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노동자지원사업 2년 480만원 지원 안내 신청방법 자격요건

청년노동자지원사업 2년 480만원 지원 안내 신청방법 자격요건

경기도에서는 청년들들을 위한 사업으로 중소기업 재직중인 청년들 대상으로  선발을 합니다. 총 7,400명을 대상으로 사업이 진행되며 연간 2회에 걸쳐서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자격조건이 되시는 분들이라면 꼭 신청하셔서 480만원 지원금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중소기업청년지원사업
중소기업청년지원사업

 

 

청년노동자지원사업 자격요건




 

기본적으로 청년에 해당하는 만 18세에서 34세까지의 근로자가 해당이 됩니다. 병역의 의무를 마치셨다면 최고 만 39세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무조건도 별도로 있습니다.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재직자이며, 주36시간이상으로 3개월이상 근무를 하신분들만 해당이 됩니다. 중요한 사항은 4대보험이 꼭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며, 미가입자는 자격이 없습니다.

 

 

 

청년노동자 지원사업 선발기준 안내

선발기준은 자격요건을 통과한 청년들이 해당이 되며, 3개월간의 평균 보험료가 낮은 순으로 선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3개월 이상 취업을 하고 박봉으로 근무하시는분들이 선발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접수기간




지금 글을 쓰는시점에서 몇달전인 5월달에 1차모집을 하였으며 다가오는 9월1일부터 15일까지 접수를 시작합니다. 일정은 추후 변경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작성글 마무리

참여방법의 경우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접수하다가 모르는게 있을경우 문의처도 있으니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전화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방법 온라인 접수 (http://youth.jobaba.net)
참여문의 1577-0014 (평일 09:00 ~ 18:00)

 

기본제출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청서 (신청화면에서 작성)
2.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신청화면에서 작성)
3.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근무확인서 (별도서식으로 신청시 제공)
4. 주민등록표초본[접수 시작일 이후 발급] (주민센터, 정부24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포함)
5. 사업자등록증사본 (근무처)
6.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접수기준일 이후 발급]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7. 현직장 접수기준일 직전 3개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8. 개인별 건강보험료 산출내역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 마이데이터 동의자 : 직장가입자 보험료 개인별 상세조회
– 마이데이터 미동의자 :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직장가입자 보험료 개인별 상세조회

 

참고블로그 안내

청년도전지원사업 혜택 및 신청방법 (참여수당 300만원 받으세요)

2023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 방법 요건 확인 (목돈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