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택배 박스 규격, 가격, 불가품목, 당일특급 등

우체국 택배 박스 규격, 가격, 불가품목, 당일특급 등

그럼 창구소포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등기소포는 국내는 제주만 제외된 모두 익일배달이 가능합니다. 박스의 크기가 80cm 80100cm 100120cm 120 160cm에 따라 달라지며, 무게에 따라서도 달라지게 됩니다. 박스 크기가 100cm라 하더라도 7kg이냐, 20kg이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가급적 부피와 무게 모두 신경 써서 포장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는 익일배달과 D2일 배달로 나뉘며, 익일배달은 훨씬 더 비쌉니다.

D2일 배달은 다른 지역 익일배달과 비용이 같습니다. 급하게 보내야 하는 제품이 아니라면 일반 소포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일반 소포 역시 부피와 무게로 인해 달라지긴 하지만 그래도 더 저렴한 편입니다. 우체국 택배 요금 안내가 되어 있는 항목 내에서는 개인이 한두 개 보낼 때 가성비가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우체국 당일특급 서비스
우체국 당일특급 서비스

우체국 당일특급 서비스

퀵서비스 만큼은 아니지만 우체국 택배도 당일 발송 당일 도착 서비스인 당일특급 서비스가 있습니다. 접수마감시간은 각 우체국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전화를 통해 문의해 보아야 합니다. 그렇게 우선 당일특급 접수를 하게되면 당일 저녁 8시 이내로 보통 도착하게 됩니다. 동급 지역끼리는 5,000원, 다른 지역 간에는 10,000원이 부가취급 수수료로 부과되며 당일특급 수수료는 등기소포 익일배달제주 D2일 배달 요금에 적용됩니다.

등기소포 부가이용 수수료
등기소포 부가이용 수수료

등기소포 부가이용 수수료

수수료는 소포 1개당이며, 당일특급으로 보낼 경우 지역 내 5천원, 지역 간 1만원입니다. 당일특급 우편물의 경우 중량은 20kg 이하이며 크기는 120cm이내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동일지역 배달과 접수지역이 동일한 시도 같은 칸 안에 있는 것이 동급 지역 범위이고, 칸마다는 다른 지역으로 보시면 됩니다. 제주도는 수도권일부지역 제외에서 12시 이전에 접수할 경우 익일배달이 가능하며, 그외 지역에서는 제주로의 배송이 D2일로 접수된다고 합니다.

우체국택배 조회 포털사이트

마지막으로 다음,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서도 우체국택배 조회, 등기조회가 가능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우체국택배를 검색하면 택배 및 항공화물 조회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등기번호운송장번호 13자리를 입력 후 조회를 클릭해주세요. 앞서 진행했던 방법들과 똑같이 배송 진행상황이 나타나죠? 하지만 포털사이트를 통해 검색하는 방법은 현실 배송 상황과 다를 수도 있다고 하니,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는 방법이 가장 정확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간단하지만 많은 분들이 궁금할 수 있는 우체국택배 조회, 등기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이젠 택배가 어디쯤 왔을지는 1분 만에 알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 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우체국택배 조회 등기번호를 모를 경우

등기번호를 모르는 경우라도 우체국택배 조회, 등기조회가 가능합니다.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천천히 알아보실게요 방금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계속 진행할 건데요, 배송조회란에서 아래를 보시면 고객정보로 조회 베너가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주세요. 클릭하는 것 같았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고 나타납니다. . 어쩔 수 없이 로그인 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아이디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저는 아이디가 없어서 회원가입을 진행했는데요, 저처럼 회원가입을 하실 분들은 카카오로 시작하기를 추천드립니다.

급속도로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어요 로그인 후 고객정보로 조회를 클릭하셨다면 저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실 겁니다.

배송 소요 일수

접수된 날의 다음날 배송받을 수 있지만 공휴일, 기념일 등은 제외 현실 방문접수한 시간을 기준으로 적용되는데 접수시간에 따라 1일이 초과될 수 있음 도서, 산간 오지 등 교통이 불안한 지역의 경우 23일이 추가 소요될 수 있음 명절추석설날, 연말연시, 접수물량이 많을 경우 12일 지연될 수 있음 따라서 토요일 당일에 직접 우체국 창구를 방문한다거나 당일 택배기사님의 방문 요청을 할 수 없는 것임을 기억해서 착오 없으시길 바라겠고요. 이렇게 우체국 창구 방문의 경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접수 노동을 진행하지 않지만 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한 온라인 접수는 토요일뿐만 아니라 24시간 언제나 연중무휴로 예약접수를 이용할 수 있으니 신청하면 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우체국 당일특급 서비스

퀵서비스 만큼은 아니지만 우체국 택배도 당일 발송 당일 도착 서비스인 당일특급 서비스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등기소포 부가이용 수수료

수수료는 소포 1개당이며, 당일특급으로 보낼 경우 지역 내 5천원, 지역 간 1만원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우체국택배 조회 포털사이트

마지막으로 다음,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서도 우체국택배 조회, 등기조회가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