 원추경 7,800만 원 포함을 책정했는데요. 폐업 아니면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 3,000개소를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imgCaption0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일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일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일정을 살펴보시면 4월에 과세자료를 통해 손실 추계를 종합 한 다음 한달 이내로 방역지원금을 지급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후 소득세,부가세 납부기한 등 인적용역소득자 종합소득세 등에 대한 기간을 연장하면서 3달 이내로 손실보상제 강화 하면서 채무조정,특례자금 등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면서 22년 1,2분기 대상으로 하여금 손실보상제를 강화하여 보정률,하한액을 상향 적용하여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이자 상환 부담 가중 및 대출 부실화에 대하여 10월 경에 소상공인 채무조정,비은행권 대출대환,특례자금을 지원할 것으로 방안을 계획 하였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은 이전 1차,2차때 진행되어왔던 것처럼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인수위원회에서 발표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연관 내용

관련내용을 요약하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시면 취임을 하게 되면 33.1조원 이상 긴급지원에 사용할 계획이며 일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는 방역지원금 이유로 1000만원을 초과하는 지원책도 마련되고 있습니다.

추후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이나 다른 지원책도 인수위원회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