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배당금 지급일 배당금 주가 배당수익률 알아보기

대한항공 배당금 지급일 배당금 주가 배당수익률 알아보기

한진칼은 2013년 8월 1일을 분할기준일로 대한항공으로부터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되었으며, 2013년 9월 16일 유가증권시장에 주권을 상장함. 한진칼은 자기업 지분에 대한 배당수익,브랜드수수료, 임대수익 등을 주 수익원으로 확보하고 있음. 2019년 3분기 기준 대한항공의 한국시장 국제여객 수송점유율은 19.1, 국제화물 수송점유율은 29.9를 차지하고 있음 한진 칼은 매출액은 1조 원대 초반으로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최근에는 적자를 보고 있는 기업입니다.

부채비율은 그나마 좀 나은 편로 보입니다 . 우리나라 표준 부채비율이 100인 데 한진 칼은 90쯤 되네요. 증권사 목표주가입니다. . 증권사는 기업의 실적과 향후 발전 가능성에 대한 여러가지 자료와 경험이 많은 분석으로 목표주가를 제시하는 곳입니다.


실적 요약
실적 요약

실적 요약

대한항공은 지난 2022년 1분기 실적 공개 자료에서 매출액 2조 8,052억원으로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7,8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33 증가한 성적을 기록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한항공이 유의미한 실적 성장을 이루어낼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역시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막혀있던 여객 노선이 뚤리기 시작하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화물사업 역시 지속해서 성장세를 유지하면서 안정되는 매출원으로 작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 주식 리포트
오늘 주식 리포트

오늘 주식 리포트

염승환 부장의 주식 리포트 자동차 부품주 전장의 지배자 전기차의 핵심은 전력반도체가 중요합니다. 자율주행차의 핵심은 판단인데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이가 그것의 중추입니다. 퀄컴에서 주로 만들고 있습니다. 테슬라를 제외하고는 현재 전기차는 군데군데 반도체가 있었으나 추후로는 테슬라처럼 중앙중 심화될 것입니다. 반도체를 얼마나 적절하게 공급받느냐가 중요하고 차량용 반도체와의 협력 등이 중요합니다. 삼성전자가 NXP인수합병을 할 것입니다.

IR에서 MA 이야기함. AP 등 기술역량이 제일 뛰어난 회사입니다. 삼성전자의 순현금이 104조 원이라서 언제든 인수는 가능합니다. 2019년 정도로의 회복은 내년 하반기로 봅니다.

주가 시세
주가 시세

주가 시세

대한항공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29,3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의 확산과 변이 바이러스 등으로 인한 영향을 심하게 받는 종목으로 지난 2021년 6월에는 코로나 19로부터의 회복세가 기대를 받기 시작하면서 주가가 3만 5천원 넘게 오르기도 했지만 이후로 다시 변이 바이러스의 출현으로 주가가 큰 폭으로 떨어졌고 현재는 당시 고점 대비 16 가량 주가가 떨어진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주가 수익 비율: 1주당 벌어들이는 수익), PBR(1주당 순자산: 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주로 확인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는데 대한항공의 PER은 16.33, PBR은 1.45배, EPS는 1,797원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배당수익률

아래는 대한항공 배당금 지급에 대한 표이다 이번 2022년도는 배당금을 지급했다. 배당금은 한 주당 750원을 지급했고, 주가기준 배당 수익률은 3.1입니다. 22년도에는 실적이 좋았기 때문에 배당금을 더 많이 준 것으로 파악됩니다. 배당금 히스토리를 보시면 알겠지만 대항항공은 실적에 따라 배당금 지급이 크게 변경되는 주식입니다. 19년도부터 21년도까지는 배당금을 아예 지급하지 않았고 따라서 배당을 꾸준히 지급하는 투자자에게는 알맞은 주식은 아닌것으로 판단됩니다.

단기적으로 시세차익을 목표로 접근하면서 장기 보유하게 된다면 배당금은 덤으로 받는 그런 투자방법이 적합해 보이는 주식입니다. 배당금을 간단하게 보기 쉽게 정리해보시면 아래와 같다.

대한항공 배당금 지급일

미국과 달리 우리나라는 일년에 한번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기업들은 배당기준일이 12월 31일입니다. 하지만, 배당을 받기 위해서는 주식시장의 특성상 2일 전에 매수를 해야 반영이 됩니다. 또 연마다 마지막 날은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즉, 연마다 마지막 영업일은 12월 30일입니다. 배당락일은 오늘 전날인 12월 29일이며, 따라서 12월 28일 까지는 주식을 매수해야만 배당금을 지급받을 있습니다.

참고로, 배당락일 매도시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받을 있습니다. 따라서 주가 수익률과 상관없이 배당금만 받겠다는 사람들은 12월 28일에 매수한 후 12월 29일에 주식을 매도하면 배당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배당금이 계좌로 들어오는 배당금 지급일은 연마다 조금씩 달라지는데 다소 최근 동안 4월 어느날에 입금이 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적 요약

대한항공은 지난 2022년 1분기 실적 공개 자료에서 매출액 2조 8,052억원으로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7,8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33 증가한 성적을 기록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주식 리포트

염승환 부장의 주식 리포트 자동차 부품주 전장의 지배자 전기차의 핵심은 전력반도체가 중요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주가 시세

대한항공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29,3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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