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전통주의 종류에 관해 알아보자

우리나라 전통주의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자

막걸리와 비슷한 주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쌀과 물, 누룩을 발효한 것을 원주라고 하는데요, 이 원주를 그대로 상품화를 한 것이 탁주입니다. 대게 물을 타서 6 정도로 주조하지만 물을 타지 않고 1012로 나오기도 합니다. 약주, 청주 쌀 물 누룩을 발효한 원주를 여과시켜서 맑은술로 만드는 것이 약주입니다. 특징으로 보통 연노랑빛 빛깔을 띠고 달큰하고 감칠맛이 나며 대개 도수는 1316 정도 됩니다. 과일을 발효해서 주조합니다.

주재료의 향이 살아있고 달달한 과일맛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실주는 10 내외의 도수가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일반적으로 복분자주 등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고시히카리
고시히카리

고시히카리

고시히카리는 일본에서 제작된 품종으로 김포 지역에서 재배되며 우리나라에서 많이 먹힙니다. 맛이 좋고 밥알이 큰 특징이 있어 볶음밥과 리조또 등에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2023년에는 보급이 중단될 예정이라 주의해야 합니다. 수향미는 구수한 냄새가 나는 특정 품종입니다. 화성시에서 재배되는 품종으로, 볶음밥에 잘 조화로운 특징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쌀 종류가 있으니 개인의 취향에 맞게 골라서 먹으면 좋습니다.

다른 품종을 혼합하여 섞어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추청과 신동진을 섞어서 밥을 짓는다면, 더욱 풍미있는 밥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쌀을 구매할 때는 품질과 등급, 도정 기간 등을 확인하여 신선하고 좋은 쌀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에 좋은 쌀종류를 선택하여 올바른 식단을 지키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호떡 유래 청나라에서부터
우리나라의 호떡 유래 청나라에서부터

우리나라의 호떡 유래 청나라에서부터

우리나라에 호떡이 언제 제대로 들어왔는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조선말 사회적으로 안절부절한 정세 속에서 1882년 발생한 임오군란 때 청나라에 도움을 요청하면서 청나라의 군인이 약 3천 명이 조선으로 파견되었는데 이 시기에 청나라의 상인들과 함께 들어오면서 호떡도 함께 전파되었다고 추정합니다. 본격적인 우리나라에 호떡이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1920년 조선에 중국인들 화교들이 들어오면서입니다.

당시 우니라가 일본에 강제 병합되었고 청나라는 망하게 되었습니다. 세계는 경제대공황으로 어려웠던 시기 중국의 많은 노동자들이 그나마 상황이 나았던 조선으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호떡은 처음 중국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장사를 하는 음식이었습니다. 이때만 해도 호떡은 지금의 호떡과 달랐습니다. 중국의 습관 호떡인 후빙(소병)처럼 고기나 채소가 들어간 호떡이었습니다.

밥 맛 좋은 쌀 고르는 법
밥 맛 좋은 쌀 고르는 법

밥 맛 좋은 쌀 고르는 법

밥맛 좋은 쌀을 고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품종 확인 쌀의 품종은 맛과 품질에 큰 영향을 줍니다. 혼합쌀보다는 순도 80 이상의 단일 품종인 단일미를 추천합니다. 일반적인 고품질 품종으로는 오대, 신동진, 삼광, 호평, 해들미 등이 있습니다. 도정일자 확인 쌀은 도정 후 시간이 지날수록 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최근 시기 도정한 쌀일수록 좋습니다. 도정일자가 최신인 쌀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보통 2주 내에 도정된 쌀이 가장 신선합니다.

단백질 함량과 등급 확인 쌀의 단백질 함량은 수, 우, 미로 표시되며, 수6.0 미만 등급이 단백질 함량이 가장 낮아 밥맛이 우수합니다.

호떡의 기원 서역의 음식에서 부터

호떡의 중국을 지나 서쪽의 중아아시아, 인도, 중동 등의 지역이 호떡의 기원입니다. 옛날 서쪽 지역을 중국에서는 서역이라고 불렀고 이곳에 사는 사람들을 호인 라고 하였습니다. 옛날 중국을 통일한 유방이 세운 한나라에서 서역과 무역을 하면서 저절로 들어온 빵 음식을 호병이라고 하였습니다. 호병후삥이라고 불리는 음식의 기원은 중앙아시아의 소병이라는 음식입니다. 중앙아시아지역은 밀이 주 식재료를 사용하였 밀가루를 반죽해 화덕에 구워 먹는 것이 당시의 생활이었습니다.

소병은 소를 넣은 밀가루 반즐을 화덕에서 굽는 중아아시지역의 음식입니다. 중국의 기록에는 호인이라고 불리던 중아아시아인 및 아랍인들이 밀가루를 반죽해 화덕에 구워서 먹었다는 기록이 남아 있다고 합니다. 그 이름이 후빙이라고 합니다.

등등 주류

이것으로 간단하게 식품유형으로 구분한 전통주의 종류에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그 외. 등등 모든 구분에 구분되지 않은 술들을 의미합니다. 다르게 마셔보고 그 후기나 사람들의 느낀 점도 포스팅해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시히카리

고시히카리는 일본에서 제작된 품종으로 김포 지역에서 재배되며 우리나라에서 많이 먹힙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우리나라의 호떡 유래

우리나라에 호떡이 언제 제대로 들어왔는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밥 맛 좋은 쌀 고르는 법

밥맛 좋은 쌀을 고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