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 사용법 알려드릴게요
권종 5천원권, 1만원권 저장기간 발행일로부터 5년 도서상품권은 오프라인 서점 전용 상품권으로 전국서점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인터넷 사용 불가 권종 5천원권, 1만원권 저장기간 발행일로부터 5년 캐시잠금 해제 후 이용가능합니다.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사용처는 정말 많아서 모두 정리하기가 힘들지만 주요 사용처를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에 있는 주요 백화점과 아울렛, 할인마트는 물론이고 면세점, 외식 그리고 호텔이나 콘도펜션 등에서 숙박도 가능합니다. 여행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골프, 스키, 테마파크, 교통, 가구 구매까지 정말 사용 폭이 넓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주로 저는 백화점과 이마트같은 할인마트, 외식 업체에서 사용하곤 합니다. 코스트코도 자주 가는데 여기는 국내 마트가 아니어서 그런지 해당이 없나 참 아쉬웠답니다.
아쉽게도 홈플러스홈플러스365홈플러스익스프레스는 2017년 2월부터 가맹 종료가 되었다니 꼭 사용 전에 철저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온라인으로 국민관광상품권을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일반적으로 인터파크 온라인몰에서 가능한데 먼저 SMoney로 전환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국민관광상품권 이용 시 주의사항
국민관광상품권을 사용할 때 꼭 파악해야 할 주의내용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눠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액면금액의 60퍼센트 이상 사용해야만 잔액을 현금으로 거슬러 받을 수 있습니다. 단, 1만원권의 경우에는 80퍼센트 즉 8천원 이상을 사용해야만 상품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10만원권을 쓰느라 6만원 다. 채우느라 음료수를 추가 구매했다는 해프닝이 있네요. 2 코로나19극복 국민관광상품권과 사용 가맹점에 차이가 있기에 꼭 홈페이지에서 사용처를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국민관광상품권에 관해 철저히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다녀온 아웃백에서도 알차게 사용했고 곧 다녀올 경주 여행의 숙소인 라한셀렉트 경주의 예약 시에도 값지게 써서 더 감사한 녀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