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뼈 부음 원인 통증 물혹 인대 점액낭염

복숭아뼈 부음 원인 통증 물혹 인대 점액낭염

팔꿈치에 생겨나는 물혹같은경우 주두점액 낭염이라고 부릅니다. 해당 질환에 에 대하여 올바르게 알아보겠습니다. 팔꿈치 관절에는 척골 끝과 표피 사이에 윤활낭이 있어 근육, 인대 등 내부 조직의 원활한 움직임을 가능하게 합니다. 여기에 물혹이 생기는 주된 원인은 인대의 연속적인 마찰과 외부의 강한 충격이나 팔꿈치의 많은 반복 사용으로 인한 활액낭염입니다. 주두점액 낭염은 턱을 받치거나 팔꿈치를 책상에 기대는 습관에서 생길 수도 있고, 팔꿈치 관절의 염증 등 2차적 요인에 의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반복적으로 팔꿈치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운동선수와 주부들에게 주로 발생합니다. 특히 중장년층부터 관절이 퇴화되기 시작하면 조심을 필요한 질환입니다.


imgCaption0
혹이 생기는 이유

혹이 생기는 이유

급속도로 혹이 생기는 이유와 그 종류에 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에서 평형 균형이 깨지면 바로 혹이 생깁니다. 즉,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자란 거죠. 혹은 몇 가지로 보시면 첫번째는 물혹 입니다. 안에 물이 차서 생긴 혹이고요. 대부분 양성 종양일 가능성이 크고 반복된 염증이 물처럼 되어 있어서 물 성분 으로 가득 찬 물혹이 된다고 합니다. 종양 내부의 액체 구성물은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물, 혈액, 조직액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좀 무미마른 혹입니다. 속이 지방이나 섬유화된 혹입니다. 우리들이 유방 섬유선종, 갑상선 섬유종, 자궁근종 섬유종이라고 부르는 것들입니다.

정상 성인들은 일정한 세포수를 유지합니다. 그런 와중에 세포 하나가 유전자 변형을 일으킵니다. 다른 정상세포들은 분열을 하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예를들어 한달이라고 했을때 유전자 변형을 일으킨 세포들은 한 일주일마다. 두개씩 늘어납니다. 그러면 주변조직과는 구별이 되는 세포의 덩어리가 생기게됩니다. 그걸 우리들이 바로 혹, 종양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의 혹은 정상세포에서 그냥 성장 속도만 빨라서 덩어리를 이룬 것이기 때문에 괜찮은 양성 혹이라 합니다.

하지만 유전자 변형이 좀 많이 일어날 경우 성장속도가 굉장히 빨라집니다. 분열속도가 빨라지면 유전자의 변형이 더 많이 일어납니다. 그렇게되면 괴상한 세포가 생기게 되고 이를 비정형 세포라고 부릅니다.

원인 만성 발목 불안정성

발목을 삐거나 염좌가 생긴 후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인대가 약해지고 헐거워질 수 있는데요. 아니면 발목연골 손상이 생겨 만성 발목 불안전성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발목이 시큰거리고 약간의 턱이 있거나 땅이 팬 곳을 걷다가도 발목을 쉽게 접질리는 현상을 보입니다. 발목의 인대의 기능이 떨어진 경우일 수 있었으나 심한 경우 발목관절에 변형이 발생하여, 몸의 균형을 잡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팔을 구부릴 때 아파요

골프 엘보 내부 상과염 골프엘보는 골프를 자주 치는 사람들에게 생긴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내부 상과염이라고도 합니다. 골프엘보는 팔 근육의 무리한 사용으로 근육에 미세 손상과 염증이 생기는 증상으로 가정주부, 사무직 회사원, 요리사 등 평소 팔을 많이 쓰는 사람들에게 광범위하게 발생합니다. 팔을 구부릴 때 팔꿈치 안쪽에서 시작된 고통이 새끼손가락까지 뻗치는 느낌이 들며 따끔거리거나, 감각이상의 증상이 보인다면 골프엘보를 의심해야 합니다.

주두점액 낭염 치료

점액낭염의 대부분의 경우 통증을 줄이고 기능을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보수적으로 치료합니다. 안정화를 위해서는 과사용이나 재미없는 활동 등의 유발요인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재미없는 만성손상의 경우 보조기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급성 물혹을 줄이기 위해 냉찜질과 압박 붕대를 감습니다. 또한 팔꿈치 점액낭을 흡인한 후 점액낭에 축적된 체액이 붓거나 재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물리 치료, 수영, 자전거 타기, 물 걷기와 같은 적극적인 운동을 시행하는것이 도움됩니다.

스트레칭과 근력 운동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료적 치료에는 증상이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 경구 NSAID 및 한번은 국소 스테로이드 주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감염성 활액낭염은 적절한 항생제로 치료해야 하며 결핵의 경우 항결핵제로 치료해야 하며 심한 경우 비경구적 치료와 외과적 배액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혹이 생기는 이유

급속도로 혹이 생기는 이유와 그 종류에 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인 만성 발목 불안정성

발목을 삐거나 염좌가 생긴 후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인대가 약해지고 헐거워질 수 있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팔을 구부릴 때 아파요

골프 엘보 내부 상과염 골프엘보는 골프를 자주 치는 사람들에게 생긴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내부 상과염이라고도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