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울만한 과소평가된 관엽식물 9가지 1

키울만한 과소평가된 관엽식물 9가지 1

70년대 이후 관엽식물이 이렇게 인기를 끈 적은 없었는데, 이상하게도 인스타그램과 틱톡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식물 중 상당수가 그 당시 유행했던 식물입니다. 그럴까요? 드디어 밀레니얼 세대와 베이비붐 세대가 모두 공감할 수 있는 공통점을 찾은 걸까요? 제게 묻지 마세요. 저는 X세대이니까요. 네, 포토스는 훌륭합니다. 그리고 빠르게 자랍니다. 그리고 그 멋진 잎의 변형은 어떻습니까? 하지만 저는 여러분의 승인을 위해 또 다른 필로덴드론인 필로덴드론 헤데라세움 혹은 하트잎 필로덴드론을 제출하고 싶습니다.

빠르게 자라는 관엽식물을 찾고 있다면 포토스를 건너뛰고 대신 하트잎 필로덴드론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하트잎 필로덴드론은 훨씬 더 빨리 자라며 잎이 포토스보다. 크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식물이 더 크게 보입니다.


10. 오색마삭줄
10. 오색마삭줄

10. 오색마삭줄

알록달록한 물든 잎이 예쁜 오색마삭줄은 야외에서 빛을 받으면 색상이 더욱 선명해지고 무늬도 뚜렷해집니다. 햇볕이 잘 드는 베란다. 창가에서 키우기 좋으며 건조하거나 과습 하면 잎이 떨어지기 때문에 겉흙이 마르는 것을 확인하고 물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트리안과 비슷해 보이지만 트리안의 잎이 더 크고 얇으며 타라의 잎은 4장의 잎이 규칙적으로 나타납니다. 타라는 가느다란 붉은색 줄기와 네 장의 잎이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이 있습니다.

반양지 식물로 창가에서 키우면 잎이 촘촘하게 자라납니다.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겨울에는 13도 이상의 실내에서 관리합니다. 물 주기는 흙 표면이 말랐을 때 물을 주고 겨울에는 화분 전체가 말랐을 때 물을 줍니다.

LECA는 물을 너무 많이 주는걸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관엽식물을 키울 때 가장 자주보이는 문제는 식물이 물에 잠기지 않고 물을 너무 많이 주었을 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뿌리 썩음, 해충, 잎이 노랗게 변하는 것 등은 모두 관엽식물이 필요로 하는 양보다. 더 많은 물을 주었을 때 나타나는 부작용입니다. 과잉 물주기 경향을 억제하는 데 좋은 LECA를 소개합니다. LECA는 물통에 남은 물의 양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기에 추측할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수위가 낮은 것을 확인하면 물을 더 부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LECA를 한 번 구입하면 몇 번이고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LECA를 한 번 구입하면 몇 번이고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LECA를 한 번 구입하면 몇 번이고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오염된 화분용 흙을 활용하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수명이 다해 영양분이 빠져나간 화분용 흙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와 관엽식물을 잘 키울 수 있었던 흙을 버려야 할 때 마음이 아픕니다. 가장 좋은 시나리오에서는 퇴비통으로 보내야 합니다. 최악으로 경우(해충과 그 애벌레로 가득 찬 경우)에는 쓰레기통에 버려집니다.

LECA는 제대로 세척만 하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ECA를 세척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물과 엡솜 소금을 섞은 양동이에 담가 헹구는 것입니다. 더 꼼꼼하게 세척하려면 이 용액에 하룻밤 동안 두었다가 중간중간 물과 소금을 몇 번 갈아주면 됩니다.

2단계 사용하기 전에 레카를 담가두세요.

처음 사용하기 전에 클레이 볼을 물에 불려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너무 건조하면 모든 수분을 바로 흡수하여 뿌리에 수분이 거의 남지 않습니다. 몇 시간 동안 담가도 되지만, 제가 본 가장 일반적인 조언은 24시간 동안 담가두라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작업하는 레카의 양에 따라 다릅니다. 양이 많을수록 담그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완전히 잠기면 여분의 물을 빼냅니다.

LECA를 말릴 필요는 없습니다.

우산 식물

아, 미국의 모든 쇼핑몰 푸드코트에서 볼 수 있는 우산 식물. 컬렉션에 하나 추가하는 것에 대한 추천은 아닐지 모르지만 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우산 식물로 더 잘 보고된 셰플레라 아보리콜라는 관리가 간단합니다. 적절한 크기의 화분만 있다면 실내에서 6피트 정도로 꽤 크게 자랄 수도 있고, 작은 크기규모로 키울 수도 있습니다. 키를 키우려면 더 깊고 큰 화분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서늘한 쪽인 50도 중반의 온도에도 잘 견디기 때문에 집이 서늘한 편이라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잎은 우산처럼 줄기에서 중앙에서 69개의 직사각형 잎이 자라는 장미 모양으로 독특합니다. 잎은 반짝이는 검은 녹색이며 흰색 혹은 금색으로 잡색이 섞여 있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10 오색마삭줄

알록달록한 물든 잎이 예쁜 오색마삭줄은 야외에서 빛을 받으면 색상이 더욱 선명해지고 무늬도 뚜렷해집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CA를 한 번 구입하면 몇 번이고 재사용할 수

물론 오염된 화분용 흙을 활용하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2단계 사용하기 전에 레카를

처음 사용하기 전에 클레이 볼을 물에 불려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