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원사육사 프로필 나이 경력 푸바오 푸할아버지
요즘 판다유튜브가 너무 재밌어서 아주 흥미롭게 보고 있습니다. 특히 강철원사육사님은 중국의 판다사육소까지 방문하셔서 3개월 연수까지 받으시고 아이바오와 러바오를 데리고 오셨더군요. 그래서 강철원사육사 프로필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진짜로 할아버지가 되어서 성심성의껏 판다들을 관리하고 계신데, 서로를 아껴주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은데요 이제 쌍둥이 판다들도 태어나서 더욱 바빠지셨습니다.
강철원사육사 프로필
강철원사육사 나이는 54세로 알려져 있는데요 판다할아버지로 유명하신 분입니다. 처음으로 판다를 국내에 데리고 올때에도 같이 계셨고 이제는 에버랜드의 대표 직원이 되신것 같네요. 실업계 고교(미상) 졸업, 신구대 자원동물학과 졸업, 한경대 조경학과 졸업, 대학원(미상) 동물번식학 전공하셨고 1988년에 자연농원에 공채로 입사를 하셨습니다.
강철원사육사 경력사항 안내
1988년에 공채로 입사하신뒤에는 다람쥐나 고슴도치등 작은 동물을 담당하셨습니다. 그리고 호랑이와 사자, 곰등 큰 맹수도 관리하셨고 유인원도 관리를 하시게 되었는데요. 1994년에 판다 밍밍과 리리가 국내로 송환되면서 담당할 사람을 마땅히 찾지 못하여 강철원사육사님이 담당을 하시게 되었습니다.
관리하는 동물들을 가족과같이 아끼지만 야생성을 가진 동물이라는 한계와 동물원안에서의 지킬선을 지켜서 관리를 하는 모습을 보면 조금 짠하기도 한데요 무조건 애정을 주기도 애매한게 결국 헤어져야할 사이이기 때문에 그 선을 지키는 모습에서 감동을 하였습니다.
강철원사육사 프로필
강철원사육사님의 인생목표는 목장주인이었는데요. 카우보이영화를 좋아하셔서 그러한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합니다. 목장에서 말을 타고 동물들을 관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나봐요. 동물들을 사랑하셔서 사육사가 되셨고 판다를 키우고 새끼를 받아서 키우는게 꿈이었는데 그러한 꿈을 푸바오가 태어나면서 이루게 되었습니다.
어릴때부터 진짜 딸 이상으로 키워왔기때문에 푸바오에게는 강철원사육사님이 할아버지가 되는데요. 태어날때부터 함께여서 이제 가족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러면서 실재 가족들에게는 부작용이 생겼는데 가정에서는 오히려 역효과로 적용되어 사이가 소원해졌다는 이야기도 하셨습니다. 지금이야 모든걸 이해하기때문에 웃고 지나갈 수 있지만 그럴 수 밖에 없는 환경이기에 그때에는 참 힘든시기도 있으셨겠다 생각이 드네요.
강철원사육사님이 돌보는 푸바오, 아이바오, 러바오, 이제 태어난 쌍둥이들까지 에버랜드에서 지내는 판다들은 사육사님 손을 거쳐서 성장을하게 되었습니다. 아쉬운점은 푸바오가 중국으로 떠나야하는게 예정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중국측과의 계약에서판다는 임대형태라서 그럴 수 밖에 없다는데 벌써부터 이별을 해야할 생각으로 슬픔이 가득찬 적도 있었는데요. 이제는 극복하신듯합니다.
결국 푸바오는 중국으로떠나야하는데 이걸 우리나라정부에서 외교로 풀지어떨지는 잘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는 푸바오가 한국에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참고할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