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06 2차 실업인정일 제출 하기, 온라인 취업특강(STEP) 강의듣기

실업급여 06 2차 실업인정일 제출 하기, 온라인 취업특강(STEP) 강의듣기

저번시간에 이어서 이번에는 실업 수당 2차 인터넷 신청방법에 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023년에 조금씩 바뀐 2023 실업 수당 2차 인터넷 신청방법과 실업 수당 2차 신청할 때 실업인정과 실업 수당 2차 신청 구직활동은 어떠한 방식으로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웹상으로 실업 수당 2차를 어떠한 방식으로 신청하는지 신청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실업 수당 2차의 실업인정과 구직활동이 헷갈리시는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imgCaption0
구직활동 온라인 신청

구직활동 온라인 신청

구직활동 온라인 인정은 1차 실업인정 교육과정을 제외된 총 3회 수강이 인정이 됩니다. 그래서 저는 1차 실업인정교육, 2차 직업 선호하는 점 검사, 3차 온라인 취업특강으로 인정이 됐고 4차에도 역시 온라인 취업특강을 들었습니다. 이로써 저는 5차 에도 한 번의 온라인 취업특강으로 실업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해서 4차 고용센터 방문 전에 미리 온라인 취업특강을 듣고 가셔야 하며 과정명까지 알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진 첨부로 쉽게 설명드릴 테니 이번에도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취업특강

고용보험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로그인 하시고 2차, 3차에서 하신 것과 동일합니다. 온라인 취업특강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분홍색 체크 된 스마트직업훈련 교육 수강하기를 눌러주시고요. 저 같은 경우에는 아래 x자 표시를 제외된 취업성공 면접역량 강화를 선택했습니다. x자 표시는 1차, 3차에 들었던 강의이고 취업성공 서류전형 준비 아래 수강중은 예전에 중복 수강 때문에 완료가 안 뜬 겁니다. 체크된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세미나실 입장을 눌러주세요. 상단에 학습하기나 하단에 학습하기 둘 중에 아무거나 눌러주시고 동영상 시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온라인 취업특강 기재하기

저는 이번에는 취업특강으로 1회를 인정받는 것으로 하여 취업특강을 수강했습니다. 아무것도 듣지 않은 경우는 1차 실업 수당 신청때 시청한 기본교육 강의만 뜨겠죠? 수강한 날짜는 해당 인정기간 내 수강을 해야만합니다. 예를들어 제가 10월 17일 이전 인정일 이전에 들은 강의를 18일 이후 인정일에 넣으려고 하면 해당 기간 내 재취업활동을 한게 아니게 되니까, 날짜를 잘 확인해서 기재합니다.

실업 크레딧과 관련하여

내리다보시면 실업급여기간동안 국인연금 가입을 어떠한 방식으로 할지 고르는 부분이 있습니다. 실업기간에도 실업크레딧이라고 하여, 국가에서 일부를 지원해 주면 적은 금액으로도 국민연금 가입기간이 추가 산정되는 부분입니다. 사실 국민연금에 대해서는 저희 세대가 수령시기가 됬을때 제대로 받을 수 있는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일단은 가입해 두는게 좋은건 맞기 때문에, 희망을 눌러줍니다. 이메일로서 전자고지서 수령도 가능하고, 희망한다면 실업 수당 이제 통장으로 자동이체 신청도 가능합니다.

까다로워진 실업 수당 구직활동 횟수 및 범위

실업 수당 수급자 유형별 구직활동 횟수 및 범위가 다릅니다. 일반, 반복, 장기, 만 60세 이상 아니면 장애인 4개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1 일반수급자 1차4차 실업인정일 4주 1회 구직활동 5차 실업인정일만료일 4주 2회 구직활동 실업인정일이란? 적극적 재취업활동을 했는지 확인하고 실업 수당 지급을 결정내리는 날 일반수급자는 실업인정기간 동안 1차4차는 4주 1회 구직활동을 해야 합니다.

5차부터 만료일까지는 4주 2회 구직활동을 해야 인정되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장기수급자 실업 수당 일수가 210일 이상이면 장기수급자입니다. 8차부터 만료일까지 1주 1회 구직활동을 해야 합니다.

실업 수당 진행 중 주의 사항

실업 수당 진행 중 주의 사항 수령 전까지 절대 돈 벌면 안 됩니다. 가정이 있으신 분들이 제일 많이 하는 실수입니다. 실업 수당 진행은 보통 1개월 정도 소요되지만 하지만 하지만 그때까지 못 기다리고 일당제나 아르바이트를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한 예로 가족이 경영하는 식당에 일했다는 이유로 부정수급으로 걸리게 된 케이스도 있습니다. 최우선으로 육체를 좀 사리십시오. 부정수급 형체 위 표처럼 부정 수급엔 강하게 대처합니다.

알고 하던 모르고 하던 부정 수급에 걸리면 에누리 없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실업 수당 2차 자격과 진행 방법 그리고 부정수급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고 어서 급속도로 좋은 일자리를 구해 안정되는 삶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기원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구직활동 온라인 신청

구직활동 온라인 인정은 1차 실업인정 교육과정을 제외된 총 3회 수강이 인정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온라인 취업특강

고용보험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로그인 하시고 2차, 3차에서 하신 것과 동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취업특강 기재하기

저는 이번에는 취업특강으로 1회를 인정받는 것으로 하여 취업특강을 수강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