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상향지원업종 50개 정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상향지원업종 50개 정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상향지원업종 50개 정리 상향지원이 필요합니다.고 판단할만큼 타 업종대비 매출감소율이 대조적으로 큰 50여개 업종 분류 입니다. 매출규모, 매출감소율에 따라 차등지급되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동일한 조건에 연관된 경우라 하더라도 일반대비 그간의 추가 피해 손실보상까지 더한 상향지원으로 최대 1,000만원까지 지급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상향지원 업종 해당 여부를 제대로 아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업종 판매 수익 감소율 40 이상
업종 판매 수익 감소율 40 이상

업종 판매 수익 감소율 40 이상

정부에서는 코로나로 인해서 매출이 40 이상 감소한 업종군들을 50개까지 정리했습니다. 예를 들어서 노래연습장이라는 업종을 경영하는 가게를 전국적으로 확인해보니까 판매 수익 감소가 40 이상인 겁니다. 그럼 노래연습장을 업종으로 하는 모든 분들은 상향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개인의 조건이 아니라 업종별로 대표성을 지니는 조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매출액 50억 원 이하 중기업
매출액 50억 원 이하 중기업

매출액 50억 원 이하 중기업

상향지원은 소기업 대상이 아니라 중기업 대상에게만 지원되는 방식입니다. 연매출액이 50억 원 이하인 중기업 분들이죠. 중소기업 기본법에 따라서 중기업으로 분류되는 규모 기준을 법적으로 명시해두었고, 아래 부록 정보를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2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예술, 스포츠, 여 가사 업 분야는 평균 매출액이 600억 원 이하일 때 중기업에 해당됩니다. 스포츠센터를 경영하는 분들이 연관된 것이죠. 이분들은 코로나 때문에 엄청난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는 업종이라서 상향지원이 불가피한 경우입니다.

금융 및 보험업 분야는 평균 매출액이 400억 원 이하일 때 중기업에 해당됩니다. 그런데, 이 업종은 소상공인 정책자금에서 제외되는 업종입니다.

방역조치를 이행한 사업체

코로나 때문에 정부에서 방역조치 개념으로 지침을 내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집합 금지 영업시간제한 시설 인원 제한 어떤 업종들은 아예 집합을 금지시켜서 한동안 영업을 못하는 경우도 생겼었고, 영업시간 제한 때문에 밤에 주로 매출을 올리는 술집이나 노래방 똑같은 경우 거의 영업금지나 다름없는 손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정부에서 내린 지침뿐만 아니라 지자체 내에서 내려왔던 강한 조치들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손실보전금 신청 기간 및 대상

손실보전금 신청 방법 및 기간, 신청 대상 등 보다. 더 분명한 정보가 알고 싶으시다면, 제 이전 발행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손실보전금 상향지원업종의 세부 종류를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업종 판매 수익 감소율 40

정부에서는 코로나로 인해서 매출이 40 이상 감소한 업종군들을 50개까지 정리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매출액 50억 원 이하

상향지원은 소기업 대상이 아니라 중기업 대상에게만 지원되는 방식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역조치를 이행한 사업체

코로나 때문에 정부에서 방역조치 개념으로 지침을 내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