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장조림 만드는 방법 오늘의 요리입니다

돼지고기 장조림 만드는 방법 오늘의 요리입니다

돼지고기는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쫄깃함으로 많은 애정을 받는 재료입니다. 이번에는 김장날 빠질 수 없는 돼지고기 수육 삶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재료는 돼지고기 1kg과 된장 1큰술, 커피 1작은술, 대파 1개, 양파 반 개, 마늘 6알, 약간의 소주나 청주, 월계수 잎입니다. 먼저 냄비에 고기가 잠길 만큼 물을 넣고 준비한 소주나 청주, 된장, 커피, 대파, 마늘, 양파를 모두 넣어 잘 풀어줍니다. 그다음 돼지고기를 통으로 넣고 강불에서 뚜껑을 닫고 끓여줍니다.

보글보글 끓는 소리가 들리면 뚜껑을 연채로 중불에서 2530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너무 오래 삶으면 고기가 바스러지며 씹는 식감이 없어지므로 1시간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잘 익은 고기는 꺼내어 먹기 좋은 크기로 숭덩숭덩 썰어주면 완성입니다.


수육 맛내기
수육 맛내기

수육 맛내기

삶은 돼지고기를 건져내어 식혀줍니다. 식힌 돼지고기를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썰어 놓은 수육에 삶은 국물을 부어 담아냅니다. 이렇게 하면 수육의 맛이 더욱 깊어지고 부드러워집니다. 수육과 함께 곁들이면 좋은 보쌈김치를 준비합니다. 배추김치에 마늘, 고춧가루, 생강, 파 등을 넣어 버무려 만듭니다. 보쌈김치의 새콤달달한 맛이 수육의 풍미를 더욱 돋보이게 해줍니다.

수육 볶음밥
수육 볶음밥

수육 볶음밥

수육을 잘게 다져 볶음밥에 넣어 만들면 맛있는 수육 볶음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달걀, 당근, 양파 등을 함께 볶아 풍미를 더합니다. 수육 볶음밥에 김치를 곁들이면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수육을 얇게 저며 전으로 만들면 맛있는 수육 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부추, 파, 양파 등을 함께 넣어 만들면 더욱 풍미가 좋습니다. 수육 전은 술안주로도 좋고 밥반찬으로도 좋습니다.

스탠드형 VS 뚜껑형
스탠드형 VS 뚜껑형

스탠드형 VS 뚜껑형

김치냉장고는 크게 스탠드형과 뚜껑형으로 나뉩니다. 뚜껑형의 경우 김치냉장고 문을 여닫을 때 냉기 손실이 적기 때문에 김치를 장기 보관하기 좋지만, 꺼낼 때 다소 불편하며 저장 용량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반면 스탠드형의 경우 저장 공간이 크고 김치나 식재료를 꺼내기 편하지만 문을 여닫을 때 냉기 손실이 비교적 많아 뚜껑형에 비해 저장 기간은 비교적 짧습니다. 많지 않은 양의 김치를 보관할 목적이라면 뚜껑형을, 김치 외에도 음식 재료 등을 다량 수납할 목적이라면 스탠드형을 구입하는 편이 낫습니다.

첫째, 상부는 일반 냉장고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상칸 중칸 하칸 등 개별적으로 김치 유지 모드, 냉동 모드, 냉장 모드로 선택하여 여러 식재료를 보관하는 용도로 내게 맞춤 설정이 가능합니다. 둘째, 스탠드형은 김치나 식재료를 넣고 꺼낼 때 허리를 숙이거나 구부리지 않아도 되서, 허리와 손목이 다칠 위험이 적고 무리가 가지 않고 부담이 적습니다. 셋째, 김치 유지 및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는 저장 크기가 더 넓고 일반 냉장고로 활용가능합니다.

고기 과일 야채 장아찌 반찬요리 술 등 멀티 기능으로 나의 라이프 스타일과 가족 구성원의 니즈에 맞게 내 맘대로 설정하여 쓸 수 있습니다.

뚜껑형 김치냉장고 장점과 단점

뚜껑형 김치냉장고는 위쪽의 뚜껑을 개방해서, 김치통들을 차곡차곡 쌓아서 보관하는 방식입니다. 냉기가 잘 빠지지 않는 구조의 직냉식 방식으로 일정한 온도를 유지해 줍니다. 그래서 김치가 상하거나 변하지 않고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공간활용 비효율, 허리 손목에 무리, 불편함, 성애, 허리 다침, 공간활용 나쁨 첫째, 보관된 김치를 위로 꺼내야 해서 사용자의 손목과 허리에 많은 부담을 줍니다.

특히 연세가 많으시고 뼈 건강이 걱정되는 어르신들 부모님들 어머님들께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둘째, 직냉식 냉장고 처럼 외부의 더운 공기가 유입되어 성애가 자주 낄 수 있습니다. 셋째, 저장공간이 적은 편입니다.

인성화덕 메뉴

인성화덕은 100 스페인의 이베리코 베요타 등급의 돼지고기만을 공급한다고해요 이베리코 돼지고기 이베리코 베요타 등급의 돼지는 사료를 먹이지 않고 자연방목으로 도토리와 허브를 먹이며 키워진다고 합니다. 스페인에서는 핏기가 선명한 레어Rare로 먹을 정도로 돼지고기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의 육즙과 감칠맛이 일품인 고기라고 해요. 이베리코 베요타 등급의 돼지는 전체 이베리코 생산량의 5미만에 불과할 정도로 공들여 키운만큼 영양분과 육질이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정리를 읽어보고나니 그 맛이 더 궁금해지는데요 저희는 이베리코 모듬구이꽃목살항정살갈비살삼겹살국내산 암돼지를 주문해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육 맛내기

삶은 돼지고기를 건져내어 식혀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육 볶음밥

수육을 잘게 다져 볶음밥에 넣어 만들면 맛있는 수육 볶음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탠드형 VS 뚜껑형

김치냉장고는 크게 스탠드형과 뚜껑형으로 나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