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7급공무원 김규현 주무관 자살 이유 ( 업무분장 인스타)

유퀴즈프로그램 7급공무원 김규현 주무관 자살 이유 (+ 업무분장 인스타)

저는 원래 고시공부를 하다가, 스터디카페 사업에 눈이 뜨이게 되어서 여러 곳을 지점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독서실, 스터디카페 사업이 포화사업이라는 것도 사실이라, 저는 시설비 정도의 권리금을 내고 망한 스터디카페 을 35005000만원 사이를 주고 구매해서 관리를 했습니다. 사실 여기에는 비관적인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예전부터 신경쓰지 않고 있었으나 관리나 마케팅 관리를 잘하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건 사실입니다. 저는 그야말로 그렇게 해서 독서실, 스카 2곳 운영할때 1년 평균 월 1000정도 순이익을 실현했고 20대 나이에 외제차도 할부 없이 구매, 집도 자가입니다.


imgCaption0
공무원 가계보전수당

공무원 가계보전수당

가족수당 배우자 월 4만원,기타부양가족 월 2만원,4인까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재외공무원 자녀학비보조수당 국외 유.초.중.고 취학 자녀 학비 주택수당 하사 이상 중령 이하 군인 월 8만원,재외공무원 공관 소재 주택임차료 수당입니다. 육아휴직수당 월봉급액의 80,상한 150만원,하한 70만원 가계보전수당은 부양 가족이 있는 공무원에게 지급하는 가족수당,재외 근무지 학교에 다니는 자녀가 있는 재외공무원에게 지급하는 자녀학비보조수당,군인,재외공무원에게 지급되는 주택수당,육아 휴직중인 공무원에게 지급되는 육아휴직수당 등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전준비 한국사

한국사시험 또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합니다. 9급은 여전히 한국사시험을 보죠? 여튼 검정시험으로 대체되어서 수험생의 부담이 분명히 줄어든 것 같습니다. 공무원시험에 응시하기 위한 한국사 성적은 2급 이상입니다. 2급은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심화 등급에서 70점 이상을 맞아야 합니다. 한국사 시험 또한 대학교 3학년을 다니면서 준비했습니다. 저는 혼자 공부하는 것을 좋아해서 한국사 시험도 책하나 사서 독학했습니다 과거 유명했던 설민석 강사의 한국사 책으로 공부했는데, 사실 어떤 교재를 사서 공부를 하더라도 열심히하면, 합격할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인강은 듣지않고,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교재를 사서 거의 89회독을 했습니다.

공부 중 문의 사항이 생길 때

선재국어 카페에 질문을 올리면 답변이 며칠 뒤에 달린다. 독해나 문학 쪽에서 이해가 가지 않는 문제가 있다면야 그냥 넘기는 것도 방법인 것 같다. 한번은 독해나 문학 과거문제 중에서 제대로 출제한 게 맞나 싶은 의심스러운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문법과 규범에 관해 궁금한 게 있다면야 선재국어 카페보다는 국립국어원에서 경영하는 카톡 플친 한국어 365를 사용하는 게 훨씬 빠르고 간편합니다.

공무원 상여수당

대우공무원수당 월봉급액의 4.1 추가수당입니다. 정근수당 월봉급액의 0.5를 연 2회 지급하고 있습니다. 성과 상여금 지급기준액의 0172.5를 연 1회이상 지급하고 있습니다. 상여수당은 상위 직급의 대우공무원으로 선발이 된 공무원에게 지급이 되고,근무 연수에 따라 지급되근 정근수당,근무실적 등이 뛰어난 사람에게 지급되는 성과상여금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험 기간을 줄여줄 강사

제가 생각하는 합격을 위한 강의의 목표는 바로 기출이슈를 스스로 이해하도록 만들어 주기입니다. 지금까지 나왔던 기출이슈를 제대로 학습하는 것만으로도 최소 95점은 확보가 되고 나머지 5점도 이전 학습한 내용의 응용이거나 최소한 선택지 한두개는 소거하여 맞출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제가 남들이 공부하지 않는 괴상한 것을 대대조적으로 이렇게 100점을 많이 받은 것이 아닙니다. 단지, 한마디로 기출이슈를 이해할 정도로 학습을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내 마음에 드는 강사

당시 기사도 많이 나왔던 걸로 기억하는데 자신이 가르치고 있는 수험생들을 무시하는 발언을 보시면 아무리 직업을 위한 한정된 지식을 전달하는 거라 해도 이런 사람한테 연기자는 게 맞는 걸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강사가 평소에 얼마나 수험생을 깔보는 마음이 있었으면 많은 사람이 보는 강의에서 입 밖으로 비하 발언이 나올 수 있을까요? 나와 안 맞는 발성, 습관. 아무리 그래도 컨텐츠가 제일 중요하지라고 말씀하실 수도 있지만, 본인과 스타일이 정말 안맞으면 계속 듣기가 힘들겠다는 생각이 드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다행이 개인적으로 공무원시험 강사분중에는 한분도 이런 경우가 없었고 다른 공부를 했었을 때 귀가 쨍하게 울리는 발성, filler words의 과다한 사용, 정말 괴상한 발음 때문에 기본 강의의 절반까지만 억지로 수강하고 다른 강사의 강의를 들어본 적이 있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무원 가계보전수당

가족수당 배우자 월 4만원,기타부양가족 월 2만원,4인까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전준비 한국사

한국사시험 또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공부 중 문의 사항이 생길

선재국어 카페에 질문을 올리면 답변이 며칠 뒤에 달린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