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벌레에 쏘였을때 대처방법 , 물렸을때 3가지 조치

냥이 벌레에 쏘였을때 대처방법 , 물렸을때 3가지 조치

날씨가 풀리고 등산 등 야외활동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뱀에 물리거나 벌이나 벌레에 쏘이는 사고 가능성도 높은 추세다. 불의의 사고를 대비한 안전요법 숙지가 필수다. 첫번째 뱀에 물렸을 경우 독사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게 우선입니다. 독사는 머리가 삼각형인 경우가 많습니다.. 또 물린 자국을 보시면 2개의 특정 송곳니 모양이 남을 경우 독사일 가능성이 높다. 독사에게 물릴 경우 해당 부위에 통증과 부종, 수포가 생긴다. 어지러움과 구역감, 혈압 저하가 나타납니다.

출혈과 혈액 응고로 인한 심정지도 생길 있습니다. 뱀에 물리게 되면 첫번째 환자와 뱀을 격리하는 게 좋습니다. 뱀독이 전신으로 퍼지는 걸 피하려면 부상 부위보다. 심장에 가까운 부위를 옷 등으로 묶어주는 것도 필수적입니다. 다만 너무 꽉 조이면 림프나 혈관이 막혀 괴사로 진행할 위험성이 크다.


imgCaption0
아기들이 실수로 먹은 경우 대처 방법

아기들이 실수로 먹은 경우 대처 방법

1. 아기의 상황을 관찰하세요

아기가 구토, 설사,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을 보이거나, 의식이 없거나, 경련을 일으키거나, 피부색이 변하거나, 맥박이 빠르거나, 체온이 높아지거나, 호흡이 불안정하거나, 침을 흘리거나, 눈이 풀리거나, 울음소리가 이상하거나, 몸이 축 늘어지거나, 의식이 없거나, 경련을 일으키거나, 피부색이 변하거나, 맥박이 빠르거나, 체온이 높아지거나, 호흡이 불안정하거나, 침을 흘리거나, 눈이 풀리거나, 울음소리가 이상하거나, 몸이 축 늘어지거나 하는 등의 증상을 보일 경우 즉시 병원으로 가야 합니다.

벌레 침과 독소 제거

만약에 벌레의 침이 꽂혀 있는 것이 보인다면 , 족집게 같은 것을 사용해 침을 독주머니를 건드리지 않고 빼내어 줍니다. 독주머니를 잘못 잡으면 , 독이 더 터트려 지거나 퍼질 수 있습니다. 벌침의 경우에는 꽂혀 있다면야 일정 몇십 분 정도는 독이 방출되어 몸속에 퍼져 나가기 때문에, 빨리 제거할필요가 있습니다. 첫번째 침을 제거하고 , 찜질팩이나 얼음팩으로 냉찜질을 해주면서 붓기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 사용하기

독을 중화시키는데 민간요법으로 활용하는 베이킹소다와 물을 섞어서 반죽하여 벌에 쏘인 부위에 바르는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벌침에 묻어 있는 독성이 산성인 점을 중화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 다른 부작용을가라앉혀 줍니다. 말벌에 쏘인 부위는 사실 더 심각해질 수 있는데, 여기에는 희석 식초 혹은 레몬주스 등을사용해 발라 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항이지만, 고양이는 그루밍을 많이 하는 동물이라 , 고양이가 입으로 다.

핥아먹지 않도록넥 카라를 잘해주시는 것은 필요한 사항입니다.

천연 자외선 차단제

야외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것은 태양의 해로운 광선에 노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양배추는 추가적인 보호 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양배추는 천연 자외선 차단제의 역할을 하여 해로운 자외선을 차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를 천연 자외선 차단제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으깬 양배추 잎을 피부에 직접 바르거나 양배추 잎 페이스트를 만들면 됩니다.

비록 자외선 차단제가 고전적인 자외선 차단제를 대체할 수는 없지만,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면서 햇볕에 타는 것에 대한 추가적인 방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쐐기벌래 쏘였을때 응급처치

쐐기벌레에 쏘였을 때는 다음과 같은 응급처치를 해야 합니다. 1. 독침제거 쐐기벌레에 물렸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독침 제거 입니다. 독침을 제거하지 않으면 아주 아프고 응급처치를 위해서라도 빨리 독침을 제거해 줘야 합니다. 쐐기벌레 독침을 제거하는 방법은 박스테이프를 쐐기벌레에 쏘인 피부에 큰 테이프를 붙였다. 떼었다. 반복해 주면 됩니다. 만약 테이프가 없습니다.면 따뜻한 물을 틀어 놓은 뒤에 카드를 이용하여 벌침을 제거하듯 침이 박힌 부위를 한쪽 방향으로 밀어서 침을 제거해 주면 됩니다.

2. 소독 쏘인 부위를 따뜻한 물로 씻어줍니다. 찬물로 쏘인 부위를 씻게 되면 고통이 더욱 심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냉찜질이나 냉수를 사용하면 안 됩니다. 3. 관찰 물린 곳의 피부를 보았을 때 심하게 부풀어 올랐다거나 혹은 선천적으로 알레르기가 심한 사람이라면 반드시 병원으로 가서 약을 처방 받으셔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기들이 실수로 먹은 경우 대처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벌레 침과 독소 제거

만약에 벌레의 침이 꽂혀 있는 것이 보인다면 , 족집게 같은 것을 사용해 침을 독주머니를 건드리지 않고 빼내어 줍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이킹소다 사용하기

독을 중화시키는데 민간요법으로 활용하는 베이킹소다와 물을 섞어서 반죽하여 벌에 쏘인 부위에 바르는방법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